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도라 소울

파일:Attachment/b0025618 496f714df1cac.jpg
파일:Attachment/b0025618 496f714e9ec0d.jpg
파일:Attachment/ELDORADO.gif
파일:Attachment/KINGJDER.gif

GUN X SWORD에 등장하는 갑주중 하나.

엘도라 파이브를 개량하여 파워업한 기체. 역시 엘도라 팀 할아버지들이 탑승한다.

개조는 부치가 담당하였는데, 효율이 나쁘다는 이유로 합체/분리 시스템을 삭제하면서 기체를 경량화 했고, 엔진을 부치엔진으로 교체하였으며, 방어 무장인 엘도라 실드는 엘도라 블록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에너지 보급을 합체에 의존해왔던 기존과 달리, GEAR전사 덴도처럼 동력은 배터리팩 장착식으로 교체되고, 등에는 고속비행과 이동이 가능한 던건 부스터가 장착되었다.

또한 부치가 자신의 갑주에도 사용했던 G-ER 액체구동 시스템을 채용. 덕분에 작중 등장하는 레플리카 갑주중에서는 극소수인 이족보행이 가능해졌지만, 부치 엔진 전개시 넘처나는 에너지로 기체의 도색이 죄다 벗겨지면서 황금색으로 변하는 단점이 생겨버렸다.(…) [1] 당연한 얘기지만 어디까지나 도색이 벗겨지는 것이기 때문에, 황금색이 된다고 해서 별로 강해지진 않을 터인데..., 작중에서나 등장한 게임에서나 황금색이 되면 사이어인 급의 강력함을 보여준다.


첫 전투때의 대사가 멋진데 아련한 향수가 느껴진다.

어둠 속에서야 말로 정의가 빛난다!!
희미한 불꽃을 용기로 바꿔
불타올라라!! 사나이의 대왕생!!
정의와 킥
용기와 펀치가
아미고다!!
모두를 위해 돌아왔다
받아보라, 이 무적의 파워!!
철권 제재!! 엘도라 소울!!

엘도라 소울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적을 잡고 좌우로 찢어버리는 디아멘테 크래쉬와 던건 부스터를 이용해서 기체에 에너지를 두르고 돌격하는 단간 봄버티노라는 필살기가 추가되었다. 한번 쓸고 지나가면 잡병들은 우수수수수 터져나가는 맵병기급의 위력을 보여준다. 피니쉬를 낸 이후 "아디오스 아미고!!" (잘가게 친구여!!)를 외치는 것은 슈퍼로봇의 약속.

슈퍼로봇대전 K에서는 23화에 등장한다. 엘도라 파이브의 무장이 전부 삭제되고

콤보공격인 엘도라 어태케(어택이 아니다)
장거리 공격인 엘도라 블록 슛 (초전자 요요)
디아멘테 크래쉬
…만 가지고 등장한다. 그러나 중간에 카를로스가 잠에서 깨어나면서 부치 엔진이 부활. 던건 봄버티노가 추가되며, 단과의 합체기 탄환 엘도라단도 생긴다. 원작에선 그냥 만신창이가 된 단을 던져주던(...) 이벤트인데 무장이 되어버렸다. 사용시 반과 할아버지들이 주고받는 만담 대사가 재미있다.



게임상의 기술영상.(소리주의)

엘도라 팀은 게임에 등장하는 정신기를 거의 모두 가지고 있다. 초전자형제가 없는 슈로대K 에서 정신기가 4명 이상인건 단가이오와 엘도라밖에 없다. 공격력은 다른 슈퍼로봇보다 약간 밀리지만 자력으로 콤보레벨이 2까지 올라가는 거의 유일한 슈퍼로봇인데다, 엘도라 블록의 데미지 경감 효과에 두꺼운 장갑까지 갖춰 강력하다. 신뢰보정받으면 공격력도 단가이오보다 높다. 이래저래 안습한 단가이오.

다만 원작에서 고질적인 에너지 부족을 겪은 기체란 걸 반영했는지 다른 슈퍼로봇들보다 풀개조 EN이 70~80 정도 낮다(...). 기술의 EN 소모량 자체가 적어서 버틸 만은 한데 EN을 꼬박꼬박 먹는 배리어 때문에 적진에 혼자 박아두면 원작대로 "에너지가 부족해! 아주 조금 부족해!"라고 외치게 된다(...).

엘도라 팀의 정신기는 이렇다.

네로초근성/불굴/필중/열혈/행운/신뢰
호세가속/투지/번뜩임/직격/격려/기백
바리요기합/철벽/노력/근성/열혈/우정
카를로스정찰/집중/손속/저격/탈력/각성

이 정신기가 한 기체에 들어있다('혼'이 없기를 천만다행)

왼쪽팔에 붙어있는 엘도라 블록이 실드방어가 아니라 배리어인데 형평성에 어긋나게 강하다. 에너지 부족의 주범이지만. 원작에서도 엘도라 블록을 쓰는 네로에게 호세가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것을 재현한 모양.

  1. 페인트가 상승한 기체온도에 못견디고 벗겨진 것. 이 묘하게 리얼한 설정은 엘도라 파이브가 완전기동했을 때도 나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