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와 료

185028686.jpg

소개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오타 신이치로 / 구자형(KBS) / 이재범(대원방송) [1]
국내명은 피터.

우사기 일행과 같은 학교에 다니는 남학생으로 1기 27화에서 등장.
미즈노 아미와 같은 반이며 아미처럼 우등생이라 학교의 시험에서 1~2위를 다툴 정도. 덕분에 아미에게 호감을 느꼈고 아미가 전국 모의고사에서 1등했을 때 났던 신문기사를 잘라서 가지고 다닐정도[2].

하지만 그 정체는 예지능력자로 시험점수가 좋은것도 예지능력을 통해서 문제의 답을 알아챘기 때문이었다.
또한 자신이 조이사이트와 찾아다니는 요마 7인중의 환생이란 것을 알아채고 그렇기에 조이사이트가 자신을 노릴거란것도 눈치챘다.

조이사이트가 검은 크리스탈의 마력으로 자신을 요마로 변화시킬 때 타이밍 좋게 세일러 문과 세일러 머큐리가 구출해 위기를 벗어난다.
이 때 세일러 문의 조이사이트의 앞을 막아주고 머큐리가 데리고 근처 공원으로 도망간다. 이 때 머큐리가 미즈노 아미이란 것을 예지를 통해 알게 되지만 일부러 모르는척 해준다. 이때 자신이 예지능력자란 것을 밝히지만 머큐리는 오히려 자신의 힘으로 해쳐나가야 한다고 발언, 그 말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결국 끈질긴 조이사이트의 발악으로 결국엔 요마로 부활하고 만다. 그래도 머큐리의 말을 기억해내고 조이사이트에게 반항하지만 조이사이트가 검은 크리스탈의 마력을 강화시켜 남은 의지마저 봉인당해 폭주하지만 다행히 때 마침 와준 세일러 마스와 세일러 쥬피터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고 세일러 문에게 정화되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간다.

에피소드 마지막에는 부모의 전근상 다른 학교로 전학가게 되는데 기차를 타기 전 우사기에게 받은 아미의 사진을 건내주며 언젠가 자신의 실력으로 우등생이 되면 그 사진을 돌려받으러 오겠다는 말을 남긴다. 아미 역시 그 말을 받아들여 사진을 받은 뒤 더 예쁘게 나온 다른 사진을 자신에게 건네받고 기차가 떠나는 걸로 에피소드가 마무리 된다.
이후 41화에서 세뇌당한 치바 마모루가 요마 7인중을 재활용하려고 할 때 미즈노 아미에게 남아 있는 예지능력으로 그 사실을 알려 구출된 이후 유원지에 데이트를 한다.

그야말로 치바 마모루츠키노 우사기측의 히로인이라면 이쪽은 미즈노 아미측의 히로인. 그렇기에 RPG 게임 세일러문 Another Story에서도 재등장하게 되었으며 적이 머큐리에게 보여준 꿈 속의 미래로는 결혼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된다.

그러나 코믹스와 애니 둘 다 1기 이후에는 등장이 아예 없다.[3] 거기다 아미한테 붙는 남자 또는 아미가 좋아하게 되는 남자는 이후에도 꽤 등장하는데 이 캐릭터에 대한 언급이 없으니 정말 안습하다.

말 그대로 용호의 권 시리즈료 사카자키가 생각난다.
  1. 구자형과 이재범 모두 네프라이트를 맡았다.
  2. 나중에 우사기가 신문기사 잘라서 가지고 다니는 것보단 사진을 들고 다니는게 낫다면서 아미가 햄버거를 들고 입을 아~ 벌리면서 카메라 쪽을 바라보고 있는 사진을 건네줬다(...).
  3. 사실 요마 7인중였던 1기 등장인물 중 1기 이후에도 등장하는 건 모토키의 연인인 레이카하고 레이의 외할아버지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