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키 에이키

影木 栄貴(えいきえいき)

Freitag-1.jpg

순정만화 작가이자 만화 스토리 작가. 본명은 나이토 에이코(內藤 栄子).
작품 / 세기말 프라임 미니스터, 트레인.트레인(꽃미남☆기차역) 外

자오우 타이시와 절친하며 비슷한 화풍[1]을 가진 동인계 출신 작가. 연출력은 차라리 이쪽이 나은 것같지만 왠지 상대적으로 묻히는 느낌이다. 자오우 타이시와 함께 합동 서클도 내고, 서로의 만화 후기에 반드시 서로가 등장하는 등(..) 하여간 친한 사이다. 심지어 얼핏 보면 외모도 비슷하고 옷 입는 취향마저 비슷해 자매로 오인받는 일이 잦다고 한다. 서로의 만화 캐릭터를 믹스하는 단편도 그렸다. 2005년 5월 초부터 자오우 타이시와의 합동 홈페이지 <코조야>[2]를 운영 중이다.[3]

에이키 에이키의 작품 중 '세기말 프라임 미니스터'는 고등학생 소녀와 일본 총리(!)가 된 엄친아 20대 청년이 등장하는 순정 만화다. (20대에 총리가 된 이유는 세기말에 당의 인기를 올리기 위해 젊은 마스크를 선정함.. 어쩌구하는 이유는 있긴 하지만 닥치고 엄친아.) 자오우 타이시보다야 개연성 있긴 하지만 조금 황당무계한 순정만화인 건 부인할 수 없긴 한데, 정말 무서운 건...

에이키 에이키 자신이 바로, 일본 전 총리였던 타케시타 노보루의 손녀라는 점. 타케시타의 딸이 그의 비서인 나이토 타케노부(內藤 武宣)와 결혼하여 작가를 낳았다고 한다. 작가의 이름에 에이(栄)가 들어간 것은 타케시타가 그녀의 이름을 사토 에이사쿠(佐藤 作)와 다나카 가쿠에이(田中 角)에서 따와서 지었기 때문이다.[4] 만화와 총리라는 점에서 아소 다로가 떠오를 법도한데, 실제로 아소는 작가와 만난 적이 있었으며 그녀의 만화도 읽어봤다고 한다. 그의 작품평은 "뭔 말인지 모르겠다."(...) 정치가 집안이라서 1993년 일본 중의원 선거 때 타케시타의 선거유세를 도운 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경험을 계기로 "정치가의 아내는 되기 싫다."고 생각해서 정계 진출에는 뜻이 없다고 한다.

단순히 순정만화라면 또 모르겠지만 이 책의 번외편 격으로 나온 '유언'에서는 남주인공의 경호실장인 동안의 친구가 실은 남주인공을 좋아하고 있었으며 그 마음은 평생 알리지 않을 각오라는 내용을 다룬다. 그 경호실장에게는 결혼한 아내도 있긴 하지만 하여간 BL 냄새가 풍기는 건 사실. 수상의 손녀가 일본 국회를 무대로 BL기까지 가미한 순정만화를 그리는 풍조라니, 일본이라는 나라는 대체..
뭐 일본인들에게도 신기한 사실인지 우리로 치면 스펀지쯤되는 방송인 트리비아의 샘에서 소개되기도 하였다.


작은 남동생은 3인조 밴드 BREAKERZ의 메인 보컬인 DAIGO. 에이키 에이키의 원작 드라마CD「트레인☆트레인」에 코다마 켄(미나미키타자와역의 전 역무원, 현재 호스트)역할로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에이키 에이키의 요청이었다는 후문. 수상인 외할아버지에 중의원의원인 큰 숙부에 연예인인 남동생에.. 이래저래 화려한 집안이다.[5]

그리고 2011년, 에이키 에이키는 절친 자오우 타이시와 다시 한 번 손잡고 이번에는 BL물을 그리게 되는데.....

LOVE STAGE!!와 Back Stage가 바로 그것이다.

LOVE STAGE!!는 세나 이즈미, 이치죠 료마의 이야기가 주가 되며, Back Stage는 사가라 레이와 세나 쇼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그런데 여기서 Back Stage의 쇼고는 바로 동생인 DAIGO를 모델로 한 캐릭터이다. 쇼고의 직업 또한 인기 절정 밴드의 보컬이라고 하니 이 어찌 의심을 하지 않을 수가.. 참고로 극 중 밴드의 이름은 CRUSHERZ이다 (브레이커를 크러쉬로 바꾼 그런... 대놓고 동생을 모델로 삼았소! 를 어필하고 있다)

LOVE STAGE!!의 큰 내용은 유명 연예인 집안에서 태어난 평범한 남자 오타쿠인 세나 이즈미가 겪게 되는 파란만장한 스토리이다. 국내에서 현재 4권까지 발매되으며, 일본에서는 Ciel에서 절찬 연재중이다.

2014년, J.C.STAFF에서 LOVE STAGE!!를 TVA로 제작한다. 참고로 쇼고 역에는 DAIGO 본인이 성우를 맡게 되었다.(...) 근데 배우를 해도 발연기를 보였는데, 애니 녹음에도 어디 가나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최악의 발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누나 망신 제대로 시키는구만...

남동생 DAIGO가 세일러문실사판에서 세일러 마스역을 맡은 여배우 키타가와 케이코와 결혼하게 됨으로서 더더욱 승리한 오타쿠가 되었다(...)

기동전사 건담 SEED》의 아스란 자라의 팬으로도 유명하다. DAIGO의 증언. 전화가 걸려와서 받았더니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고 하면서 아스란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

  1. 둘의 그림체를 구분하려면 눈매를 보면 된다. 자오 쪽이 좀 더 사납고 힘있는 느낌.
  2. 에이키의 서클 코도모케이비타이(子供警備隊)의 + 자오의 서클 자오구미(蔵王組)의 + = 코조야(子蔵屋)
  3. 단, 합동 서클 자체는 그 이전부터 운영하고 있었다.
  4. 사실 타케시타의 정치 인생에는 사토와 다나카의 역할이 컸다. 고마움의 표시인가?
  5. 단, 에이키와 DAIGO 사이의 장남은 일반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