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커

1 Thinker

생각하는 자, 철학자

2 조이드에 나오는 가상의 병기

형식번호:EMZ-19(제네바스 제국),EZ-032(가이로스 제국) 소속:제네바스, 가이로스 제국, 블루시티 치안국.
롤아웃 : ZAC2031년 전장:10.8m 전고:3.0m 전폭:12.7m 중량:26.6t 최고속도:공중M0.9, 수중 60kt 탑승인원:1명.
무장및 장비
ARZ가속빔포X2, 호밍어뢰X4, 로켓부스터X2.

2.1 해설

중앙대륙전쟁시대 제네바스 제국이 첫 개발한 해공양용 공격용 조이드 해공조이드라고 하지만 전문적인 공중전에서는 불리하다.

ZAC2056년의 행성Zi의 대이변에서도 살아남아 제2차 대륙간 전쟁에서는 가이로스 제국군이 운용하였다. 컬러링은 제네바스 제국군 사양은 은색과 짙은적색. 제2차 대륙간 전쟁시의 가이로스 제국군의 것은 자주빛 검푸른빛깔과 옅은 은색이다.

2.2 활약

조이드 배틀스토리에서는 ZAC2100년 이후 헤릭 공화국이 대항기로서 햄머 해드을 개발된 탓에 존재감이 옅어졌지만 아직 현역으로서 통용되고 있으며 언더씨 해전에서 공화국군의 함대를 대공의 진을 공격하는데 일선에 서서 함대를 괴멸상태에 몰아넣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기수신세기 조이드에서는 해전에서 사용되는것 외에도 레이싱사양이 등장하여 싱커 레이싱이라는 것이 제국의 전통적 행사이기 때문에 사용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육상에서도 호버링으로 이동가능한 듯하다.

조이드 슬래쉬제로에선 싱커가 폭주하여 이를 퇴치하는 에피소드가 등장했고 자가용처럼 사용되기도 했다.

조이드 퓨저스에서도 등장하여 주로 블루시티 치안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2.3 제품

킷은 소형모터 유닛을 동력으로 차륜으로 주행하고 동륜의 차륜에서 또다시 기어에 후부의 프로펠러[스크루)을 구동시켜 실제로도 물에 떠서 헤엄치는것이 가능하다.

헤엄칠 때 부력은 로켓 부스터속에 들어있는 발포 스티로폼에 의해 확보된다. 연동기믹은 좌우익의 날개짓. 수동기믹은 콕픽블록이 전후로 움직이고 콕픽해치가 열리는 것.

2.4 바리에이션

  • 싱커PBS
조이드 퓨저스에 등장하는 싱커로서 컬러링은 청색과 백색 그리고 경광등을 등 뒤에 2기 장착하고 있다. 작중에서는 싱커PBS란 칭호는 불리지 않고 게임인 조이드VS3, 조이드카드 콜로시움에서 이 명칭으로 등장한다. PBS는Peacekeeping Bureau Special의 약칭.

3 아머드 코어4에 등장하는 주인공 아나톨리아의 용병의 기체


AC4 OST 중 하나인 Thinker.

원래는 아나톨리아 콜로니에서 기술연구용으로 사용하던 넥스트 AC 였지만, 에밀 구스타프아나톨리아의 용병을 이용해서 용병업을 시작하기 위해서 전투용으로 개조해서 아나톨리아의 용병에게 넘긴다. 소설에 의하면 레이레나드 표준기를 사용하는 모양.

아머드코어4의 기체의 디폴트 네임이 이 싱커. 엠블렘은 펼쳐진 푸른책 뒤에 학자가 있는 모습.(참고로 이건 아나톨리아 콜로니의 엠블렘이다.)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 기업의 표준기 중에서 기체를 선택하는데, 이 기체를 그 표준기로 개조한 듯한 설정이다. 나중에 가서는 플레이어의 입맛대로 이런저런 파츠로 개조 당하기에 뭔가 기술연구용이였다는 설정이 무색하다. 애초에 기술연구용도 '넥스트'다.

참고로 아머드 코어4의 엔딩곡 이름도 Thinker. 생각하는 자, 철학자라는 의미를 지닌 이 단어는 fA와 연관하면 상당히 의미심장해진다.

4 야구의 구종 중 하나

자세한 것은 스크류볼#s-2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