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타 조디아츠

180px

1 소개

신장 : 219cm / 체중 : 180kg / 별자리 : 제단자리
특색/힘 : 염동력, 화염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능력

「알타」의 스위치로 인해 세계의 종말을 믿는 스위처가 조디아츠 스위치로 변신한 모습. 알타의 힘은 본래 염동력 뿐이지만, 오컬트에 심취하고 있던 스위처가 불꽃을 조종하는 힘을 끌어낸 것으로 조디아츠로서의 새로운 진화를 이루었다. 손에는 강력한 파워를 숨긴 지팡이 「아라디아」를 가진다. 그리고 마녀서클(오컬트부원)이 가진 달세계의 목걸이에 자신의 힘을 전해주는 것도 가능하다.

스위처인 우사카 리츠코는 예전 학교에서 일어난 사건의 누명이 씌인 과거가 있어, 자신을 깔보는 인간에게 복수를 다하기 위해 학교를 태우는 계획을 세운다. 또한 자신이있는 곳이 없다고 느끼고 있었던 노자마 토모코를 조디아츠로서 동료로 끌어들이려고 계획하고 있었다.

가면라이더 포제에 등장하는 괴인 중의 하나로 제단자리의 조디아츠 스위치로 변신한 조디아츠.

2 작중 행적

파이어스테이츠의 포제가 오컬트부가 미식축구부 건물에 마술로 지른 불을 끄자 정체를 드러낸다, 실은 지금까지 오컬트부가 주문을 외워서 나왔던 마술도 이 조디아츠가 숨어서 능력을 사용한 것, 그리고 다이몬지 슌과 미식축구부원을 구해낸 포제와 싸우게 된다.

마귀할멈처럼 구부정한 허리를 하고 있다. 염동력으로 공중을 날면서 지팡이 끝에서 화염탄을 연사해 대며 지팡이를 휘둘러 근접전도 펼쳐서 포제를 고전시킨다. 또한 머리의 불꽃 모양 장식에서 거대한 화염 채찍을 만들어 휘두를 수 있다. 근데 어떻게 보면 왠지 우리나라 풍물패의 상모 같다. 다만, 화염탄을 쏘는 능력은 지팡이가 있어야 쓸 수 있는 듯하다.

포제 일렉스테이츠를 밀어붙이지만 이내 파이어스테이츠로 체인지하자 불공격이 오히려 독이 되어 라이더 폭렬 슛을 맞고 스위치 오프된다.

스콜피온 조디아츠의 말에 따르면 본래 알타 조디아츠의 능력은 염동력밖에 없었지만, 스위처가 지닌 오컬티즘과 싱크로하여 한단계 진화, 스위치에 잠들어있던 '불꽃을 조종하는 능력'[1]을 새로 얻었다. 5, 6화에 등장했던 유니콘 조디아츠와 똑같은 케이스. 이에 대해 가모우 미츠아키는 "이거야, 이거. 이래서 우리 학생들은 재미있다니까"라면서 사악한 웃음을 지었다.

이후 25, 26화에서 코마 조디아츠의 분신체로서 등장. 26화 초반에 제이크가 탑승한 파워다이저에 나가떨어진다.

3 스위처

정체는 마녀 서클을 이끌고 있는 3학년 우사카 리츠코. 자세한 것은 항목 참고.
  1. 어떻게 보면 초능력의 일종인 파이로키네시스라고 할 수 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