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레스(디지몬 시리즈)

파일:Attachment/워레스(디지몬 시리즈)/Willis.gif
ウォレス[1]

디지몬 시리즈의 극장판 디지몬 허리케인 상륙!! 초절진화!! 황금의 디지멘탈의 등장인물. 한국판 성우는 정선혜, 일본판 성우는 미야하라 나미. 이재익과 비슷하게 극장판과 드라마 CD 등 관련 매체에만 나오고 애니메이션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는 인물이다.

미국의 선택받은 아이이며[2], 어머니 성격이 나쁘다.[3][4] 파트너 디지몬은 구미몬초코몬[5][6]. 허나 각각 테리어몬과 웬디몬으로 진화했을 때에도 계속 구미몬과 초코몬이라고 부른다. 특이사항인 건 아니고 신태일신나리파워 디지몬의 시기로부터 7년 전에 아구몬코로몬으로 불렀다.

7년 전[7] 어렸을 때 함께 꽃밭에서 놀던 중 사라져버린 초코몬을 찾기 위해 미국 전역을 돌아다닌 근성가이. 초코몬이 사라져버렸던 서머 메모리의 꽃밭에 도착해 드디어 초코몬과 만났지만 이젠 그 시절의 초코몬이 아님을 깨닫고 결국 싸우기를 다짐하는 꽤 결단력 있는 모습을 보여 같은 자리에서 이 모습을 본 최산해를 경악시키기도 했다.

테리어몬이 가르고몬으로 진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초코몬과 같이 진화할 수 있음을 깨닫자 '너도 진화할 수 있구나…… 구미몬'이라며 실망하는 둥 진화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음을 보여줬다. 하지만 작품이 진행되며 점차 어리게 변해가는 아이들 사이에서 세라피몬홀리드라몬이 만들어준 운명의 캡슐[8]을 사용해 구미몬을 래피드몬[9]으로 그리고 브이몬을 아머 진화시켜 매그너몬과 함께 케루비몬으로 진화한 초코몬을 저지시키며 트라우마를 완벽하게 벗어남과 동시에 단기간에 굉장한 성장을 보여줬다.

이후 약속한 귀가시간이 늦어 어머니에게 혼날 걸 걱정해 전화하는 워레스 앞으로 떠내려오는 로프몬의 알을 주우며 영화가 끝나는데, 애매한 게 극장판 에필로그에서는 분명 로프몬과 함께 있는 그림이 나왔으나 그로부터 1년 후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CD 여름으로 향하는 문에서는 그런 거 없다. 아마 로프몬이나 테리어몬의 소망이었거나 에필로그와 여름으로 향하는 문이 시간차가 나는 걸지도.

일본어를 할 수 있는데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여자친구가 일본인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이미 어렸을 때부터 일본어를 하고 있다

참고로 어머니에게 약한 점 때문인지는 몰라도 여성에게는 친절한데, 언뜻 보기에는 여자에게 작업을 거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산해를 자주 발끈하게 만든다. 특히 마지막에 워레스와 아이들이 헤어지기 전 워레스가 홍예지신나리의 뺨에 키스하는 것을 본 산해는 폭발했을 정도. 정작 나리와 친한 리키는 놀라기만 하는 평범한 반응. 자신감? 열폭하면 지는 거다, 산해야.

  1. Wallace라고 쓰며, 실제로 읽을 때는 월리스라고 읽는 것이 맞다. 월레스와 그로밋과는 아무런 관계 없다. 북미판 이름은 Willis.
  2. 다만 디지털 월드에 대해서는 최산해와 다른 아이들이 물어보기 전까지 그 존재조차 모르고 있었으며, 파트너 디지몬은 있어도 선택받은 아이는 아닐 것이라고 암시가 있다. 사실 선택받은 아이들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면, 선택받은 아이라기보다는 테이머라고 하는 것이 더 적합한 편이다.
  3. 아닌 게 아니라 어머니의 과보호가 심한지 워레스는 잘 가다가 중간에 기차에서 내려 어머니에게 전화해야하는 수고까지 들였어야 했다. 오죽하면 산해가 그렇게 엄마엄마거리면서 뭐가 어른이 되고 싶냐고 이죽였을 정도로 마마보이 기질이 심한 부분이 있다. 초등학생이라는 사실은 잊자
  4. 그런데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이는 전혀 이상할 게 없다. 작중 묘사를 보면 워레스는 히치하이킹을 여러 번 하고, 그때마다 어머니에게 전화하는데 기껏해야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인 아이가(일단 어머니에게 테리어몬의 존재를 비밀로 했을 테고)혼자서 그 먼 거리를 이동하고 있으니 걱정이 안 되는 게 아이에게 무관심한 막장부모가 아닌 이상 더 이상할 것이다. 오히려 선택받은 아이들이 너무 조숙한 것.게다가 미국 일부 주에서는 초등학생의 아이를 집에 혼자두는것 조차 불법이다..
  5.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이재익과 같은 카소드 테이머(음극 조련사)가 아닌 데도 불구하고 파트너 디지몬이 둘이라는 점이다. 구미몬과 초코몬이 같은 알에서 태어난 쌍둥이라고는 하지만 원래 이재익과 같은 음극 조련사가 아닌 이상,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디지몬은 한 명당 하나 뿐이다. 설정오류? 아니면 극장판 신캐릭터 보정?
  6. 어쩌면 초코몬이 사라지고 구미몬만 남은 것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7. 참고로 태일이와 나리가 빛의 언덕에서 코로몬과 만났던 시기와 같다. 산해도 이 점에 대해서 의아해했지만 결국 떡밥이 풀리기는 커녕 맥거핀으로 남았다.
  8. 극중 이름은 나오지 않았지만 나중에 TCG화 될 때 운명의 캡슐이라고 나왔다. 산해는 기적의 캡슐을 받았다.
  9. 통상의 래피드몬과는 다르게 갑주가 황금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