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 해머

Thunder Hammer

Thunder_Hammer.jpg
사진은 스톰로드(Stormlord) 패턴 썬더 해머.

99800101106_ThunderHammersNEW01.jpg
개별로 판매되는 썬더 해머와 스톰 실드.

1 개요

인류제국스페이스 마린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진영이 사용하는 워기어.

위 영상의 배경인 스마무쌍에서는 보다시피 타격감이 정말 찰지고 끝내주기에 묘한 중독감을 불러온다.오크가 다채롭게 터진다. 처형을 걸어도 패기롭게 저항하는 놉 이상급 녀석들이 쪽도 못쓰고 머리가 터져나갈 때의 쾌감이란

2 PC 게임에서

Warhammer 40,000: Dawn of War에서는 어썰트 터미네이터 분대가 이걸 들고 나오는데, 망치에 맞으면 3% 확률로 4초간 경직된다. 그런데 8명이서 패는지라 기갑이건 렐릭이건 뭐든 간에 어썰터미에 둘러싸여서 맞으면 그냥 가만히 있다가 종효과를 내며 터지게 된다. 여러모로 무서운 무기다.

싱글에서는 본판에 한정하여 이단심문관 모디카이 토스가, 마지막 미션에서는 가브리엘 안젤로스가 모디카이 토스에게 썬더 해머를 넘겨받아 사용한다. 이후 후속작들의 지휘관 캐릭터(데비안 툴, 인드릭 보레알 등) 역시 처음부터 사용할 수는 없으며, 캠페인에서 워기어 업글을 통해 들려줄 수 있다.

그런데 Warhammer 40,000: Dawn of War 2에서는 라이트닝 클로를 든 어썰터미가 더 세다(…). 공격력 자체는 썬더 해머가 더 좋지만 파워 피스트처럼 가격하기 전에 에너지(?)를 모으는 듯한 모션 때문에 공속이 느린 데다 쓱쓱 긁어주는 라이트닝 클로의 DPS가 훨씬 넓기 때문에 그런 것. 하지만 대기갑 능력은 썬더 해머가 클로보다 더 좋고, 낮은 확률로 일어나는 짧은 스턴도 여전히 남아 있다.(0:21, 0:29)

이 외에도 포스 커맨더도 썬더 해머를 사용할 수 있다. 1편에서 등장했던 가브리엘 안젤로스는 계속해서 이것만 사용하며, 아라무스타데우스는 워기어를 썬더 해머로 교체해줄 수 있다. 전작과는 달리 멀티에서도 워기어로 썬더 해머를 들려주는게 가능하다.

Warhammer 40,000: Space Marine에서도 강력한 근접무기로 출현한다. 공격력이 출중하며, 특히 처형에 저항하는 적들의 경우 썬더 해머로 처형을 사용하면 저항 없이 그냥 죽는다. 다만 특성상 은근히 느리고, 이걸 사용하면 그 순간은 중화기(3, 4번 슬롯 무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무기가 사라지는건 아니라서 썬더 해머를 버리면 다시 꺼내 쓸 수 있다). 몇몇 점프팩 사용 구간에서는 강제로 이 무기만 사용하게 된다.

3 썬더 해머를 쓰는 캐릭터들

  1. 정확히는 데몬해머. DoW에서 동행하던 이단심문관 모디카이 토스에게 받은 것으로, 그 이후로도 계속 사용한다.
  2. 사실 아무거나 쓸 수 있지만, 후속 확장팩 레트리뷰션에서 나오는 Hammer of the Nameless가 그의 것임이 거의 확실한 정황들을 봐서 망치질을 했고 이 망치로 울케어를 보내버린 건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