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ustriel Silverhand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 세븐 시스터즈 중 둘째.
혼돈 선 성향의 인간 여성.
AD&D 기준 24레벨 위저드
D&D 3rd 기준 20레벨 위저드 / 2레벨 소서러 / 2레벨 아치메이지
실룬 실버핸드가 없는 이상 명실공히 세븐 시스터즈의 리더격인 인물. 영광의 도시 실버리문의 여왕이며, 선과 질서를 수호하는 국가 연합체 실버 마치의 수장이기도 하다. 엄청난 미인이며, 실버리문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에게서 절대적인 지지를 얻는 엄친딸급의 무결점 여왕같지만......사실 그 속은 엘민스터만큼이나 연애 편력이 화려해서 이루 말할 수 없는 다양한 남자들의 사이에서 많은 자식을 뒀다고 한다. 열 네명의 아들이 있는데 열넷 전원이 아버지가 다르다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 하나는 아버지가 도플갱어라는 소문도 나돈다.
드리즈트 시리즈중 가장 먼저 나온 아이스 윈드 데일 시리즈에서는 드리즈트와도 썸씽이 있는 모습으로 그려졌다. 당시 캐티브리는 울프가와 연인 사이었고 드리즈트가 지상에서 이 곳만은 자신을 받아주리라 하고 기대했던 실버리문에서조차 출입할 수 없게 되자 상심한 드리즈트를 위로해주기 위해 직접 등장, 당시 드리즈트를 받아줄 수 없었던 정치척인 이유를 설명해주고 당신은 곧 영웅이 될 것이라는 말로 그의 기운을 북돋아주었다.
이후 빈사상태에 있던 브루노어를 구출하고 그가 친구들과 같이 레지스를 구하러 가고 싶다고 하자 비행마차와 드리즈트의 그림이 담겨 있는 마법의 펜던트[1](...)를 빌려주는데 이때 묘사를 보면 역시...
하플링의 보석 마지막 에필로그 부분에 브루노가 캐티브리와 울프가에 이어서 엘프에 두 번째 결혼을 준비해야겠다고 툴툴거리고 드리즈트도 말하지 못할 비밀이 생겼다고 하는 걸 보면 역시 뭔가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나 다음 시리즈부터 캐티브리가 드리즈트의 연인이 되고 그 이후로는 등장하지 못했다.
주문 역병 사태 때 제대로 걸려서 거의 인사불성에 빠지는 심각한 상황에 처했다. 그 때문에 드리즈트 시리즈 변화의 시기 3부작에서는 별로 한 일이 없다. D&D 4판에서는 아들에게 양위를 하고 사망한 것처럼 되어있지만, 일각에서는 라렐 실버핸드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고도 한다.- ↑ 드리즈트가 근처에 오면 알 수 있도록 해 주는 마법이 걸려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