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즈카 히메

스켓단 부원 일람
부장부부장서기
보슨히메코스위치


600px

주의: 이런 모습 본편에는 거의 안나옵니다. 근데 점점 자주 나오고 있다?

鬼塚 一愛[1]

1 등장인물 소개

스켓의 등장인물. 애니메이션판 성우는 시라이시 료코 / 정혜원[2] 국내 방영판에서의 이름은 은공주.[3]

SKET의 부부장. 2학년 C반. 7월 7일생. 게자리에 B형, 키 162cm. 극중에선 본명보다 히메코[4]라고 불릴 때가 많다.

오사카[5] 출신으로 원작에선 간사이벤을 쓰지만 정발판에선 표준어[6]로 말한다. 금발 파마머리를 하고 다니지만 혼혈이 아니라 염색이다. 과거에 도깨비 공주로 활동할 때는 포니테일이었다.[7]. 목에 있는 초커는 보슨한테 받았는데, 최근에 밝혀진 바에 의하면 그녀는 초커라고 믿어버렸지만 실은 인기 남자 레슬러가 차고다니는 팔찌였다(...)

꽤나 이쁘게 생긴 여자아이로 스켓의 홍일점이지만, 스켓 유일의 무투파. 작중 전투력은 모리시타 코마 다음으로 강한듯. 이런 점은 KOF의 미군 이카리팀의 랄프 존스와 동일하다... 노린건가...하키 스틱의 공격력이 강력. 이 만화의 작가 공인 최강 캐릭터에 속한다. 스켓 내에선 몸을 쓰는 일을 주로 맡는다. 하지만 힘쓰는 캐릭터인만큼 머리는 상당히 나쁜 편이라 추리 관련에서는 거의 도움을 주지 못한다.[8] 머리가 안 좋다보니,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를 생각하기 싫어하며, 직면할 경우, 머리에 한계가 온다(...) 말하자면 근육머리.

주무기는 필드 하키 스틱. 손에 익었기 때문에 이게 없으면 전투력이 저하된다. 심지어 소프트볼 경기에 하키채를 쓰겠다고 우기기도 했다. 본래 '사이클론'이라는 이름을 붙인 하키스틱을 사용했지만, 34화에서 불량학생을 잡다가 그만 부러지고 만다. 그래서 새롭게 구입한[9] 하키 스틱에 쿤푸마루(국내명 : 향풍도)라는 이름을 붙인다.

항상 페로 캔디라는 정신나간 맛의 사탕을 입에 물고 있으며 이것 때문에 주변에서 흡연자로 오해를 받기도 했다. 그 외에도 전체적으로 미각이 맛이 가 있는 듯하다. 그런데 또 요리는 잘 한다. 페로 캔디에 대한 애정이 깊어, 패로 캔디 인형을 갖고 있다거나, 다른 캐릭터들에게 패로 캔디를 전파한다.[10]

기본적으로 스켓 내에선 딴죽을 거는 역을 맡고 있으며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선 그나마 상식적인 편이다. 얘도 100% 제정신인 건 아니지만. 항상 바보짓을 하는 보슨이나 스위치에게 딴죽을 걸어대고 있으나 악감정이 있는 건 아니고 위험에 빠지면 위로해주기도 한다. 특히 보슨에겐 이성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보슨이 워낙에 연애에 관심이 없고[11] 눈치도 없는데다가 스스로도 자신의 감정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다 보니 관계 진전은 없다. 그 대상이 둔하다 보니 보슨이 무안하게 깝치면 두들겨 패는 모습도 자주 나온다. 진성 츤데레. 서로 이성으로 의식하지 않는 선에서 보슨과의 일상 관계는 10년 쯤 같이 산 부부처럼 허물없는 모습이며, 누나 같이 보슨을 챙겨준다. 애니메이션 50화를 보면 이런 모습이 아주 잘 표현되어 있다.

요리 외에도 가정적인 면이 강해서 방 청소, 차 대접 등 여러 분야에서 재능을 보인다. 어린 아이를 좋아하는 등 모성본능도 강해서, 보슨이 어려진 에피소드에서는 귀여워서 죽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그런 일면 때문인지 인기는 작중 여캐 가운데 최강. 좋은 비주얼에, 겉으로는 터프하지만 속으로는 보슨을 좋아하는 마음 때문에 어쩔 줄 몰라하는 일면까지 더해져 다른 여캐와 비교했을 때 거의 넘사벽의 지분을 자랑한다. 특히 보슨과의 데이트 편이나 메이드 옷을 입은 에피소드에서 은근한 소녀스러움을 보여 주며 인기가 폭발했다.[12]

그림은 사오토메 로망과 자웅을 겨룰 정도로 못 그린다. 뭘 그려도 괴물처럼 되어버린다. 손재주도 마찬가지.

