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quisitor
파일:Attachment/Eisenhorn6.jpg |
오르도 제노스의 이단심문관 아이젠혼. |
1 개요
Warhammer 40,000의 설정에 존재하는 가상의 직업. 인류제국의 이단심문소에 소속된 요원이다.
2 알려진 이단 심문관들[1]
- 토르퀘마다 코티아즈(Torquemada Coteaz)
- 표도르 카라마조프(Fyodor Karamazov)
- 타이러스(Tyrus)
- 퀴녹스(Quinox)
- 그레고르 아이젠혼(Gregor Eisenhorn)
- 리히텐슈타인(Lichtenstein)
- 헬리나 발레리아(Helynna Valeria)
- 에밀 다크해머(Emil Darkhammer)
- 크립트만(Kryptaman)
- 제나 오레키엘(Jena Orechiel)
- 기드온 레이브너(Gideon Ravenor)
3 PC 게임
PC 게임에서는 드문드문 출연이 있었다. 우선 EA의 Warhammer 40,000: Space Hulk에서는 오르도 제노스 소속 이단심문관이 플레이어에게 임무를 내려준다.
가장 유명한 Dawn of War 시리즈에서는 상기한대로 첫 작인 Warhammer 40,000: Dawn of War에서 모디카이 토스가 등장했다. 처음엔 이단심문관 특유의 답답하고 비합리적인 모습만 보여주는 능 전형적인 무능한 상사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라이브러리안 이사도르가 배신하여 신드리 마이어의 알파 리전에 합류한 이후 가브리엘 안젤로스에게 합류하여 많은 도움이 되는 인물이다.
그 이후론 계속 등장이 없었다가 Warhammer 40,000 : Dawn of War 2 - Retribution에서 드디어 '아드라스티아'라는 이단심문관이 등장했다. 특이하게도 기존에 널리 알려진 남성 이단심문관이 아닌 여성 이단심문관으로 나왔는데(물론 설정상 여성 이단심문관이 없는것은 아니다. 다만 대부분 남성 캐릭터들만 나오고 있으니...)[2] 설정상으로는 오르도 헤레티쿠스 소속이며, Dawn of War 2 - Retribution의 무대인 아우렐리아 서브섹터의 이단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온 것이며, 가브리엘 안젤로스와 약간의 친분이 있는 관계라고. 왜 가브리엘이 플레이어블이 되었다 하면 이단심문관이 나오는거지[3] 사실 아우렐리안 성계는 오르도 말레우스에서 먼저 조사를 하고 있어서 그녀가 딱히 나설 이유는 없는 상황이였으나, 그 조사로 행성계 전체를 정화한다는 결론이 나오자 가브리엘과의 친분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행성계의 무고함을 증명하고자 온 것이라고.
멀티에서도 아드라스티아를 베이스로 한 이단심문관을 쓸 수 있다. 물론 상기했듯 꼭 특정 부서에 소속되어있다고 해서 해당 부서의 업무만 보는 것은 아닌지라 상대가 이단이 아닌 외계인이나 악마라고 해서 못쓰는건 절대 아니다. 특이하게도 그렇게 근접형 영웅이 아님에도 '오펜스'형 영웅 캐릭터[4]로 분류되어있다(정작 오펜스형 영웅에 더 가까운 것은 '디펜스'로 분류된 로드 커미사르 쪽이다). 하지만 다양한 스킬로 공격적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어서 성능 자체는 제법 좋은 편.
Warhammer 40,000: Space Marine에서는 오르도 제노스 소속 '드로건'과 오르도 헤레티쿠스 소속 '쓰락스'란 이단심문관이 등장하는데 각각 게임 후반부와 엔딩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드로건은 잠시 동료로도 활약하는데 게임 시스템의 문제 때문에 주인공의 기본 동료인 커맨드 스쿼드[5] 못지 않은 전투력을 자랑한다(...).
2015년, iOS으로 발매된 액션 어드벤처 Eisenhorn: Xenos[6]의 주인공이 이단심문관 아이젠혼이다.- ↑ 출처 : Codex - Inquisition "Inqusitor of Reknown"
- ↑ 마찬가지로 가드맨이나, 엘다의 아우터크, 파시어, 할리퀸 역시 설정상으로는 여성도 있으나 미니어처 게임에서는 주로 남캐만 나온다.
그래서 렐릭이 대신 여캐들을 꾸준히 투입해주고 있다. - ↑ 정말 재미있게도 가브리엘이 플레이어블로 등장한 Dawn of War와 Dawn of War 2 - Retribution(튜토리얼 한정) 두 작품에서만 이단심문관이 등장했다. 가브리엘이 등장하긴 했으나 플레이어블이 아닌 Dawn of War 2와 Dawn of War 2 - Chaos Rising에서는 이단심문관이 나오지 않았다. 또한 재미있게도 이 두 작품은 제작사인 렐릭이 THQ 밑에 있었을때 나온 첫번째 Dawn of War 작품과 마지막 Dawn of War 작품이라는 점(레트리뷰션 이후 렐릭은 세가에게 넘어간 상태)도 흥미롭다.
- ↑ Dawn of War 2의 오펜스 영웅들을 보면 알겠지만 오크의 워보스, 스페이스 마린의 포스 커맨더,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의 카오스 로드, 타이라니드의 하이브 타이런트, 엘다의 워록 등 죄다 근접계 영웅들 뿐이다.
- ↑ 주인공인 타이투스는 울트라마린 2중대 캡틴이고, 같이 온 시도누스와 레안드로스는 크룩스 테르미나투스(터미네이터 아머 인장)를 지닌 베테랑 서전트들이다. 즉 스페이스 마린 중에서도 상당한 실력자들이란 뜻.
- ↑ 댄 애브넛의 '아이젠혼 3부작(Eisenhorn Trilogy)'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