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콜피온 조디아츠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01ScorpionZodiarts-01.jpg

1 소개

신장:234cm / 체중:187kg / 별자리 : 전갈자리
특색/힘:독침에서 주입되는 맹독, 화려한 발차기 기술

아마노가와 학원 고등학교교사 소노다 사리나조디아츠 스위치로 변신한 전갈자리의 조디아츠의 모습. 그 능력은 보통 조디아츠를 모든 면에서 압도한다. 발차기 기술을 중심으로 한 격투전이 특기이며, 아마노가와 학원 고등학교의 학생들에게 조디아츠 스위치를 제공하는 등 암약을 계속한다.

또한 그 독침은 생체 조직을 부식시키는 코즈믹에너지를 포함한 특수한 독을 주입하며, 이것으로 장해가 되고 있던 포제의 말살을 도모한다. 게다가 12 별자리의 조디아츠만 사용할 수 있는「초신성」이라 불리는 궁극의 힘붉은 눈의 남자로부터 받아 스콜피온 노바로의 진화를 이룬다.

조디아츠 상태의 성우타케모토 에이지/안효민[1].

가면라이더 포제의 괴인인 조디아츠 중에서도 가장 강한 12인의 간부급 조디아츠, 호로스콥스 중 하나. 아마노가와 학원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조디아츠 스위치를 배포하고 있던 자였다.

전투 시에는 입고 있는 로브를 벗으며 육탄전에서는 거의 항상 발차기만 사용해서 싸운다. 공격에 손을 직접 쓴 건 8화에서 딱 한 번 뿐. 손으로 공격할 때는 양손에 달린 집게 모양의 갈고리를 휘두른다. 그 밖에도 전갈꼬리 모양의 촉수를 사용하거나 손에서 자주빛의 에너지판이나 레이저 빔을 발사할 수 있다.

치명적인 독을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평상시에는 이 독을 쓴 적이 없고 14화에서 노바 형태로 변신하고 나서야 독을 사용했다. 이 독에 중독당하면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면서 서서히 죽음에 이르게 된다. 다행히 가면라이더 포제의 메디컬 모듈을 사용하면 코즈믹 에너지로 만든 해독제로 독을 치료할 수 있다.

호로스콥스들 중 가장 먼저 S.H. 피규어아츠가 나왔다. 놀랍게도 적 괴인 계열 최초로 일반 판매다!!![2] 더군다나 두 번째로 발매되는 리브라는 혼웹 한정이다. 아무래도 특별 대우를 해준 모양이다.

덤으로 이녀석의 로브에는 무언가 마가 끼여있는 모양인지 이것을 입고 다녔던 캔서 조디아츠아리에스 조디아츠가 리타이어하는데 큰 공헌(?)을 했다. 후자는 그것도 로브 받자마자 광탈. 제작진도 이걸 알았는지 35화에 나오는 카프리콘 조디아츠아쿠아리우스 조디아츠는 완전히 새로운 로브를 입고 나온다. 그런데 왠지 스콜피온의 로브가 2명에게 전해진 것처럼, 이녀석들의 로브도 남은 4명에게 각각 전해질 듯하다(…). 무슨 착각을 하는 것이냐. 아직 나의 로브 돌려입기는 끝나지 않았어! 하지만 예상과 다르게 제미니 조디아츠바르고 조디아츠의 로브에서 색만 바뀐 로브를 입는다.

포제에겐 전갈 녀석이라 불린다.

1.1 스콜피온 노바

01ScorpionZodiarts-02.jpg

신장:286cm / 체중:271kg / 별자리 : 전갈자리
특색/힘:독침으로부터 주입되는 맹독, 거체로부터 만들어지는 괴력

붉은 눈의 남자한테서 받은「초신성」이란 힘에 의해서 스콜피온 조디아츠가 변신한 모습. 하반신이 독침이 붙은 대형의 꼬리와 6개의 다리를 가진 전갈에 가까운 형상이 되며, 파워도 통상시보다 크게 늘어나고 있다. 또한 채찍과 같이 강하고 유연한 꼬리를 자유자재로 조종해 무기로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콜피온 조디아츠가 변모한 거대 형태. 상반신을 제외한 하반신이 전갈의 모습으로 바뀌고 스피드와 파워가 상승했다. 전투 시 주로 꼬리를 이용해 찌르거나 휘두르면서 싸우며, 손에서[3] 여러 발의 붉은 에너지탄을 발사할 수 있다. 또한 초신성 에너지를 폭주시켜서 폭발을 일으키면 도시 하나쯤을 그냥 날려버릴 수 있다.