키비츠 모모카가 '언니'라고 부르며 좋아하고 있으며 시간이 될 때마다 종종 따라다닌다. 히메코도 싫어하진 않는다.

10년 뒤에는 꽤나 쭉쭉빵빵한 몸매의 미녀가 되는 듯하다. 사실 지금도 신체의 다른 부위에 비하면 슴가는 상당히 큰 편이다(…).

수학여행 편에선 보슨과 몸이 바뀌는데 보슨이 만약 여자들과 함께 옷을 갈아입거나, 목욕하거나,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면 좀 그러하기에 둘이서 같이 세가지 일을 해낸다. 대신 보슨에게 눈가리개는 기본이고 화장실 갈때는 코마개로 코를 막고 해드샛으로 귀를 막고 볼일을 보게했다. 그뒤 닦으며 울었다....

히메코의 실수로 보슨의 손목이 부상을 당해 보슨의 요구로 메이드를 맡게 되는데... 이로서 성우 시라이시 료코는 서비스 업종이라고 불리우는 집사메이드를 모두 연기하게 되었다.

오사카로 여행가는 편에서는 고향친구의 일에 엮이게 되는데 자기의 절친이던 친구가 남친이 있는데 이 남친이 나쁜놈이라 만약 양아치인 자기가 남친인걸 밝히면 정치인인 아버지가 곤란해진다는것으로 돈을 뜯어내던것. 그걸 막기위해 혼자 쳐들어갔다 유괴당한다. 나중에 보슨에게 구출된 이후 얼떨결에 보슨에게 고백을 하려 했으나 스위치가 들어와서 불발로 끝나버린다.

최근 코믹스판에서 진로를 현대국어 교사로 결정했다. 이후로는 부실에서 미친듯이 공부중인듯. 졸업할 시기가 다되자 헤어지는 것에 아쉬워하며 타카하시 치아키와 대화를 나누다가 그녀의 말에 겨우 자신이 보슨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아채고[13] 고백하러 갔지만 보슨이 자신과 같은 대학을 가기로 결정했다는 얘기를 듣자 여영부영 불발로 끝나버렸다. 마지막 문화제 때는 문화제에서 할 연극,게임,퀴즈의 요소를 결합한 연장형 워크랠리의 시나리오 담당을 맡아 대활약하게 된다. 졸업 후 모두의 배려로 홀로 보슨을 마중나오게 되고 드디어 고백을 하고 보슨이 "나도 좋다"고 말해 순간 기대했지만 그 뒤로 다른 애들도 전부 좋다는 보슨의 대답을 들었다(...) 그 뒤 보슨이 탄 비행기를 보면서 응원을 해준다.

은혼과의 콜라보편인 은혼 227화에서 최대의 굴욕을 맛보았다. 야규 큐베의 애완원숭이 수한무의 성우와 같았기 때문. 심지어는 자기 입으로 그 기나긴 이름을 읊는 굴욕을 맛보았다.

2 과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4]
파일:/20120505 248/1336214558538cCTYo PNG/37.png

초등학교 4학년 때 필드하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도쿄의 중학교에 하키부가 있다는 아버지의 말을 듣고 관서지방의 중학교로 전학을 오게 되었다. 이후 필드하키부에 입부하여 활동하던 도중 같은 부원인 카노 아리사[15]와 만나 절친이 되었다. 특히 그녀가 난바 쿄코의 불량배 패거리에게 시달림을 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자, 그녀에게 같이 맞서자며 용기를 불어넣어줄 정도로 베스트 프렌드였다. 그러나...

사실 난바 쿄코는 아리사가 자신의 재력으로 끌어들인 동료 중 하나였고, 아리사는 돈으로 불량배들을 사서 자신만의 안위를 꿈꾸는 불량써클의 리더였다. 결국 충격적인 진실을 접한 히메코는 아리사에 대한 배신감에 증오를 담은 하키스틱으로 아리사의 부하들을 전부 박살내버린다. 그리고 그녀의 이런 모습을 본 아리사는 겁을 먹고 히메코를 귀신이라 부른다.

