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보미네이션(마블 코믹스)

Abomination_Marvel_XP.png

파워 그리드
지능■■■□□□□
■■■■■■■
속도■■■□□□□
체력■■■■■■□
에너지 투사■□□□□□□
전투 기술■■□□□□□

1 코믹스

헐크의 숙적으로 원래는 스파이었다가 감마선에 의해 괴물같은 모습의 어보미네이션이 되었다. 상체 탈의에 찢어진 바지 복장으로나마 일단 입고는 다니는 헐크와는 달리 달랑 팬티 한장, 혹은 아예 안 입는다.공연음란죄다 임마 이후 헐크와 참 오랫동안 투닥거린다.

능력치가 보통 비범한 게 아니다. 힘이 헐크와 맞먹는 수준이며 헐크처럼 거대한 점프가 가능하다. 거기다 헐크가 지적으로 딸리는 것에 비해 이쪽은 지능과 이성을 유지할 수 있다.

헐크의 아내인 베티 로스를 죽이기도 했다. 이유는 베티가 있는 헐크가 자신보다 행복하다고 여긴 것. 솔로부대의 똥군기

원작 코믹스 뿐만 아니라 여러 매체에도 등장하는데 수인형이었던 원작과 달리 영화판에선 바이오해저드타이런트 디자인이 되어버렸다.

현재 마블 코믹스에서 오리지널 어보미네이션은 레드헐크에게 살해당했고[1] 지금의 어보미네이션은 정확하게 A-BOME이라는 이름의 히어로 캐릭터다. 정체는 헐크의 동료 중 하나인 릭 존스.


A-BOME의 모습. 디자인적 차이점은 오리지널 어보미네이션이 야수인간 이미지라면, A-BOME은 거기에 피부가 갑옷같은 느낌.

이 A-BOME도 만만치 않게 강력하다. 헐크를 압도한 레드헐크의 주먹에 맞았을 때 쓰러져있던 상황이어서 그의 등 뒤쪽에 있던 지면은 갈라졌지만 그는 상처 하나 없었다.

2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어보미네이션(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항목 참고.

3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헐크와 스매쉬군단에서는 1화부터 등장. 헐크의 오랜 친구였던 릭 존스가 헐크가 적에게 당하자 그를 구하기 위해 적에게 빼앗긴 감마선 무기를 되찾으려다 오히려 무기의 폭발로 감마에 누출되어 A-밤이 된다. 여기선 헐크를 괴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그의 영웅적 면모를 보여 주기 위한 인터넷 방송을 평범한 인간이었을 때부터 찍고 있으며, 투명술을 쓸 수 있고, 모 게임 캐릭터처럼 스핀 대시도 쓸 수가 있다. 그러고보니 도 똑같다 그런데 17화에서 진짜 어보미네이션이 등장했는데 여기서의 어보미네이션은 원작 만화에서처럼 홀딱 벗고 다니는 A-밤과 다르게 윗도리와 바지를 제대로 챙겨 입고 다니며 무기도 소지하고 있다...

마블 어벤저스 얼라이언스에서는 헐크와 같은 부르저 캐릭터로 나온다.
  1. 헐크의 손에 맞는 대형 권총으로 총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