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범

mqdefault.jpg

1 소개

대원방송 2기 알 필요가 없는 성우이자 숨겨진 광역계. 1982년 11월 1일생. 2010년에 입사하여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이동훈, 심규혁, 고구인, 이경태, 김나율, 이보희, 김하영과는 동기.

의사, 개그맨, 쇼 호스트 시험에 모두 떨어지고 성우 시험을 봤는데, 행운으로 성우공채에 합격한 행운의 사나이.라고 읽고 신이라 불리우는 사나이!? 특유의 시크하거나 냉정한 카리스마가 있는 목소리 그리고 중후하거나 무게감을 가진 차분한 느낌의 음성들을 가진 것이 특징으로 미소년 및 미청년의 목소리와 중년과 노인 그리고 근육파 캐릭터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데, 1인 2역을 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한 사람이 두 사람인 것처럼 소화해낼 수 있다. 단 김전일 재더빙판의 타카토 요이치는 미스캐스팅이라며 많이 까였다.[1]

또 동기인 이동훈과 함께 발음 문제 이야기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 성우이기도 한데 데뷔후 지금까지 발음이 너무 어눌해서 전달력이 떨어져 온두루어만 구사하는 성우라는 비아냥을 많이 듣고 있는 성우이기도 하다. 반면 치다 닉이나 염신 마하르콘, 정천우, 제이미 오, 리키안(인간상태)처럼 하이톤 성향의 캐릭들은 이런 얘기가 없는거 보면 캐릭터에 따라 연기에 기복이 심한거 같다. 그래도, 가이아 메모리 음성 연기나 원피스아이스버그 연기는 나름 무난했다는 평도 있는 걸 보면,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현재는 예전에 비해 실력이 많이 상승해서 그런지 2기 남자들 중에서 최신 작품들 출현 빈도가 가장 높다.

여담으로 열혈 늙은이를 연기할 때 엄상현의 음색과 어조까지 상당히 비슷하다.
대표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브라움오버워치토르비욘. 디지몬 크로스워즈시계점 아저씨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특촬물

2.3 게임

2.4 드라마 CD

  • 재무프린스(오디오리온) - 애널리스트[7]
  1. 하지만 비디오판에서 타카토 요이치를 맡은 임성표도 마찬가지로 최악의 캐스팅이라고 엄청나게 까였다.(...)이쪽은 반대로 목소리가 너무 늙고 경파하다는 것이 이유였다. 어째 더빙판 요이치는 둘다 미스캐스팅이었다.
  2. 후에 이상범으로 변경
  3. 이후에 박상훈로 교체되었다.
  4. 원래는 임씨가 캐스팅 되었으나, 성우 갤러리로한 갤러리연합 보이콧에 의해 교체되었다.
  5. 비디오판은 故 장정진. 해당 선배 성우가 현재 고인이라서 이 인물을 맡고 있다.
  6. 출처 http://www.daewonvoice.com/bbs/member_view.php?uid=81&sort_names=&classkind=
  7. 재무프린스 예고편에 나온 내용은 본편에서 여자 주인공(청자)을 만나게 되기 직전의 상황을 다룬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