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시야마 고로

嵐山悟郎(あらしやま ごろう)

파일:Attachment/ikamusume goro front.png

침략! 오징어 소녀》의 등장인물. 투니버스판 이름은 한잠수.
성우는 나카무라 유이치/박성태

1 소개

바다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라이프 세이버(수상 구조원)인 건장한 청년[1]으로 스스로가 가진 라이프 세이버의 역할에 언제나 충실하며 성실하고 인간성도 좋다.

그야말로 모든 젊은이들의 귀감으로 바다에서 물에 빠진 여자 아이를 구출하러 갈 때 오징어 소녀가 경쟁심이 발동하여 자신의 다리를 묶어서 방해하는 것을 모르고 자신이 위험에 빠지고 있었는데 오징어 소녀가 자신을 약올리듯이 자신에게 위험하다면서 얘기했지만 지금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것은 내가 아니라 물에 빠져있는 여자 아이를 구하라고 일갈할 정도다.

2 대인관계

아이자와 에이코와는 소꿉친구. 에이코는 사이토 나기사가 고로를 좋아한다고 착각했을 때 은근히 밀어주려 하기도 했다. 나가츠키 사나에와도 에이코를 통해 아는 사이인 것 같은데 그다지 좋지 않은 것 같다.(…)

에이코의 언니인 아이자와 치즈루를 사모하고 있기에 멋대로 사진을 찍으며 아이자와 에이코가 무언가로 부르면 항상 치즈루가 온다는 말에 낚여서 부름에 응한다거나 어떠한 요청이 들어오면 거절하려다가 치즈루가 부탁하면 들어준다. 오징어 소녀도 그 점을 이용하는 것 같기도 하고....[2]

단행본 덤 만화에서는 나름대로 한 얼굴 하는데다 듬직한 몸 때문에 의외로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듯. 그러나 본인은 치즈루 일편단심이다.

3 작중 행적

서로 바다를 사랑하기 때문에 오징어 소녀와 의기투합한 적도 있지만 그건 잠깐(...). 바다를 수영하는 직업상 오징어 소녀의 가장 큰 라이벌이다. 오징어 소녀의 장난질에 낚이곤 하지만 결과적으로 본인의 근성으로 극복하고 오히려 좋은 결과를 내며, 그 탓인지 다소 티격태격은 해도 오징어 소녀를 싫어하지는 않는다. 오징어 소녀에게는 적시되고 있지만.

바다의 집 레몬에서는 새우볶음밥을 자주 시킨다. "치즈루 씨의 볶음밥♡"이라면서 기뻐한다. 그때마다 오징어 소녀는 새우만 쑥 뽑아서 먹어버린다.

아이자와 타케루가 자신에게 수영을 배울 때 오징어 소녀가 촉수로 수영하면서 가르치려고 하면서 자신들을 깔보자 촉수를 쓰지 않고 팔과 다리만으로 수영해보라고 해서 오징어 소녀가 오로치 촉수로만 수영할 수 있는 것을 알게 하였다.

유령을 극도로 무서워하여 담력 시험 때는 들어가려는 생각조차 하지않고 도망치려고 했다.

손재주가 좋지 않다. 아이자와 에이코가 치즈루네 방에 놓을 거라면서 책장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자, 애쓴 끝에 만들기는 했지만 완전히 엉망진창인 물건이 나왔다. 하지만 치즈루는 모양은 엉망이지만 정성이 깃든 것 같다면서 좋아했으니 다행이다.

동료인 이소자키 타츠오아이자와 치즈루를 헌팅하는데 성공하자(치즈루는 그냥 재미있을 것 같아서 응한 것), 분노하여 이소자키와 한판 붙었다. 그리고 승리하여 치즈루와의 데이트 권을 쟁취한다. 싸움에도 꽤 강한듯.

오징어 소녀에게 치즈루의 남자 취향을 물어서 서바이벌 게임 매니아인 친구에게 빌려서 밀리터리 룩을 입고 간다. 그리고 치즈루도 그걸 보고 일부러 군복을 입고 나와 군복을 입고 데이트 했다. 나름대로 치즈루에게 가까워지고 있는 듯 하다.

디자인이 원작과 꽤 달라졌다. 원작에서는 키가 치즈루보다 약간 큰 수준에 근육도 잘 드러나지않고 스크린톤을 붙이지 않아 피부도 갈색이 아니다.(2권부터는 아주 가끔씩 스크린톤을 붙이기 시작하지만) 특히 원작 초기에는 이게 누군가 싶을 정도로 딴판이다. 상당히 빠르게 키가 커지면서 근육도 튼튼해진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처음 등장할 때부터 얼굴이나 몸이 듬직하고 키도 엄청 크다. 2기에서 치즈루가 토키타 아유미에게 호신술을 가르칠 때 치한 역을 맡게 되고 떡이 되도록 두들겨맞았다. 그런데 이 친구 명분도 있고 치즈루에게 병간호를 받는 것 때문에 기분은 좋은 듯.

그런데 이 녀석이 에이코와 동갑이라는 걸 생각해보면, 원작 초기 모습이 오히려 나이에는 맞는 편. 지금 모습은 나이에 비해서는 좀 많이 삭았다.(…)하지만 모 농구만화의 고딩의 탈을 쓴 양반보다는 지극히 정상적이다.

만화에서는 어머니가 세번쯤 나오는데, 첫등장은 보통 체격에 뒷모습만 나왔으나 이후에는 헤비급 중년 부인으로 달라도 너무 다른 모습으로 나온다. 성격도 조금 달라진듯. 첫등장(1권)으로부터 꽤 나중에(9권 이후 분량) 재등장한 셈이라 작가가 까먹은듯하다.

파일:Attachment/bosi.jpg
이카무스메가 생각하는 고로. 모자다. 그에게 몸따위는 장식
작화에서는 몸도 그려놨지만 그래봤자 다 검정 그위에 칼라풀한 모자

  1. 사실 원작에서는 이 정도로 듬직하지 않았는데 애니에서 좀 버프를 받았다.
  2. 7화의 오징어 소녀 대사를 보면 치즈루의 몰카 사진을 집에 숨겨 놓고 있다. 오징어 소녀는 그 사진으로 타케루와 신경쇠약게임을 하기도 했으며 왠지 치즈루도 사진의 존재를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