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400px |
뒤쪽 인물 |
머털도사 -백팔요괴편-의 여주인공격인 캐릭터. 사실 그 정체는 성조의 삼선녀 중의 둘째인 선화선녀이다. 백팔요괴에게 상처를 입고 쓰러져갈 때 머털이를 만나 함께 다니게 된다. 피리를 무기로 사용한다. 최종무기는 선악의 피리[1]
기본 공격은 피리로 빠르게 찌르기(효과음이 어째 칼 공격 같다)이며 레벨이 오르면 피리를 살짝 흔들다가 때리는데 효과음도 둔탁해진다. 그 외에 기본적으로 아군 1체 회복마법을 가지고 있고 레벨이 오르면 빛 속성 공격마법 다수와 체력과 마법력 동시 회복 마법, 전체회복 마법 등을 갖추게 된다.
속성은 빛이므로 어둠속성을 가진 요괴와 상극이다. 어둠속성의 요괴에게 아리의 빛 마법은 매우 강력한 위력을 내지만, 반대로 도깨비불같은 어둠마법에는 한 방에 갈 수도 있다. 주요 기술은 빛계열 공격마법과 회복마법이다. 본 게임의 비중있는 적군 보스인 흑마귀, 백마귀, 백팔요괴는 모두 빛 속성 마법을 많이 쓰기에 보스전에서 아리의 생존력은 극도로 높다. 하지만 필드나 던젼보스는 물리공격도 하기에 오히려 더 위험하다. 사실 아리에게는 도깨비불이나 백여우의 변신기술 같은 암흑속성 마법이 보스들보다 더 위험하다.
아리의 최종기술은 선녀를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고 아군을 회복시키는 마법으로 죽은 아군들까지 풀 체력으로 부활시킨다. 따라서 최종보스인 백팔요괴와 싸울 때 가장 믿음직한 캐릭터는 머털이가 아니라 아리이다. 이 기술은 머털도사 2 -천년의 약속-의 머털이의 '기적의 빛'이라는 기술에 그 특성인 적 전체공격과 아군 풀회복 및 부활이 계승된 듯하다.
백팔요괴편에서는 명실상부한 히로인이었지만, 2에서는 인트로에서 천부인 떡밥을 투척하고, 후반에 성조 소환의 제물(?)격으로 나올 뿐이다. 나름 반항해보다가 억소리도 못내고 그대로 소멸하고 있는걸 보노라면 눈물이 절로 난다(…)[2] 그래도 보라나 나래(슬기)에 비하면 훨씬 낫긴 하다.[3] 1에 비해 일러스트가 확 달라져서 과연 동일인물인가 싶게 만드는 인물. 이게 다 김철곤때문입니다!!
2 기술목록
- 처음 합류 시점에서 피리로 때리기와 회복기를 배운다.
- 4레벨 - 빛 공격
- 6레벨 - 일반 공격 강화. 피리를 빙빙 돌리고 짝 소리나게 갈긴다
- 9레벨 -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천사
- 11레벨 - 회복기 강화 버전. 하트 모양
- 13레벨 - 빛 공격 전체화
- 16레벨 - 풀잎 회복
- 19레벨 - 빛의 기둥
- 22레벨 - 풀잎 회복 전체화
- 25레벨 - 빛의 기둥 전체화
- 28레벨 - 천사 회복기가 전체화
- 31레벨 - 빛의 기둥 폭격
- 35레벨 - 기도[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