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바 츠구미

칸나기 주연 4인방
나기미쿠리야 진아오바 츠구미참회쨩

파일:Attachment/e0007299 4919b20a5cb39.jpg
[1]

青葉 つぐみ

1 소개

오바 츠구미만화 칸나기의 등장 인물. 애니메이션 담당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2].

미쿠리야 진소꿉친구로 진의 아버지가 출장가있는 동안 친권을 대리받아 진을 돌봐주고 있다. [3] 서류 상 보호자는 츠구미의 부모님이다.

애니메이션 2화부터 등장하는데, 이 때 혼자사는 진을 위해 반찬을 싸갖고 찾아온다. 특기로는 '계란말이'와 '나물무침'(뿐)인듯. 아직 배우는 중이라고 한다. 참회쨩에게는 계란말이분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이 때 츠구미의 대답은 "츠,구,미에요 !! (っつっぐっみです !)"

나기가 이중인격위장을 한 것도 츠구미 앞이 처음. 덧붙여서 나기를 정말로 이중인격자라고 믿고있는 모양이다. 어찌보면 천연계일지도. 타카코가 야한 것을 보여주면 얼굴이 붉어지면서도 호기심에 이끌린다. 타카코 曰 "Too Shy Shy Girl."

성우팬들에게는 사와시로 미유키의 몇 안되는 소녀스러운 히로인 연기를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사와시로 미유키 본인도 활발한 소녀라면서 인상깊었다고 한다.

니코니코동화에 '칸나기-츠구미 모음집'이라는 제목으로 츠구미가 등장하는 부분만 편집해서 올린 다이제스트가 있을 정도인데, 흐르는 코멘트들을 보면 츠구미를 응원하는 니트들이 참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한국판 한정 쭈꾸미라고 불린다 오바 츠구미가 아니다

2 극중 전개

처음 나기를 만났을 때 살짝 경계한 듯 하지만 3화에서 나기에게 교복을 빌려주고 쇼핑도 같이 가는 등 많은 도움을 준다. 애니 최종화에서 진을 설득해 나기를 찾도록 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배려심많고 착한 아이인듯. 원작에서 아키바 메구루의 어머니에게 (참회쨩스즈시로 하쿠아를 제외한) 여자 캐릭터 중에서 결혼상대로 최고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참회쨩이 진을 유혹할 때나 나기가 진을 소유물 취급할 때는 경계한다. 살짝살짝 나기와 참회쨩에게 냉랭한 말투로 얘기하기도. 그러나 곧바로 '츠구미 바보바보!'하며 후회한다.

딴에는 티 안 나게 진에게 대쉬하고 있지만, 진만 빼고 다 알고 있는 모양이다. 진이 쇼핑가자고 했을 때 (결국은 나기를 도와달라는 거였지만) 은근 힘주고 나갔다거나, 진 쟁탈전에 참여한다거나, 메이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 할 때 창피해하면서도 진을 의식한다거나 노래방 에피소드에서 진에게 듀엣을 하자고 하는 등... 그리고 진은 츠구미의 듀엣을 거절하고 바로 다이테츠에게 듀엣 신청을 했다.

http://image.blog.livedoor.jp/kirisima21/imgs/e/4/e4639ec6.jpg결정적으로 애니 최종화에서 가출한 나기가 집에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진의 집 문을 열었다가[4] 진이 나기 위로 덮친 모습을 목격하고 문사이드 머리박기를 한 후(...)잠시 눈이 얀데레그 눈으로 변한다 싶더니 울면서 뛰쳐나간다. 이 때 애니 오프닝 BGM이 흘러나오는데 도입부의 싱크로율이 볼만하다. 츠구미 曰 "어라...? 왜 내가 울고있지...?"
칸나기 4권에서 진을 빼앗지 말아달라며 우는 모습도 나온다.

원작 14화에서 진이 참회쨩과 츠구미 중에서 여자친구를 선택하라는 강요를 받고는 츠구미를 선택한 일도 있었다. 나기가 답답함을 못이기고 난입하는 바람에 아무도 듣지 못했지만.

칸나기 6권의 과거 회상 때 중학교 시절이 나왔다. 진이 다른 아이들에게 놀림받을때 놀리지 말라고 막는 등 여러모로 진을 많이 챙겨주었다. 그런데 불량배에게 물들어 날뛰는(...) 진을 말리려다가 따귀를 맞는 장면도 나왔다...

진의 소꿉친구이지만 일단 나기와 참회짱에게 비중이 밀리고, 진은 나기에게 고백할 예정이니... 지못미.

애니메이션 오프닝에서는 나기에게 차를 주는 스태프 모습으로 등장.
  1. 애니메이션 6화 속옷매장에서
  2. 미쿠리야 진의 어린 시절도 맡고 있다.
  3. 대한민국 법률상, 권리의 대리행사는 미성년자가 받을 수 없다. 물론 재산권 중 일방적인 권리획득에 한해서는 가능하지만..
  4. 문이 안 잠겨 있었다... 진이 나기와 같이 사는 이후로 문을 잘 안 잠그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