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대마왕

파일:Attachment/요괴대마왕/kaku-vi-daimaou.jpg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17작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제18작 닌자전대 카쿠레인저~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
샤담 중좌요괴대마왕카이저 부르돈트

닌자전대 카쿠레인저최종 보스. 성우는 시바타 히데카츠. [1]

2 상세

요괴 군단의 지배자로 귀공자 주니어의 아버지. 말 그대로 모든 요괴들의 지배자인 대마왕이다. 현재는 오래 전에 선대 카쿠레인저와의 싸움으로 인해 봉인된 상태로 요괴 군단의 모든 간부들과 1화에서의 등장한 누라리횬을 중심으로 구성된 요괴 닌자들이 부활시키려는 존재이며 인간계에 부활하여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심가이다. 파괴 광선을 발사하는 지팡이가 무기로 강력한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신체의 크기를 자유 자재로 바꿀 수도 있다. 야만바, 다이다라봇치와는 형제사이지만 요괴 왕국 수립을 위해 비정하게 행동했다. 그래서인지 동생 야만바가 쓰러진 경우에는 동요하고 있었다.

3 작중 행적

작품의 도입부부터 계속 언급되었다가 중반부 31화에서 첫 등장. 간부들에 의해 드디어 봉인에서 풀려나 부활하였다. 종반부의 최종 결전에서 두 번에 걸친 거대전에서 슈퍼 무적장군과 슈퍼 은대장군의 필살기를 받아도 데미지를 받았을 뿐이지 쓰러지지 않는 터프함을 보여줬지만, 마지막 전투에서 그 정체와 힘의 원천이 인간의 증오였던 사실이 밝혀졌다.

삼신장의 말에 따르면 대마왕을 베어버리면 증오심이 인간들사이에 나타나 마이너스 에너지가 방출되어 지금까지 없앴던 요괴들이 부활해 버리기 때문에 봉인의 문으로 밀어내어 봉인하는 것 외에 방법은 없다는 것이다. 자신을 베도록 카쿠레인저를 도발했지만 결국 마지막에는 봉인의 문으로 들어가 봉인당한다.

4 기타

그리고 카쿠레인저는 자신들의 변신기인 도론체인저를 봉인하는 데에 사용하게 되면서 더 이상의 변신 능력을 잃게 된다. 시간의 흐름상 약 5년이 지난 초력전대 오레인저 VS 카쿠레인저에서 다시 나타나기는 한다만...
  1. 훗날 성수전대 긴가맨에서도 최종 보스 성우로 다시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닌자 레드의 배우가 훗날 긴가맨에서 흑기사 휴우가로 다시 출연해서 묘한 인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