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우즈와 워스트의 등장인물.
동부지구의 이다 중학교 출신이다. B반의 톱을 놓고 가토 히데요시와 싸우지만 패배하였다.
그리고 이후 1학년 전쟁에서 패배한 무리들이 집단으로 가토와 이와시로 군지, 하나자와 사부로(제튼)을 린치하는데 함께하지 않겠냐고 제의를 하나 이를 거절하면서 이들과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들이 이와시로 군지를 치자 이를 알리면서 가토 히데요시가 이들을 정리하면서 이와시로 군지의 단추를 받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준다. 이 사건을 통하여 하나자와 사부로(제튼), 가토 히데요시, 이와시로 군지, 코바야시 마사노리와 친해지게 된다.
여담으로 가토에게 연상의 여자친구가 있다는 건 다른 애들에게 말했지만 정작 자신에게 여자친구가 있다는 사실은 밝히지 않았다... 이런 놈들에게 여자친구를 소개시켜줬다간 그날로 차이니까
크로우즈 그 후에서 2학년떄 다케다 코세이가 카와치 데츠쇼(당시 1학년)을 데리고 스즈란에 올 때 이떄 요네자키가 직접 나서서 상대하는 걸 보면 위에 4명을 제외하면 스즈란에서 상당한 두뇌에 실력자임을 알수 있는 대목이다.
워스트에서는 가토, 군지와는 다르게 파벌을 만들지 않고 제튼처럼 홀로 돌아다니는 것으로 나온다. 그리고 제튼이 하나키 구리코와 츠키시마 하나가 싸움을 붙이는 것을 방관하고 츠카시마 하나와 하나키 구리코가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며 옥상에 온 구리코에게 명대사를 남긴다. "'수많은 부자유와 맞서 싸우지 않으면 자유를 손에 잡을 수 없다' 그게 싫으면 당장 이 스즈란을 떠나" 란 말을 하며 구리코에게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이후 호센학원과의 전쟁에서는 에바나 가츠토시 일당에게 린치 당하여 호센과의 전투에는 나서지 못 하고 관전을 하는 것으로 나온다. 호센에서 요네자키를 노린 걸 보면 위험 대상으로 보는 경향이 크다.
졸업 후에는 도쿄에 올라가 영화계 인사들이 자주 드나드는 술집에서 일하는 것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