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11년 6월부터 인터넷 사이트 루리웹의 만화게시판에서 유행하고 있는 필수요소. 대개 '○○ 어그로'라는 제목으로 올라오는 일련의 만화들을 말한다. 이거 자체를 말할 때는 '어그로 시리즈' 혹은 '어그로 만화' 라고 한다. 팬픽 패러디 게시판에서 많이 발견된다. 원본은 팬픽 패러디 게시판에서의 클라나드와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관련 패러디 만화였다. 성지순례
2 패턴
연인 사이인 남자 캐릭터와 여자 캐릭터의 대화가 나오는 만화로 여자 캐릭터의 단점을 남자가 자기 입으로 마구 까면서 울분을 터트리다가 그래도 널 사랑한다!라고 말하는 황당한(?) 패턴으로 끝난다.
아래에 설명되는 패턴[1]이 개그. 대부분의 만화에서 일부 욕 먹는 히로인들을 넣으면 매우 적절해지는 것이 특징. 덕분에 많이 패러디 되고 있다.
패러디 만화를 그릴 시 가장 흔한 패턴은 다음과 같다.
1. 뒤통수만 나오는 엑스트라 2명이 여자를 발견한다.
2. 엑스트라 2명이 여자를 마구 비난한다.
3. 여자가 시무룩해 있는 모습을 남자가 발견한다.
4. 여자가 "나는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여자다"라고 이야기하고 남자는 "무슨 소리 하는거야 이 바보!"라면서 놀란다.
5. 남자가 여자의 온갖 단점들을 말하면서 하라는 위로는 안 하고신나게 까댄다. 마지막 대사는 끝에 으아아아!하고 외쳐야 된다.
6. 그렇게 말한 다음 남자가 "하지만 그런 널 사랑해! XX!'"라고 이야기한다.
7. 여자가 정색한 얼굴로 "야 이 씨발아." 하고 이야기하거나 얼굴을 붉히며 두근! 거리는 장면으로 마무리.[2]
당연히 꼭 저 패턴대로 되는 것은 아니고, 여자만(!) 남자로 바뀌는 경우처럼 상황에 맞춰 몇몇 패턴을 변경해주는 등 어느 정도 유연성은 있다. 아예 이런 것까지 나왔으니 뭐.첫컷의 파란머리에 주의
그 외 발상의 전환이라 해서 원작자자신이 새로운 패턴을 추가시켰으나 패러디 없이 그냥 사장되었다.
3 그 외의 설명
다른 데서는 별로 흥하지 않는데 루리웹에서만... 그것도 7월달 후반~8월달즈음에 많이 사그라들고 있는 분위기이다.
이와 같이 단순하고 충격적인(...) 플롯 덕분에 많은 패러디가 나왔다. 남녀 가리지 않고 주로 짜증나는 캐릭터를 까기 위해서 패러디하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애정을 과시하기 위해 패러디되는 경우가 대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