참고로 노바 형태로 변신할 때는 항상 "초신성!!"이라는 구호를 외친다.

여담으로 설명에는 다리가 6개라고 나와있지만 실제 다리 개수는 8개다.

1.2 캐니스마이너 조디아츠

호로스콥스로 각성하기 전의 스콜피온 조디아츠의 형태. 모티브가 된 자리는 작은개자리.

15화 회상씬에서 첫등장. 실루엣[4]만 나와 정확한 모습은 알 수 없다. 스위치를 넘겨준 인물은 리브라 조디아츠의 스위처이며 이때 라스트 원에서 벗어나 각성하여 스콜피온 조디아츠로 변모했다.

2 작중 활약

첫 등장은 2화에서 오리온 조디아츠조디아츠 스위치를 회수하면서 등장. 그리고 1화에서 한 번 격파되었던 오리온 조디아츠의 스위처 미우라에게 건내준다.

8화에서 하운드 조디아츠에게 스위치를 줬다는 사실까지 드러나게 되어 이 자가 지금까지 조디아츠의 스위처들에게 스위치를 공급한 것이 확실해졌다. 그리고 이제 곧 라스트 원이라고 경고를 해주고 하운드 조디아츠를 보호해주기까지 하는 걸 보면 애프터 서비스도 철저한 듯.

14화에선 겐타로부터 시작해서 가면라이더부의 부원들을 차례로 습격했으며 다이몬지 슌과 싸울 때는 거대전갈 형태인 스콜피온 노바로 변신해서 습격한다. 그러나 습격 시에 찌른 독은 결국 메디컬 스위치로 치료되었고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스콜피온 노바로 초신성해서 에너지를 폭주, 마을째로 포제를 날려버리려고 했으나 파워다이저로 인해 우주로 날려진 후 라이더 로켓 드릴 우주킥을 맞고 패배. 하지만 스위처는 리브라 조디아츠에 의해 구출된다.

그리고 18화에서는 붉은 눈의 남자에게 마지막 기회를 얻어서 스위처가 스위치를 돌려받고 리브라 조디아츠와 함께 포제를 공격하는데 이와중에 메테오가 난입한다. 그 직후 바로 가면라이더 메테오를 노리고 덤벼들지만 오히려 역으로 밀리게 되어 결국 메테오의 리미트 브레이크(스타 라이트 샤워)를 맞고 쓰러진다. 그러나 스위치를 OFF하기도 전에 리브라가 스위처와 스위치를 회수해 사라져서 스위치를 OFF하지는 못했다.

결국 마지막 기회까지 실패하게 되자 붉은 눈의 남자가 이제 더이상 이 학원에 있을 수 없다며 갑자기 나타난 바르고 조디아츠에 의해 다크 네뷸러로 스위처를 보내버리고 스위치만 붉은 눈의 남자가 회수한다.

36화에서 레오 조디아츠가 스콜피온의 스위치를 사용해 변신한다. 메테오 스톰을 밀어붙였지만 오른쪽 다리에 데미지가 집중되는 바람에 다시 레오로 변신했을 때 그로 인한 데미지를 입게되고 소멸.

3 스위처의 정체

스위처는 겐타로네 반 선생님인 소노다 선생으로 근거는 아나그램.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 참조.
  1. 예고편 크레딧에서는 표기되지 않았다.
  2. 그 이전에 나온 괴인 계열은 전원 한정으로 나왔고, 가장 호조를 보인 오즈의 Greeed 일당도 마지막까지 한정 라인업을 유지했다.
  3. 정확하지는 않다. 하지만 스콜피온이 이전에도 붉은 에너지탄을 발사할 때는 손에서 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손이 아닐까 한다. 실제도 노바에서 쓸 때의 포즈를 보면 손으로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4. 가면라이더 W스밀로돈 도펀트의 슈트를 재활용한 것 같다는 의견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