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레스

Agares

솔로몬의 72악마 중 하나.

1 설명


tumblr_inline_ms6awftBbZ1qz4rgp.jpg

지옥의 동부를 다스리는 귀공자이며 30의 군단을 지휘하는 악마라고 한다. "레메게돈"과 "프세우드모날키아 다에모눔"에서는 31의 군단을 지휘하는 서열 2위의 대공작

도망자를 돌아오게 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언어에 대한 지식 그중에서도 부도덕한 표현을 가르치는걸 즐긴다고 하며, 인간이나 영적인 것의 존엄함을 파괴하는 힘을 지녔다고 전해진다. 그 분노는 지진을 일으킨다고도 한다.

2 슈퍼로봇대전의 아가레스

슈퍼로봇대전 컴팩트 3,슈퍼로봇대전 OGs에 나오는 검은 색의 말이 사람처럼 서있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 특이한 수라신. 어원은 위의 악마.

수라신 등급은 굉(轟)급. 전고 22.1M 중량 58.3t. 자세한 사항은 다른 대부분의 굉급 수라신들이 그렇듯 불명.

자유전사 아리온 루카다의 수라신. 얼마 안되는 굉급 수라신 중 하나이며 굉급 중에서도 꽤 상위에 들어가는 듯하다. 아직 신화는 하지 않은 상태.

말처럼 생겼으나 실은 아니라 수라계의 전설의 마수 '마룡(馬龍)[1]'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것으로, 수라계엔 말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어딜봐도 말같이 생겨서 작 중 트롬베로 말과 각별한 인연이 있는 레첼 파인슈메커와 접점이 많았다.

경이로운 운동 성능을 지니고 있어서 엄청난 속도로 교란 전투를 행하는 것이 특기이다. 내장 병기도 들어있지 않으며 전투는 오로지 격투전으로만 행한다. 단발의 화력은 떨어지지만 경이로울 정도의 속도에서 나오는 초속의 연타로 공격력을 보완한다.

게임 중에 2개의 몸으로 분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이것이 실체가 있는 분신 능력인지, 속도에서 나오는 잔상인지는 알 수 없다.

컴팩트 3에서는 양산형 열급 수라신 하르파스보다 쬐끔 좋은 능력치를 보이는 캐안습의 수라신이었으나 OGs에서는 수라들 전체를 따져봐도 상위권에 랭크되는 강력한 전투력을 지닌 기체로 재탄생되었다. 초급 수라신 중에서도 아가레스보다 확실히 강하다고 할 수 있는 건 아르티스의 마르디크 정도. 굉급인데 이미 초급 수라신을 능가하는 성능인데 신화해서 초급이 되면 대체 얼마나 강해지는 것인지는 미지수.

2.1 구사하는 오의

  • 마롱쌍파륜전(魔朧双破輪転)

2개의 몸으로 분신해 양쪽에서 강렬한 격투 연격을 가한다.

  • 마롱백렬권(魔朧百裂拳)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대놓고 북두신권 오의 '북두백렬권'을 암시한다. 심지어 OG에서는 성우가 이 기술명을 외칠 때의 액센트가 애니판 북두의권에서 '북두백렬권' 의 기술명을 외칠 때의 것과 동일하다.


  • 마롱환천살(魔朧幻千殺)
컴팩트3에선 그냥 분신해서 돌격하는 기술이었으나 OG에선 연출력 강화로 2개의 몸으로 분신해 상대에게 돌격, 양쪽에서 마롱백렬권을 포함한 연무로 순식간에 1000대를 때리는 연출이 되어있다. 기술 사용시 히트수가 표시되며 1에서 1000까지 고속으로 올라가는 연출이 인상적.
  1. 마수의 이름은 마룡이지만 아가레스의 기술명에 들어가는건 마롱(魔朧)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