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ir─Fashionize you
1 개요
에스쁘아는 아모레 퍼시픽 계열의 화장품 브랜드다. 프랑스어로 기대/희망을 의미한다. 시초는 1999년 태평양(現 아모레 퍼시픽)의 향수 사업부이다. 하지만 현재는 아모레 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초창기에는 아리따움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다 현재는 아예 아리따움에서 철수되었고 자체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한다. 2006년 ㈜ 에뛰드와 합병되었다가 2015년 1월에 에스쁘아 독립 법인으로 신설되어서 아직 제조사가 에뛰드 제품과 에스쁘아 제품이 혼재한다.
가격은 에뛰드 하우스, 이니스프리 등의 기존 로드샵과 백화점 브랜드의 중간 정도이다. 타겟은 20~35세의 여성이며 라네즈, 아이오페와 비슷한 가격대이며 메이크업 제품에 초점을 두었다. LG생활건강의 VDL과 비슷한 위치. 제품명에 '프로'라는 단어를 많이 넣고 전문성을 강조한다.
노웨어 립스틱이나 꾸뛰르 터치 립플루이드 등의 립 제품이 강세이지만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도 꾸준히 출시된다. 새 파운데이션 제품이 6개월에 한 개 정도로 출시되고 제품이 출시될 때는 새로운 브러쉬나 스펀지를 함께 자주 푸시한다. 브러쉬에 대한 평가는 호평이 많다. 프로다운 브랜드
다른 로드샵 브랜드처럼 세일을 자주 진행하지 않는다. 그런데 1+1 행사나 세트로 이루어진 제품을 판매하거나 조건부 할인행사는 꾸준히 진행한다.
2 인기 상품
- 립스틱 노웨어
- 백화점 브랜드의 립스틱처럼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종류는 노웨어, 글램, S(세미매트 타입), M(매트 타입), 러스터 등의 시리즈를 출시했다.
- 꾸뛰르 터치 립 플루이드
- 디올의 립 플루이드가 인기를 끌면서 립 플루이드가 한창 유행했을 때 출시되었다.
- 프로 테일러 리퀴드 파운데이션
- 에스쁘아에서 판매되는 파운데이션의 베스트 셀러다. 2015년 9월 리뉴얼 된 버젼으로 '프로 테일러 리퀴드 파운데이션 EX'가 출시되어 두 제품 모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