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마법사

Dark_Magician.jpg

프리큐어 시리즈의 악의 조직
제10작 Go! 프린세스 프리큐어~제11작 마법사 프리큐어!
디스다크1기 어둠의 마법사
2기 끝없는 혼돈
||


마법사 프리큐어! 1기에 등장하는 적들의 통칭. 프리큐어 시리즈 최초로 별도의 악의 조직을 구성하지 않고 있으며, 그저 도쿠로쿠시와 그의 부하들 이라고만 표현된다.

세계를 어둠으로 감싸기 위해 "링클스톤 에메랄드"라는 보석을 획득하는 것이 목적이다.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 이후 9년만에 괴인 형상의 간부들이 출현한다.[1] 이전까지의 3작품이 왕국을 점거해 본진으로 사용하고 있던 것과는 달리 오랜만에 다크폴 처럼 동굴을 거점으로 삼고 있다. 본 작품에서 SS의 향수가 느껴지는 또 하나의 부분.

간부들이 퇴각할때의 대사는 '기억해둬라(オボエテーロ)!'다.

제일 이례적인 부분은 프리큐어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작품 시작 시점에서 거대한 침략을 아직 안했다. 보통 작품 시작 전에 한 세계를 공격하거나 누군가를 공격하고 있어 그 세력의 요청으로 프리큐어가 되는 것이 관례였으나 이번 작품은 그렇지가 않고 미라이와 리코가 만나서 적인 배티가 추격하던 도중에 프리큐어가 된 것. 9화까지는 마법계에서 살았으나 10화부터 나시마호계로 장소를 바꿨다.

16화에서 스파르다가 정화되어 거미로 돌아가면서 처음으로 리타이어 했고 스파르다가 거미로 돌아가면서 간부들이 동물을 마법으로 인간화시켰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이후 18화에서 가메츠가 프리큐어에게 승부를 걸고 정화되어 거북이로 돌아간다.

20화에서 에메랄드의 강력한 파워로 인해 배티도 리타이어되었는데 연출이 소멸되는 연출이라 소멸된 줄 알았으나 21화에서 박쥐 모습으로 생존이 확인 되었다.

21화에서 에메랄드의 힘을 흡수해 거대한 해골 괴물로 변한 도쿠로쿠시가 모든 생명을 흡수하겠다며 힘을 발휘하자 야모도 도쿠로쿠시에게 힘을 주겠다며 스스로 흡수되지만 도쿠로쿠시가 프리큐어에게 쓰러지고 22화에서 도쿠로쿠시가 성불하면서 흡수되었던 생명들이 정화되면서 원래 자리에 돌아가는 바람에 흡수된 야모도 원 상태로 돌아왔다.이후 어디선가 나타난 수수께끼의 존재 라부가 야모를 도와주면서 야모가 프리큐어들을 상대하지만 26화에서 결국 야모도 정화되어 어둠의 마법사의 구성원 전원이 리타이어 하면서 조직이 와해 된다.

1 구성원

어둠의 마법사
보스어둠의 마법사 도쿠로쿠시
간부상급 간부야모
3간부배티스파르다가메츠
단역요쿠바루

2 기타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악의 조직 중 제일 허무한 조직

묘하게 허당 기질이 많은 집단이다. 다른 링클 스톤들을 뺏어서 프리큐어의 전세를 낮출 수 있었는데 에메랄드 하나만 노려서 놓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스파르다는 3화에서 미라이의 다이아몬드를 뺏었는데도 바로 물러가지 않고 요쿠바루를 소환했고[2] 10화에서도 토파즈를 가져갈 수 있었는데도 물러가지 않았다. 배티나 가메츠도 다른 보석들을 가질 기회가 있었는데도 오히려 실망하며 물러갔다(…). 에메랄드만 노린다는 목표가 프리큐어들에게는 전세를 높이는 효과를 주고 있다.

하지만 15화에서 스파르다에 의해 야모하짱을 주목하게 되면서 어쩌면 단조로웠던 이들의 행보가 변화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예상대로 16화에서 스파르다는 자신이 요쿠바루가 되면서까지 프리큐어를 공격했으나 져버렸고 17화에서는 그 이전까지 무식한 모습을 보였던 가메츠가 프리큐어 일행이 찾은 가넷을 이용해 하짱과 스마트북을 노리게 되었다.

특이하게도 전작들과 달리 간부들이 초반부 부터 리타이어 되면서 다시 부활해 나타날지 아님 초창기 작품들처럼 새로운 간부가 등장할지 미지수였지만 결국 부활하지 못하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 리타이어 한다. 이후 프리큐어 최초로 중반에 와해된 조직이 된다.[3]
  1. Yes! 시리즈의 간부들도 괴인 형태가 있긴 하지만 평상시엔 인간형으로 변신해 있었고 스마일 프리큐어의 울프룬, 아카오니역시 괴인이라 볼 수 있지만 풍기는 분위기는 초대, SS의 그것과는 많이 다르다. 스마일 프리큐어!의 경우 캐릭터성을 희화화하여 표현한 반면 초대, SS의 경우 악마와 같은 느낌.
  2. 이는 미라이와 리코가 루비를 찾아서 변신할 기회를 줬다.
  3. 도츠쿠존도 중반에 다크 파이브가 소멸하고 자아쿠킹도 소멸했지만 자아쿠킹이 최후의 씨앗으로 어둠의 삼인조를 만들어내 조직이 사라지지않았고 2기에서도 자아쿠킹발데스로 위장하고 사천왕을 결성하여 도츠쿠존을 재결성했다. 도츠쿠존프리큐어 시리즈 전체를 따져도 가장 연명한 악의 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