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혜(성우)

1 소개

2000년 온미디어(현 CJ E&M) 공채 4기 성우. 1976년 3월 11일생.

대표작은 마루코는 아홉살마루코, 배틀짱유키.

허스키하지만 매우 중성적인 목소리가 특징으로, 조금만 톤을 달리해도 확연하게 달라져서 소년, 소녀, 엄마, 성인 여성 등 다양한 역을 두루두루 맡는다.[1]

2010년 아이 출산으로 인해 명탐정 코난 8기와 극장판 14기의 녹음을 잠시 쉬었다가 2011년 다시 복귀했다.[2]

보이쉬한 외모 때문에 종종 남자로 오해도 잘 받았다고. [3]

동기인 김선혜와 이름이 같아서인지 종종 오해를 많이 했다고. 그래서 구분법이 김선혜는 예쁜 선혜 정선혜는 그냥 선혜가 되었다고.

연기력은 두말할 것도 없이 좋은 편이라 논란은 거의 없었지만, 2012년 짱구는 못말려 12기에서 짱구의 대타를 맡으면서 박영남의 엄청난 호연과 기대에 한참 부족한 연기로 인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비판과 욕들을 얻어먹었다.(...) 자세한건 노하라 신노스케(신짱구) 항목의 '성우' 부분 참조. 결국 13기에 박영남이 다시 복귀해 비판은 비판대로 얻어듣고 더빙 연기 커리어에 큰 흑역사로 남고 말았다.

다만 이건 박영남의 공백을 무리하게 커버하려한 제작진의 미스 캐스팅이자 병크짓이 가장 큰 원인이며, 성우 본인도 기대에 걸맞지 않은 연기를 보여주면서 필요 이상의 까임을 받은 여러모로 안습한 케이스라 할 수 있다. 차라리 복귀할 때까지 방영을 미루던가, 성우 본인이 캐스팅을 고사했다면 이정도로 까임은 받지 않았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팬들은 이럴거면 차라리 박영남의 건강이 회복될 때까지 녹음 및 방영을 미루는게 낫지 않았냐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팔자에 없던 배역을 맡다가 괜히 욕먹어서 더더욱 지못미...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슈팅 바쿠간 BG - 세레나 여왕

2.2 특촬물

2.3 게임

2.4 드라마 CD

2.5 노래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정선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이것을 확인하기 가장 좋은 작품이 바로 전설의 총사 아스타. 그레텔과 하메론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같은 사람이 한 것인지 믿기지 않을 정도.
  2. 기존에 맡고 있던 박세모는 후배인 7기 김영은이 대타를 맡았다.
  3. 남친과 데이트하다가 남친의 친구가 정선혜를 보고 남친에게 '난 또, 여자랑 데이트하는 줄 알았지'라고 했었다고.
  4. TV판 8기와 극장판 14기인 천공의 난파선에선 출산 휴가로 인해 김영은이 대타로 맡았다.
  5. 투니버스 판에서 애니맥스 판으로 바뀔 때 성우가 바뀌지 않았다.
  6. 애니맥스판인 3기부터 맡았다. 투니버스판은 김현지.
  7. 박영남성우의 건강 문제로 대신 맡았다. 다행히 13기부턴 다시 녹음.
  8. 그냥 러프나 히든 러프나 둘다 음성은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