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형 사이코 건담

파일:Attachment/mrx011.jpg

1 개요

M-MSV에 등장한 사이코 건담 계열의 모빌슈트. 무라사메 연구소에서 제작된 사이코 건담의 간이양산형으로, 개발 계보상으로는 사이코 건담 Mk-II건담 Mk-V를 이어 주는 과도기적 기체이다.

2 제원

모델넘버: MRX-011
코드네임: 양산형 사이코 건담
기체타입: 양산형 모빌슈트
제작: 애너하임 일렉트로닉스
소속: 티탄즈
최초 배치: 우주세기 0087
크기: 두부고 27.2 m
무게: 건조중량83.0t, 전비중량 136.4t
장갑: 건다리움 합금
엔진출력: 미노프스키 타입 초밀도 핵융합 엔진 (출력 15280 kW)
가속성능: 0.67G
기타장치: 센서(범위 10300m), 사이코뮤시스템
고정무장: 하이메가버스터, 유선 빔포 X2, 인컴 X2, 확산 메가입자포, 그레네이드 런쳐 X2, 하이퍼 빔 샤벨
옵션무장: 없음

3 상세

점점 세력을 확대해 나가는 에우고와의 결전에 대비해 에이스 파일럿용으로 개발한 양산기. 그리프스 전쟁 후반에 바스크 옴 대령의 특명으로 개발되었으며, 설계와 생산 모두 애너하임 일렉트로닉스의 제4개발국에서 담당했다. 기존의 다른 건담 타입들처럼 기본 색상을 하얀색으로 잡은 것이 특징으로, 사이코 건담 시작 8호기의 컬러링과 비슷하다고 한다.

사이코 건담 Mk-II를 바탕으로 설계되었는데, 양산을 위한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복잡한 변형 시스템을 없애고 기체의 크기도 약 10m 이상 줄였다. 올드타입도 조종할 수 있도록 비트판넬 같은 뉴타입 전용 무기 대신 유선 빔포나 무릎에 달린 2개의 인컴 등 일반 파일럿도 다룰 수 있는 준사이코뮤 병기를 장비한 것이 특징.

흉부에 내장된 하이메가버스터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지만 발사 직전에는 에너지 충전 문제로 다른 빔 병기를 사용할 수 없다. 그 밖에도 확산 메가입자포나 하이퍼 빔 샤벨 등 기존 사이코 건담에 준하는 장비들을 달아 스펙상으로는 기존의 사이코 건담에 준하지만, 동시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적인 위력밖에 발휘하지 못하는 등 양산을 위해 여러 가지 생략된 모습을 보였다.

'SD 클럽'에 나왔던 코믹스 '시크릿 포뮬러'에서는 우주세기 0087년 11월 20일에 달에서 에우고 행세를 한 티탄즈 일당이 탑승해서 클리프의 FA-100S 풀아머 백식 개량형과 전투를 벌였는데, 이것이 미디어 믹스의 유일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