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걸그룹 여자친구 갤러리을(를) 찾아오셨나요?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중 하나.
갤러리 명 그대로 여자친구에 관한 내용이나 여친 사진을 올려야 하는 곳이다.
은꼴사 갤러리 생성 이전에는 밤만 되면 은꼴사들이 올라왔다.
여기오면 정말 예쁜 여자친구 사진을 올려 허락은 맡고 올리는건가…? 염장질을 하는 빌어먹을 유저가 있는가 하면, 연예인 사진을 들고와서 '제 여자친구입니다.' 하며 뻘짓을 하는 유저도 있고, 진짜 미친 경우는 2D 애니캐릭터 캡쳐 사진을 들고와서 '제 여자친구입니다.' 라고 하는 유저도 있다.
이런 경우는 간혹 '그런데 어째서 그녀는 모니터에서 나와주지 않는 걸까요?'라고 말해 눈물샘을 자극한다.
혹은 눈이 오그라질 정도로 이상한 사진을 가지고 와서는 애인이라며 구라치는 유저도 있다. 대표적인 예는 두덕녀.
아주 드물게 미즈키 나나나 히라노 아야, 타나카 리에 등의 일본 성우 사진을 올려놓고 '제 여자친구입니다.'하며 우기는 씹덕들도 와서 설쳐댄다.
그럴 때마다 이곳 갤러들의 반응은 '어쩐지 일본인같은데 부럽다.'란 반응.
사실 일본 성우의 비주얼이 마이너하다는 점에서 자위질 하러오는 머리좋은 씹덕들인듯 하다.
가끔 여성이 자신의 사진을 올려서 자신의 외모가 어느정도인지 파악한다고도 한다.
열개의 글이 올라오면 두개만 진짜 여자친구 사진이다.
뭐니뭐니해도 여친갤의 묘미는 혐짤과 댓글을 구경하는 것에 있다 카더라.
몇몇 디시인들은 여친갤이야말로 진짜 원한갤이라 카더라.
소설 월야환담 시리즈에서는 서린이 한세건 몰래 마리아랑 놀아나다가 길가던 시민에게 몰카를 찍혔는데 그거 찍은 놈이 사진을 여친갤에 올려놓고는 "제 여친인데 평가해주심 ㄳ" 이딴 글을 끄적여놓았다고 하는 장면이 있다. 그리고 소식을 전해듣고 분노한 세건에게 서린이 뒈질 뻔했다고. 물론 사이트 이름은 안 나왔지만 리플의 반응 같은 걸 보면 100퍼센트 맞다(...)
그러다가 2015년 1월 신인 걸그룹 여자친구의 데뷔로 인해 갤은 점점 변질되어 가기 시작했다가 3월 6일부로 걸그룹 여자친구 갤러리가 생성되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쪽은 여초성향 유저들이 반수 이상이다(...) 아재들이 넘쳐나서 현재 떡밥이 없어 군대, 내꺼 얘기가 대다수이다(16년 4,5월 기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