그후 학교에서 카노 아리사에게 폭력을 가했다는 소문이 돌자 그것이 거짓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정해버리고 필드 하키부를 떠나게 되었으며, 그 이후 난바 쿄코를 제압했다는 소문이 돌면서 주변의 폭력 서클들이 그녀를 습격해왔으나 그녀는 아무렇지 않다는듯이 모두를 쓰러트린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최대한 집에서 먼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한마리 외로운 늑대의 길을 걸으려하지만 소프트볼을 계기로 타카하시와 스켓단의 모두와 친해지게 된다. 그리고 아리사와도 훈훈하게 화해.

참조로 한국판 애니에서 잘린 부분이 있는데. 바로 신칸센을 타고 도쿄로 가는 신. 그리고 오사카에서 친구들과 헤어지는 장면. 아마도 신칸센을 타고 가는 잠깐동안 후지산이 나와서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던 모양. 그런데 왜 친구들과 헤어지는 장면을 잘랐는지는 의문.

3 가족

보슨과 스위치가 형제가 있는 반면[16] 히메코는 외동딸. 한 때 어머니는 히메코의 아버지를 아이스하키채로 꼼짝 못하게 한 적이 있었다. 그래서 별명이 '전설의 귀신신부'

유사 코지가 아버지를, 히사카와 아야가 어머니를 맡았다.
  1. 공주라는 뜻의 가 아님. 아버지가 붙여준 이름.
  2. 과격하고 터프한 이 캐릭터를 시라이시 료코는 캐릭터 성격에 걸맞게 연기를 한 것에 비해 정혜원의 연기는 다소 발랄했다는 지적도 있다. 이건 정혜원 특유의 발랄하고 여린 음색 탓인 듯.
  3. 위의 이름을 보듯 공주라는 뜻을 지닌 히메가 아니다. 그렇지만 히메코의 별명이 도깨비 공주였던 이상 내용의 전개를 위해서 공주라고 로컬라이징 한 듯.
  4. 국내방영 전에는 회오리라고 불릴 예정이었는데 막상 방송하니까 그런 거 없다.
  5. 더빙판에서는 부산으로 설정할 줄 알았지만. 그런 묘사는 하나도 없었다. 급기야는 오사카에서 도쿄로 가는 신칸센 신도 잘렸다. 그건 후지산 때문이지만..
  6. 투니버스판에서도 표준어로 말한다. 시라이시 료코에 비해 감정표현이 많이 변화된다.
  7. 사실 검은 머리였으나, 오니히메로 지내게 되면서 염색을 하였고, 머리를 길렀다. 그러나 카이메이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면서 이를 감추기 위해 포니테일로 머리를 한 것. 스켓단 결성 이후 보슨에게 받은 쵸커가 어울리지 않는다며 머리를 잘랐다
  8. 스켓단 내에서는 성적이 가장 낮다. 모의고사 편에서 히메코의 어머님의 무력(...)으로 낙제는 면했다.
  9. 엄밀히 따지면 주인을 위장한 강도를 잡아준 것에 감사하여 하키 전문점 주인이 무료로 준 것.
  10. 하지만 은혼의 가구라님께서는 친히 혀에 대시고 또 리버스를 하셨다.
  11. 다른 캐릭터들이 보슨을 '중'이라고 부를 정도
  12. 바지를 입는 편이 거의 없고, 평상복도 100% 스커트. 작가왈 치마만 입는 이미지라고
  13. 이때 주변 사람들도 다 알고 있다는 말에 확인하러 가보니 "이제 와서 무슨 소리야?"라는 답변만 돌아왔다(...). 츠바키 빼고.
  14. 국내판에서는 이 이야기가 잘릴 확률이 크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지만 다행히 방영은 되었다. 대신 무척 늦은 심야시간대인 자정에 방영되었다.
  15. 한 때 히메코 성우인 시라이시 료코와 아리사의 성우인 토마츠 하루카는 절대가련 칠드런으로 한 때 같이 연기한 바가 있었다. 그런데 스켓과 절대가련 칠드런의 애니 감독이 같은 감독이다!
  16. 스위치는 알다시피 남동생을 잃었으니, 형제가 없다고 봐야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