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 플리나

소드걸스 진영별 주인공
공립학교사립학원크룩스다크로어무소속
시즌 1시타 빌로사시니아 퍼시피카루티카아이리 플리나없음
시즌 2아스미스리누스 팔코로제 퍼시피카헬레나 K 싱크없음
시즌 3없음없음없음없음시즌 3 주인공
시즌 4이리나마리메 크로이츠미미 아우디레키메라 라임없음

TCG소드걸스》의 등장인물. 초기에 선택이 가능한 인물 중 하나다. 일러스트레이터는 Season 1은 Nardack, Season 2부터는 Reum.

파일:Attachment/airi.png

1 캐릭터 소개

다크로어 진영의 플리나 가문 소속의 흡혈귀.
생일7월 7일. 쓰리사이즈는 80-50-80. 귀여우면서도 색기가 넘치는 얼굴을 하고 있다. 대사를 보면 츤데레인듯하다.

자세한 설정은 위에 있는 그림을 참조.

인간과 흡혈귀의 혼혈이라 한다. 원래 흡혈귀는 탈렌티움의 능력을 쓸 수 없지만 혼혈인 덕분에 탈렌티움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힘을 두려워한 흡혈귀들에게 강제유폐당했다. 왼쪽 눈은 마안. 평소 안대마안을 가리고 있다. 유폐되어있다가 마안을 써서 탈출한 듯 보인다. 탈출한 후 우연히 만난 베르니카에게 연심을 가지고 있다.

어머니는 아이레 플리나로 에피소드 EX1에서 정체가 밝혀지는데 뱀파이어 헌터다. 현자의 말에 의하면 아버지는 엘몬드.[1] 뱀파이어 헌터에게서 뱀파이어 딸이 탄생했는지는 의문.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학대를 받고 자랐다.

2011년 7월 19일에 주인공 4명의 인기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그 이벤트의 결과로 고백의 아이리 카드가 발매되었다.

일본 소드 걸스 게시판에서는 제일 언급이 많이 되는 캐릭터이고 실제 인기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노린듯한 중2병 모에요소들의 영향이 상당히 큰 것으로 보인다.

아무도 신경을 안쓰지만 특촬물 덕후다(...) 운영진중 한명의 취향이 반영된 모양. 이스프릿의 아티팩트로 태양 아래 나올 수 있게 되면서 가장 먼저 한 일이 특촬물 방영 체크였다. 태양으로 안나가도 볼 수 있잖아. 현자 이스프릿의 말에 의하면 오필리어에게 특촬물의 맛을 가르쳐준 장본인.

2 캐릭터 카드

3 스토리 내

3.1 에피소드 0, 1

  • 에피소드1의 메인스토리인 변경유적의 사건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동안 계속 유폐당해 있었다(...) 그탓에 아이리의 스토리는 대부분 에피소드 2이후의 내용(...)
  • 인간과 흡혈귀의 혼혈이라서 흡혈귀임에도 불구하고 탈렌티움을 쓸 수 있어 그 힘에 공포를 느낀 엘더들에 의해 유폐당했다. 당주 루나 플리나는 방관하라고 명령을 내렸지만 무시당했다고.
  • 하지만 어쩌다 안대가 풀렸는지 마안이 해방되어 지하시설을 초토화 시키고 탈출.[2] 여담이지만 이 마안은 흡혈귀 사냥꾼의 힘을 계승했다는 증거라고 한다.
  • 이후 홀로 외로운 싸움을 계속하다 마더데몬의 마석에 대한 정보를 듣고 마법학회의 연회에 참가 - 드레스의 아이리
  • 여담으로 인간을 상처입히는 흡혈행위에 거부감을 느끼고 있었다 - 흡혈의 의식

3.2 에피소드 2

3.3 에피소드 3

3.4 그 외

아직 홈페이지의 에피소드란에 추가 되지 않았거나, 위키에 정리가 덜된 에피소드들

  • 결국 공립으로 갔다. 카드효과 때문에 등교길이 끝나지 않는다고들 한다(...)
  • 홈페이지 에피소드란에 따르면 아이리가 시타를 찾은 이유는 베르니카와 있는 동안 베르니카와 시타의 관계를 누구보다도 잘 알게 되었고, 자신이 베르니카를 문 것, 시타가 소중한 베르니카를 직접 사라지게 한 것을 포함해 시타에게 모든것을 사과하려고 공립에 왔다고.

4 소설

4.1 1권

기본적으로 배경이 에피소드 1시점의 이야기다 보니 메인 스토리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그나마 마지막에 짤막하게 유폐 때의 이야기가 나오긴 했다. 어머니와 관련된 이야기였는데 어머니의 과거는 그냥 '맥거핀'으로 남을 확률이 높다.(......)

4.2 2권

예상했던대로 평범한 제이나 성애자시타 성애자에 이은 베르니카 성애자를 담당(...)
했었지만 그 부분은 다행히 꿈속의 일로 마개조 버전이었고, 실제 행동부분은 다행히 얌전(?)했다. 베르니카에 반하긴 했지만.
원작에선 이 시점에서 대충 스쳐지나가는 관계였던듯. 하지만 여기서는 다들 친해졌다.

여담이지만 중2병이 꽤 심각한 듯 싶다(...) 원래 그런 캐릭터였지만, 플레이버 텍스트상으로는 그렇게 심하게 느껴지지 않았던 것들이 소설+류세린 버프로 극대화 된 듯한 느낌.

4.3 3권

2권에서의 사건이 끝난 후 시타와 베르니카와 함께 공립으로 간다. 물론 아이리는 그 시점에 공립의 학생이 아니었으므로 당연히 혼자 잠입(...). 공립을 노리는 크룩스의 첩보원들에 맞서 싸우는데, 원작에서는 이런 내용이 아니었다. 3권부터 전개가 완전히 달라지기 시작했으며, 이는 4권의 제목이 원래 에피소드 4인 "인조흡혈신"이 아닌 "백합의 이름"으로 바뀐 것으로 확실해졌다.

요약하자면, 원래 카드 스토리 상으로는 에피소드 3에서 아이리가 리니아의 꼬드김을 받아서 베르니카를 물어버리는 것이었다면 이번에는 베르니카가 과다출혈로 죽을 수도 있는 정말 위급한 상황이었기에 어쩔 수 없이 베르니카를 물어서 흡혈귀화 시키는 것으로 변했다.

4.4 4권

등장 없음

4.5 5권

결국 원작의 전개대로 "흡혈귀헌터 아이리"로 전직하게 된다.
  1. 악마성 드라큘라의 사이먼 벨몬드의 패러디인듯 하다.
  2. 공식 소설에서는 당주인 루나 플리나가 풀어주는것으로 나온다.
  3. 이 시점에서 이미 기사단에 입단한듯 하다.
  4. 사실, 시타가 아이리를 안다는 보장도 없다. 시타가 워낙 쿨시크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