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건즈

1 개요


나츠메에서 발매한 슈팅 게임. ワイルドガンズ / Wild Guns.

https://www.youtube.com/watch?v=XRkyKYz5SYM&feature=youtube_gdata_player

1994년에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되었다.

카발, 블러드 브라더스와 같은 화면은 고정된 채 플레이어가 좌우로 움직이면서 총구를 이동시켜서 공격하는 방식의 게임으로, 클린트와 애니[1] 둘 중에 한명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2]

카발 시리즈와의 차이점으로 2단 점프와 로프 던지기[3]가 있는데, 로프에 맞은 적은 일정시간 경직되어 무방비 상태가 된다.[4]

그러나 당시 슈퍼패미컴에는 별의별 날고기는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었기에 그대로 묻히고 만다. 안습.
그런데 "발매 당시에 묻혔던 명작"들 대부분이 그렇듯이 현재 팩 가격은 상당히 고가인 물건이다. 일본기준 알팩이 8~9천엔을 호가하고 곽팩은 2만엔 좀 못되는 수준.

최고난이도 클리어 동영상

2 비기

  • 색깔 체인지 :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어떤 버튼을 누르느냐에 따라 색깔이 바뀐다.
  • 스테이지 셀렉트 :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SELECT를 누른채로 AAAABBBBABABABAB를 입력한후에 캐릭터를 선택하면 2,3,4,5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여기서 한번 더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마지막 스테이지로 워프하게 된다.
  1. 클린트는 당연히 클린트 이스트우드, 애니는 실존인물인 서부개척시대의 전설적인 여성 총잡이 애니 오클리에서 유래한 듯.
  2. 둘이서 할때는 둘다 같은 캐릭터를 선택할수 있는데 그때는 쌍둥이라는 설정으로 나온다.
  3. 샷 버튼을 연타하면 로프를 돌리는데 이때 연타를 멈추면 로프를 던진다. 버튼을 연타한 시간만큼 경직시간이 길어진다.
  4. 근데 인간은 그렇다치더라도 보스만 제외하면 전차로봇이고 비행기고 뭐고 전부 무방비 상태로 만든다! 대체 무슨 로프지? E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