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처

1 메트로 유니버스의 워처

워처(메트로 유니버스) 문서 참조

2 마블 코믹스의 워처

왓처 문서 참조

3 Fate 시리즈의 워처

워처(Fate/strange Fake) 문서 참조

4 닥터 후

Watcher.jpg
The Watcher. 닥터후의 등장 외계인(?). 배우는 에이드리언 깁스(Adrian Gibbs).

타임로드에게 있어 죽음을 예견하는 운명적 존재로, 생김새가 그 타임로드가 재생성했을 때의 모습과 같다고 한다. 4대 닥터의 파이널 에피소드인 〈로고폴리스〉(Logopolis)에서 등장해 닥터에게 충공깽을 선사했으며, 문득 문득 시야에 등장해 간떨어지게 만든다. 솔직히 호러다.

〈로고폴리스〉 마지막 장면에서 4대 닥터는 라디오 안테나에서 추락, 죽어가면서 왓처와 결합하여 5대 닥터로 재생성한다.

그런데 정작 닥터의 형인 어빙 브랙시아텔은 〈전쟁 시기의 삶〉(Life During War Time)에서 왓처가 나타나자 그냥 다른 사람의 몸에 빙의시켜 봉인해버렸다.닥터 바보 만들기[1]

이후 버니스 서머필드를 조종하여 일부러 에 맞는다.[2] 드디어 재생성하는 줄 알고 신난 왓처는 낚인다. 그러나 "재생성하기 싫어"라고 하더니 되레 다음 버전의 자신인 왓처를 압도하고 흡수, 재생성을 하지 않고 몸만 치료해버린다.오오, 역시 닥터의 형님 다음 대의 브랙시아텔 따위 알 게 뭐야 난 지금이 좋다고 10대 닥터 호구 만들기[3]

5 영화

The_Watcher_theatrical_poster.jpg
The Watcher.
2000년 미국영화로 배급은 유니버설.

매트릭스가 대박을 거둔 다음 개봉한 스릴러물로 다름 아닌 키아누 리브스가 연쇄살인마로 나온다! 덕분에 개봉 초기에 좀 흥행을 거두는가 했으나 워낙 줄거리가 개판이라 3천만 달러로 만들어져 최종 전세계 흥행 수익은 4750만 달러에 지나지 않았다. 맥빠지는 줄거리에 키아누 리브스도 살인마 연기는 별로인지 영 연기가 엉성하다.

제작 기획자 중 하나인 패트릭 D.최가 재미교포인데 국내 언론 인터뷰에서 매트릭스 이전에 키아누와 계약을 했기에 그가 매트릭스 찍고 출연했다고 한다. 그래서 연기가 영 아니었던 듯...
  1. 왓처, 즉 재생성 후 다음대의 자신이 매우 사악한 인격이기 때문이었다. 처음 등장했을 때 대량학살을 저질렀는지, 이제 사람 안 죽일 테니까 풀어달라는 대사를 친다.
  2. 그 후 버니스는 기억을 상실해버린다.
  3. 하지만 10대 닥터와 달리 브랙시아텔은 감동같은 게 없다. 그저 깽판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