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도펀트

30EnergyDopant.jpg

Energy_Memory.jpg
《에너지 메모리》

신장:195cm / 체중:160kg
특색/힘:체내에 전기 에너지를 축적하여, 왼손에 있는 레일건으로 강력한 전자유도탄을 쏠 수 있다.
사용 메모리 : ENERGY(에너지) / 사용자 : 산타가 운영하는 애완동물 가게의 점원
||

가면라이더 W 49화(최종화)의 등장 도펀트이자 마지막을 장식하는 상대.

산타가 운영하는 애완동물 가게의 어느 이름없는 점원으로 일하고 있는 EXE[1]의 보스(국내판 성우는 고구인)가 가이아 메모리 「ENERGY」의 힘으로 변신한 도펀트. 왼팔에 레일건을 장비하고 있어, 자신의 신체에 축적한 에너지를 초전도탄으로 전환, 그것을 가속 발사하는 강렬한 공격을 자랑으로 여긴다. 그 외, 체내 축적된 에너지를 오른손으로 적에게 주입해 상대의 몸을 마비시킬 수도 있다.

뮤지엄이 괴멸한 후에도, 이미 후토에 뿌려져버린 가이아메모리에 의한 범죄는 끊이지 않았다. 거리의 청년들이 결성한 「EXE(에그제)」라는 가이아메모리를 사용한 스트리트 갱은 「뮤지엄을 계승하는 자」이라고 자칭하며, 도시에 흩어져있는 메모리를 모아 새로운 가이아메모리 범죄를 실시하려 하고 있었다.

그들의 실질적인 리더가 바로 이 에너지 도펀트이며, 이 도펀트를 중심으로서 그들은 '거리의 얼굴'로서 큰 힘을 손에 넣으려 하고 있었던 것이다. EXE 내에서도 상당히 신망을 얻고 있었던 모양인지, 조직원들이 「카리스마」라고 부르면서 추앙할 정도. 그 스스로도 "풍도의 얼굴"=풍도라는 마을을 상징하는 존재가 되고자 하는 과시욕에 불타있었던 모양이다.

EXE가 완전히 괴멸당한 뒤, 히다리 쇼타로=조커(J)를 보고 "잘난 척하긴... 뭐가 마을의 얼굴이야!?" 라고 빈정거리며 나타나, 그의 등 뒤에다 비열하기 그지없는 레일건 급습을 가한다. 그리고는 "아무도 모르지, 내가 이 마을(풍도)에서 가장 강하다는 걸... EXE의 진짜 두목이라는 걸 말야!!"면서 떠들어댔다.

하지만 이 공격은 엑스트림 메모리에 의해 막혀버려서 쇼타로는 목숨을 부지했고 직후 필립이 부활하여 쇼타로가 더블로 변신, 사이클론조커->루나트리거->히트메탈 순으로 폼체인지하는 더블에게 신명나게 털리다가 결국 '조커 익스트림'를 맞고 메모리 브레이크 되어 쓰러진다.안습

별로 중요한 사항은 아니지만, 이 친구가 메모리 슬롯을 꽂은 곳은 얼굴, 그 중에서도 입 쪽인데 커넥터의 발현이 나타나지 않았다. 즉, 커넥터 없이 메모리를 꽂은 시점에서 이미 사망 플래그가 서있던 셈.
  1. 최종화인 49화에서 밝혀지는 "뮤지엄을 계승하는 조직"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