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오비쿠니

八百比丘尼

1 일본에 전해지는 전설의 등장인물

인어의 고기를 먹고 800년간 살았다는 비구니. 일본 각지에 전설이 전해진다. 한자를 한국식으로 읽으면 팔백비구니라는 발음으로 읽혀진다.

원래 어촌에 사는 평범한 소녀였으나 불로불사를 준다는 인어의 고기를 먹어버렸다. 그뒤 가족과 친구, 지인들을 먼저 떠나보낸뒤 출가하여 비구니가 되어 전국을 떠돌았다. 최후에는 죽었다는 전승도 있고, 깊은 동굴 속으로 사라졌다는 전승도 있다.
대표적인 캐릭터로, 전국란스케이코쿠기 있다.

파일:Attachment/야오비쿠니/Example.jpg

야오비쿠니

100만인 신장의 야망에서 특전무장으로 등장.

2 무한의 주인의 등장인물

521650794631.jpg
무한의 주인의 등장인물. 성우는 쿄다 히사코.

겉보기에는 평범한 늙은 비구니. 그러나 만지에게 혈선충을 이식한 장본인.

본인도 혈선충을 이식하여 800년 동안 살아왔다고 한다. 만지에게 혈선충을 이식한 것은 목적을 이뤄보라는 이유에서 였다고 한다. 일도류시즈마 에이쿠에게도 200년 전에 혈선충을 이식해줬다는 것을 보면 800년 동안 살아왔다는 것이 허풍은 아닌듯.

이 작품에서 제일 말도 안되는 짓을 저지르고 다니면서도 비중이 극단적으로 적고 비밀이 많은 캐릭터. 여담으로 애니 오프닝에서는 젊은 모습이 잠깐 나온다.

에필로그에서 휴우의 경호를 만지에게 맡기는걸 보고 만지는 경호인 알선업이라도 하냐고 대꾸했다.

3 AIR의 등장인물

八百比丘尼
2855-1076152831.gif
AIR의 등장인물. 성우는 한 케이코/정소영

칸나 비노 미코토의 어머니로 익인의 강력한 힘 때문에 키슈[1]의 영산에 봉인되어 있다. 류야 일행이 야오비쿠니를 데리고 탈출하려 하지만 추격병들의 화살을 맞고 죽게 된다. 극장판에서는 병사들의 창에 꿰뚫려 죽는다.
  1. 키이; 지금의 와카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