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신락 | |
파일:Attachment/c741672package.jpg | |
원제 | 紅神楽 -くれないかぐら- |
개발 | 데보노스 제작소 |
플랫폼 | PC |
출시일 | 2012년 7월 27일 |
장르 | 무녀씨 택티컬SRPG, 에로게 |
원화가 | 佐藤ひろ美 |
1 개요
데보노스 제작소에서 2012년 7월 27일에 발매한 신락 시리즈 최신작.
지금까지 도중기와 환상담에서 사용했던 이상한 던전 시리즈의 시스템을 폐지하고, 스튜디오 에고 시절에 만들었던 신락 시리즈에서 사용했던 SRPG 방식으로 원점 휘귀했다. 제목 역시 스튜디오 에고 시절 사용하던 ○신락으로 돌아왔다. 따라서 게임 시스템은 에고시절 신락 시리즈, 정확히는 월신락 시절로 돌아왔다. 또한 포획한 요괴들중 두마리를 선택해서 강력한 요괴로 진화시키는 요괴합체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전작도 그렇지만 히로인 공략이 있다.
도중기와 환상담처럼 도중에 난이도 조정이 가능하다. 다만 난이도를 노멀→이지→베리 이지로 낮추는 것만 가능하지, 내려놓고 다시 원 난이도로 돌리는것이 불가능하다는게 단점. 심지어 낮추면 그로 인한 페널티가 있다는것도 문제.[1] 심지어 일본 홈페이지를 뒤져봐도 공략 홈페이지가 없는 관계로 안당하고 클리어하려면 머리를 엄청 싸매야 한다. 특히 오니 3자매전 및 최종장은 이지로 낮추어도 난이도가 엄청나게 올라간다.아예 했던 스테이지를 반복해도 경험치를 짜게 주기에 레벨 노가다도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다. 1회차엔 안당하고 넘어가기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니[2] 그냥 씬을 보기 싫으면 대충 당하고(?) 빨리 스킵하자. 참고로 루트는 10장에서 신사내에 있을 때 가장 먼저 대화한 히로인으로 설정된다. 비처녀 상태로도 루트 돌입이 가능한지는 공략사이트에 기재되지 않아서 모른다.
2013년 4월 26일 추가 시나리오 발매.
오리지날과 추가 시나리오 모두 전작들보다 묘사가 과격해졌다. 씬자체의 수위도 강하지만 특히 배드엔딩시의 히로인의 취급이 전작들처럼 육X기가 되어 요괴의 하루하루 애 낳는 모체가 되는 수준을 넘어서, 능욕 끝에 끔살 당하거나 끔살을 암시하는 내용까지 들어가기도 하고 그것도 모자라 자기는 소멸하고 육체는 먹튀 당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강화되었다.
2 등장인물
- 신도 이사미
- 성우는 이토 사라(伊東サラ). 대요괴전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무녀. 검을 주무기로 다룬다. 하지만 홍신락시점에서는 이스루기를 봉인중이라 힘이 견습무녀보다 좀 나은 수준으로 떨어져 있다. 좀 성격이 고지식하고 딱딱한 편이며 본인도 그런 건 자각하고 있어서, 마모리의 여성스러움을 부러워한다. 취미는 시짓기로 자작시집도 가지고 있는데, 그 센스가 아무래도 좀(...). 이사미 본인도 시집은 필사적으로 숨기려 한다. 빈유, 거유히로인으로 보통 나눠지던 신락시리즈지만 이번작에선 분류상 빈유쪽에 속할 이사미도 상당히 사이즈가 되는 편인게 특징.[3]
- 전반적인 스테이터스가 평균적이다. 마모리만큼은 아니지만 영력면에서 영력고자인 마사루보단 여유가 있다. 검사 캐릭터라 마모리보단 체력이 좋지만 잘못 둘러 싸이면...
- 요괴화 했을 때는 조로구모가 된다.
- 야시로 마모리
- 성우는 아오이 미우(青井美海). 타케모리 신사를 관리하는 무녀. 차분하고 화사한 외모, 병약한 몸이라는 게 아가씨 이미지를 들게 하지만, 의외로 말괄량이 같이 엉뚱한 면도 있다. 거유, 천연속성도 겸비. 주무기는 활이고 앞서 말한대로 병약한 체질이라 전투에서도 느린 속도에 낮은 HP를 가져 잘못 맞으면 바로 뻗어서 능욕당하기 일쑤(...)지만, 영력은 높기 때문에 아군요괴 대량소환이나 각종 주술 및 회복담당으로 쓰기 좋다. 얼마나 병약하냐면 요괴들에게 범해지고 있으면 곧 숨이 넘어가려 해서, 요괴들이 강제적으로 숨을 붙여두거나 힘조절을 할정도[4]. 뭐 이래나 저래나 고생하는 건 매한가지지만(...).
- 요괴화 했을 때는 코다마가 된다.
- 야시로 이노리
- 성우는 미즈키리 케이토(水霧けいと). 마모리의 동생으로 전투 멤버는 아니지만, 컴퓨터등을 잘 다루며 후방에서 지원하는 역할. 인게임에선 아이템 판매와 창고 기능을 담당한다. 히마와리와 친해지며, 루트도 같이 공유한다. 물론 배드엔딩도(...).
