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I가 담당한, 비트매니아 IIDX의 이미지 캐릭터. 영문 표기는 HIFUMI.
1 프로필
2 소개
메인 이미지 담당은 IIDX GOLD. 이름의 유래는 히후미 항목의 1.
파치슬롯판 / 스핀오프 드라마CD 담당 성우는 신도 나오미.
풀네임은 우메기리 히후미 (梅桐緋浮美). 키류야 3자매의 차녀로 아래로 동생 이로하, 위로 언니 아메토가 있다.
일족 대대로 내려오는 술법과 연금술을 익혀 이미 몇몇 비술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음양사. 다른 자매들처럼 할머니 슬하에서 엄격한 교육을 받고 자라났다. 이로하가 다니는 고등학교를 일찌기 졸업했기 때문에 동생뿐 아니라 리리나와 텟카에게도 동문 선배.
이로하에게 아주 고압적으로 대하고 작은 실수라도 눈에 띄면 용서없이 몰아세워서 곤경에 빠뜨리기 때문에 이로하에게는 가히 공포의 대상. 하지만 장차 가문의 당주가 되어야 하는 동생을 직접 돌보고 있다는 중압감에 흔들리지 않으려고 의식적으로 그러는 것이며, 사실은 잔걱정이 많고 상냥한 심성을 지니고 있다.
사쿠라가 달라붙는 바람에 녹초가 된 이로하가 집으로 내려오자 언니와 함께 제령의식으로 빙의를 풀어냈다. 원래 사쿠라를 그 길로 성불시킬까도 생각했는데, 다른 망령들과는 뭔가 다른 기색이 느껴져 그냥 놓아 주었다.
그때 이로하로부터 IIDX란 게임에 듣게 되어 호기심에 근처 게임센터에 갔다가 열중해 작업복 기모노 차림으로 찾아가서 즐기다가 할머니와 아메토에게 호된 질책을 듣기도 했다.
이로하가 상경한 뒤, 자신이 관리하는 집의 문헌 창고를 정리하다가 점성술에 관해 다룬 책 하나가 비었다는 걸 알자 이로하가 몰래 그걸 꺼내갔으리라 짐작한다. 할머니와 언니의 꾸지람을 뒤로 한 채 도쿄로 올라와 철닥서니없는 동생을 다그쳤고, 변명도 미처 다 들어주지 않은 채 토끼로 만들어서 괴롭혔다 (...).
본래 자기 임무는 그쯤에서 일단락되어 돌아가야 했지만 왠지 재미있는 인물들이 많이 모여들기에 그들과 어울리느라 어느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있었다. 그러나 언니 아메토가 도쿄에 나타나면서 거칠 것 없던 히후미도 고양이 앞의 쥐 신세가 되어 전전긍긍하기 시작했고, 더불어 일족의 숙적인 칸자키 집안에서 사야까지 나타나는 바람에 심상치 않은 기운이 감돌게 되었는데...
고압적인 연상 속성의 캐릭터. 제작자가 직접 '데레 << 츤인 츤데레' 성격이라고 밝혔다. 독특하게 여러 갈래로 땋아내린 머리모양이 눈길을 끄는데 어쩌면 레게머리의 자기류 해석일지도 (...). 소도구로 보통 황금털 부채를 갖고 다닌다.
이제까지의 어느 GOLI 캐릭터들보다도 특히 적극적으로 홍보를 시도해 단시간에 인지도를 모으는 데 성공했다. CS IIDX 사상 처음 매장 특전이 붙은 게 GOLD였는데, 그 특전들 중 전화카드 도안으로도 등장했을 정도.[1]
AC 포스터 도안이 상당히 대담한 구도라서 CERO 문제로 CS GOLD 패키지 표지가 수정되지 않을까 하는 예측이 있었지만 변경 없이 그대로 등장했으며, 특전 포스터도 크기 외에는 AC와 마찬가지였다. [2]
다만 기본적으로 도안이 복잡한 탓이었는지 게임 DVD에는 프린팅되지 못했다. 지못미.
BGA에는 CS GOLD 추가 레이어 그래픽으로 등장했는데 그 자체만 놓고 보면 기본 이미지는 충실히 살렸다는 평을 받았다. 다만 대응곡이 엇나갔다는 비판이 상당했고 (METALLIC MIND), BGA가 편집당했던 Sense 2007에 대신 들어갔더라면 더 어울렸을 거라는 의견이 많았다.[3]
히후미부터는 아직 패러렐 BGA에 등장하고 있지 않다.
참고로 GOLI의 말에 따르면 Express Emotion과 Little Star의 BGA에서 레드 앨리스 버전 아메토가 쫓아가고 있는 건 모습은 나오지 않았지만 다름아닌 토끼 인형으로 변한 히후미라고 한다(...). 전력으로 도주하고 있을 거라고.아메토쨩 혼내주기 시리즈
크게 푸시를 받던 골드 시절에 비해, 최근까지 언니의 압도적인 존재감에 밀려 은근히 안습했다. 그런데 beatmania IIDX 22 PENDUAL에 와선 그 언니와 함께 두번째로 메인 이미지를 담당하게 되었다. 이번작에서는 GOLD 때와는 다르게 윗쪽에 있던 망사가 없어졌고 언니와 같은 베이스의 옷에 색깔만 다른 상태로 나왔다. 덤으로 헤드셋 위쪽엔 황금귀가 달려있다(...).
그리고 펜듀얼의 AAA 리절트로 오랜만에 다시 등장. 또한 여기서 처음으로 히후미의 학창 시절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헤어스타일도 그 독특하게 땋은게 아니라 전형적인 무녀 스타일에 가까운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