신락 시리즈

神楽シリーズ

이 항목은 일본STUDIO-EGO사가 제작한, 에로게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STUDIO-EGO에서 제작한 에로게 시리즈. 한국 에로게 커뮤니티에서도 제법 인지도가 높은 시리즈이며 이와 비슷한 수준의 인지도를 가진 시리즈는 비너스블러드 정도인데 둘 다 단순히 선택지만 주구장창 선택하는 형식의 게임이 아니라는 공통점이 있다.

시리즈 공통적으로 영력을 지닌 자들이 요괴와 싸우며 세상을 지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하지만 이 시리즈의 특징은 바로 능욕신이 존재한다는 것.

시리즈 공통으로 히로인이 요괴에게 패배하면 요괴에게 Rape 당한다! 이후 주인공에 해당되는 인물이 H를 하여 능욕당한 히로인에게 남아있는 요괴의 잔재를 정화시키는 방식으로 전개된다.[1] 능욕을 싫어한다면 거부할 게임이지만 요괴에게 쓰러지지 않으면 된다.물론 그게 어렵지만...

이즈모 시리즈와 달리 시대관이 이어지지 않는다. 물론 전작의 인물이 게스트 출연하거나 언급되기는 하지만 시대관 및 스토리는 이어지지 않는 별개의 이야기다.다만 오토와 요코의 경우에는 일부 작품에 게스트 출연하고 있으며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라 할 수 있다.

데보노스 제작소에서도 신락도중기와 후속작이 제작되어 이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으며 STUDIO-EGO에서 제작했던 신락 시리즈가 대부분 SRPG형식이었던 것에 비해 데보노스 제작소에서 제작하는 신락 시리즈는 대체로 로그라이크형식이 많다.

1 STUDIO-EGO제

1.1 본가

1.2 외전작

1.3 관련작

  • 푸른하늘 마지카 - 미키야와 요코의 셋째이자 장남인 미츠하가 남자 주인공.
  • 트러블 DAYS - 히로인인 키스기 츠키미의 모친이 천신락의 주인공중 하나인 코엔지 소라.

2 데보노스 제작소제

2.1 관련작

  • 아야카시 산화 : SRPG이며 퇴치사측이 아닌 요괴측이 주인공이라는 점만 다르고 이전 작에서 등장했던 요괴들도 대부분 등장한다.

관련 항목 : 오토와 요코

  1. 단 카구라 학원기의 경우에는 요괴에게 당하는 것 자체가 배드엔딩으로 확정되기 때문에 정화신이 존재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