- 보탄
- 성우는 챠오 사사키(チャオ・ササキ). 오니 삼남매의 장남. 단순무식하고 다혈질적인 오니의 표본.
- 츠유쿠사
- 성우는 リッキー力. 오니 삼남매의 차남. 형에 비해서는 책략에 능한 두뇌파에 속하지만, 기본은 오니라 일부나마 단순한면이 있다.
- 아오안동
- 쿠레나이 겐류와 함께 최종보스를 담당하고 있는 요괴.
- 요괴퇴치 100이야기를 달성하면 부활하는 요괴로 죽은 요괴를 부활시키는 능력을 지녔다.쿠레나이가 이 요괴를 부활시키는게 목적이기도 하며,이외에도 다른 목적을 위해 사용하려는 능력.요괴의 몸에 기생하여 강해지는것도 가능하기에 작중 마모리 루트에서는 쿠레나이에 의해 흡혈귀화가 진행중인 마모리의 몸에 기생하여 마모리를 마음대로 움직이게 만든다.
- 미타라이 아카리
- 홍신락 추가 시나리오의 등장인물로 성우는 사키 유타카.
- 우에키 키미카(上岐喜美歌)
- 홍신락 추가 시나리오의 등장인물로 성우는 노노무라 사야(野々村紗夜).
- 나바리
- 홍신락 추가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최종보스.
3 팁
- 기본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3명뿐이므로 당연히 이 셋만으로는 진행하기 힘들다. 요괴들을 최대한 다양하게 포획해서 아군으로 굴려먹는 게 중요하다. 품종 개량(?)에 힘쓰면서 초반에 재빨리 영맥을 장악해 거기서 상대요괴의 상성에 대응하는 요괴들을 마구 소환해 물량으로 밀어붙이며 다음 영맥으로 징검다리식으로 진행해 장악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언제나 요괴들을 앞세우는 것을 잊지 말자.[5]
- 개요부에 나온 대로 1회차에 본편 최종 보스(아오안동)을 바로 때려잡는다는 건 매우 힘든 일이다. 물량공세와 근성으로 어떻게든 최종장까지 가도 아오안동에서 좌절하게 된다. 배드엔딩이든 뭐든 다주차 플레이를 전제로 하자.
- 날 수 있는 비행요괴를 여럿 마련해둘 것.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구 도망다니면서 사람빡치게 하는 보스도 있고, 지형지물의 장애로 상황이 엿같아지는 것에도 대응할 수 있다. 맵을 보면 가끔 제작진의 악의가 느껴지는 수준. 그렇다고 날아다닌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니고, 이동력이 좋은 종류로 뽑아 써야한다. 수중지형에 대한 대응책으로 캇파나 오치미즈를 개량해두는 것도 유용.
- 점령한 영맥은 수비인원을 최소 하나이상은 남겨둘 것. 어디서 갑툭튀한 적 요괴가 영맥을 갈취해버린다거나 혼자 남아있는 히로인을 덮쳐버린다던가 하며 엿을 먹이는 경우가 심심찮다.
4 요괴 목록
대거미
야마치치
아귀
아부라스마시
오치미즈
해골무사
쿄우린린
누리보우
갓파
사토리
텐구
오니
설녀
노즈치
뇌수[6]
아오안돈[7]
말미잘
누라리횬
한자키
히토쓰메뉴도
요괴뱀
두꺼비
아즈키아라이
네코마타[8]
마쿠라가에시
노부스마
조로구모[9]
도도메키[10]
5 OST 일람
01. 홍무(紅舞 ~くれないまう~) Full ver.
02. 용왕(勇往)
03. 祈宮
04. 호법(護法)
05. 양지(日向)
06. 전단(戦端)
07. 통곡(慟哭)
08. 계불(禊祓)
09. 묘상(苗床)
10. 전장(征野)
11. 악제(鍔際)
12. 수라(修羅)
13. 몽매(夢寐)
14. 암루(暗涙)
15. 천문(宵闇)
16. 성야(星夜)
17. 강습(強襲)
18. 현현(顕現)
19. 대치(対峙)
20. 봉뢰(逢瀬)
21. 홍의(紅衣)
22. 창염(蒼炎)
23. 원앙(鴛鴦)
24. 꿈피우는 신락(夢咲き神楽)
- ↑ 이지로 하면 난이도가 쉬워지지만, 레벨을 제외한 이후 요소를 계승하는게 불가능하며,베리 이지는 이스루기가 무적이 되지만 레벨도 아이템등의 요소도 전부 계승이 안된다는 페널티가 주어진다.
- ↑ 아예 불가능하진 않다. 상당한 노력이 필요할 뿐이지...
- ↑ 조춘부나 환상담같은 경우도 있어서 꼭 그런 건 아니지만.
- ↑ 요괴들은 여자를 범해서 자손을 남기는 게 목적인데 모체가 죽어버리면 곤란하기 때문이다.
- ↑ 사실 주연 삼인방에게 부적을 적절히 세팅시키면 보스전을 제외한 나머지 스테이지들은 극소수의 요괴만 불러내도 이길 수 있다.
- ↑ 이름은 뇌수인데 생김새는 누에다.(…)
- ↑ 오리지날 최종보스
- ↑ 여성요괴지만 임신엔딩이 가능하다.(…)
- ↑ 추가 시나리오 중간보스
- ↑ 추가 시나리오 최종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