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칼리버 이마쥬

ExcalImage.gif
Fate/EXTRA CCC
영구히 아득한 황금의 검 - 엑스칼리버 이마쥬 (永久に遥か黄金の剣 / Excalliber Image)
랭크 : ???종류 : ???레인지 : ???최대포착 : ???

1 개요

금지 수단 중의 금지 수단이다. 이 투영, 받아낼 수 있을까!
이 검은 아득히 닿지 않는 왕의 빛. 엑스칼리버 이마쥬!
진정한 성검의 일부분을 보여주마! 엑스칼리버 이마쥬![1]

페이트 엑스트라 CCC에서 추가된 아처의 보구.[2] 엑스칼리버의 불완전한 복제(투영)품.

Fate/EXTRA 마테리얼에서 언급되길, EXTRA의 아처는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워크스 안에서는 연철조건이 올라 갔기에[3] 엑스칼리버를 투영해 사용할 수 있는 모양이지만, 그럼에도 금지 수단 중의 금지 수단이라고 하는 것을 보아 여전히 리스크는 큰 듯 하다.

2 인게임

압도적인 위력.

레벨 40대 중반에서 근력 상승 코드 캐스트 & 흐룬딩 내구저하와 조합되면 최종보스인 모 처자세 명의 히든보스 중 일코를 담당하는 모 여우 처자를 상대로 1방에 1만 이상의 대미지를 먹인다.[4] 설령 가드를 해도 약 7000대의 대미지가 들어가는데, 이거 같은 레벨 대비 칼라드볼그 2보다 더 높은 대미지다. 투영 속성이 근력ㆍ마력ㆍ투영 정도 반영이고 보구 발동 시 투영 정도 위력 보정이 1.8배라는 걸 감안하면 길가메쉬의 최강 스킬인 '괴리검 에아'조차 뛰어 넘는 CCC 최강의 스킬. 물론 보구인 에누마 엘리시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단, 관통이 없지만 무식한 딜량 때문에 포션 먹여서 몇 대 더 박으면 끝이고 MP 소비량이 막대하기 때문에 사용은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소모 MP는 무려 120. 최종전 권장 레벨인 40대에서 두세번만 쓰면 MP가 바닥을 긴다. 그 전에 다른 스킬을 썼다면 두번도 버겁고. 원작의 연비 문제도 그대로 구현. 이것이 진정한 투영

3 기타

설정집에 나오길, 사실은 키노코가 한눈 판 사이 3D 스탭진이 재빨리 만든 것.(...) 모처럼 만든 모션이라 열화품이라는 설정 등을 붙여 아슬아슬하게 설정에 맞추고 넘어갔다고 한다.

  1. 위의 대사가 플레이어 아처의 대사라면 이쪽은 히든 보스 등장시 사용하는 아처의 대사이다.
  2. 게임 상에서의 보구 위치는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워크스가 가져갔으며, 이 보구는 보구 발동 시 쓸 수 있는 스킬로 나온다.
  3. 마테리얼에 'EXTRA에서는'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보아 연철 향상은 무명(無銘)아처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인듯 하다. 하지만 CCC 인게임에서는 설정과 달리 적으로 등장하는 스테이 나이트의 5차 아처도 엑스칼리버 이마쥬를 사용한다. 애초에 본편의 아처도 엑스칼리버에 육박하는 성검은 진작부터 투영할 수 있었다.
  4. 참고로 둘 다 HP가 4만을 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