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유가(젤다의 전설 시리즈)/yuga.png
테마곡.
1차 보스전 BGM.
2차 보스전 BGM. 보컬이 들어가 있는데 무슨 의미인지는 아직 개발자 말고는 아무도 모른다(...).
Yuga, phallus phallus Yuga! Yuga, what a foe Yuga! Gay, he is really gay Yuga, phallus phallus Yuga!
1 개요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2의 메인 악역. 여성같이 생겼지만 남자. 여성스런 말투에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기라힘의 뒤를 잇는 변태력을 자랑한다.
어느날 갑자기 하이랄에 나타난 사악한 마법사.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며 특히 인물을 그림으로 만들어 버리는 마법에 능하다. 그림이 된 인물은 완전 무력화 되지만 자기 자신이 그림이 될 경우 벽면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런 캐릭터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마법봉도 붓 모양.
2 행적
첫 등장은 링크가 대장간에 칼을 두고 간 병사장에게 칼을 가져다 주기 위해 들리게 되는 교회. 교회에 나타난 유가는 병사장을 벽화로 만들어 버리고, 성직자이자 신부의 딸인 세레스를 액자에 담긴 그림으로 만들어 버린다. 링크는 병사장의 칼을 들고 그를 향해 돌진하지만 유가는 벽에 들어가는 마법을 써 버렸고 링크는 벽에 그대로 충돌, 기절한다.
라비오의 도움으로 집에 돌아온 링크는 젤다공주에게 이 사건을 알리기 위해 하이랄 성으로 가고, 젤다 공주는 그를 무찌를 수 있게 현자 사하스라라를 찾아보라고 한다. 사하스라라는 자신의 제자이자 현자의 후손인 아스팔이 동쪽 신전으로 갔다며 어서 그를 데려오라고 한다. 그러나 의욕 넘치는 청년 아스팔은 자신의 힘만 믿었다가 유가의 마법에 당해 그림이 되고 만다. 링크는 유가와 1차 전투를 벌이게 된다.
- 유가는 마법 구체를 계속 발사하다가 가까이 오면 그림으로 변해 공격할 수 없게 된다. 원거리에서 활을 쏴 스턴을 걸고 달려와 마구 베자.
- 체력이 낮아지면 격노하면서 빨라지고, 벽 이동이 좀 더 복잡해 지지만 공략법은 같다.
1차 전투 후 유가는 링크를 그림으로 만들어 버리고 자리를 뜨지만, 링크는 라비오가 준 팔찌의 힘으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고, 결과적으로 그림이 되는 능력을 습득한다.
이후 링크는 하이랄 성에 생긴 결계를 부수기 위해 마스터 소드를 찾기 위해 하이랄 곳곳을 모험한다. 그러나 모험 와중에 하이랄 주민들이 하나 둘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며, 결국 마스터 소드를 찾아 하이랄 성 꼭대기 까지 올라가 보지만 유가는 젤다 공주마저 그림으로 만들어 버린다.
링크는 유가와 다시 싸우게 된다.
- 2차 전투에선 2명의 환영을 대동하고 싸운다. 유가와 환영들은 벽화 상태로 방을 마구 휘젓고 돌아다니다가 튀어나오는데 이 때 진짜 유가를 때려야 한다. 가짜를 때리면 가짜는 적 병사로 변하고, 진짜 유가가 마법 공격을 한다. 진짜 유가의 마법 지팡이가 더 밝게 빛난다.
-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체력이 낮아지면 스피드가 빨라지지만 공략방법은 같다.
링크에게 패배한 유가는 더 이상 하이랄에서 시간을 낭비할 수 없다며 수수께끼의 균열을 통해 로우랄로 도망가 버리고, 링크도 그의 뒤를 따라 로우랄로 간다. 그러나 유가는 8개의 그림 액자로 마법진을 만드는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림들은 다름 아닌 하이랄에서 실종된 인물들. 그는 과거 가논을 봉인한 7현자의 후손들을 그림으로 만들어 수집한 것이었다.
파일:Attachment/유가(젤다의 전설 시리즈)/ganon.png |
가논의 부활 |
7개의 그림이 모아지자 그는 가논의 봉인을 제한적으로 풀어 힘의 트라이포스를 가진 가논의 껍데기를 소환한다.
파일:Attachment/유가(젤다의 전설 시리즈)/yuganon.png |
가논의 껍데기와 융합한 유가 |
가논 부활에 성공하자 유가는 가논의 껍데기와 융합하여 유가 가논이 된다.[2]
이 때 힐다 공주가 등장, 마법으로 유가 가논의 힘을 억제하고, 링크를 성 밖으로 보내준다. 링크는 일곱 현자들을 구하기 위해 로우랄 곳곳을 모험하게 된다. 그리고 모든 현자들을 구출한 링크는 다시 로우랄 최상층으로 올라간다.
일곱 현자들을 전부 구출한 링크가 힐다 공주에게 찾아오자 그녀는 하이랄의 트라이포스를 훔치겠다는 본심을 드러내고 유가 가논을 소환한다. 유가는 힐다가 하이랄로 보낸 로우랄의 마법사였으며, 가논을 부분적으로 부활시켜 힘의 트라이포스를 얻은 것은 로우랄 부활을 위해 트라이포스를 갈망했던 힐다의 계획이었던 것이다.
유가가논 BGM
최종보스전에서는 힐다의 마법 때문에 벽으로 들어가는 게 불가능하다. 전작의 최종보스전과 양상이 비슷하다.
- 삼지창 찌르기 : 가장 흔한 패턴. 옆으로만 움직여도 쉽게 피해진다.[3] 가드 가능.
- 삼지창 베기 : 가장 흔한 패턴2. 거리를 조금만 둬도 피할 수 있다. 역시 가드 가능.
- 모아 찌르기 : 어둠의 힘을 모아 내지르는 찌르기로 범위가 맵 끝까지 닿으니 주의.
- 텔레포트 후 삼지창 베기 : 텔레포트 직후 삼지창을 크게 휘두르는 패턴. 가드가 가능하지만 재차 휘두를 수 있으니 주의.
- 붉은 오브 소환 : 몸을 숨긴 상태로 붉은 오브를 소환하여 바닥에 내리치는 패턴으로 계속 움직이면 가장 쉽게 피할 수 있다. 마지막 오브가 사라진 곳에서 출현한다.
- 삼지창 투척 : 삼지창을 부메랑처럼 던지는 패턴으로 본체는 잠시 사라졌다가 삼지창이 돌아오는 위치로 텔레포트한다.
모든 패턴이 딱히 별다른 트릭을 요구하는 게 아니며 그냥 기합으로 회피하다가 빈틈을 노려 공격하면 된다. 다만 체력이 많고 공격력이 높아서 무리해서 때리려다가 몇대 맞다가 게임오버가 될 수도 있다. (업그레이드 된 파이어로드로 장거리 공격을 노리는 방법도 있다.)
링크의 검에 유가 가논이 쓰러지자, 힐다는 힘의 트라이포스를 자신에게 넘기라고 부탁한다. 그러나 유가는 사실 로우랄의 부활 따위는 안중에도 없었으며 가논을 이용해 로우랄을 자기 입맛대로 바꾸고 싶어했기에 힐다 공주의 뒤통수를 치고 그녀를 그림으로 만들어 그녀가 젤다로부터 강탈한 지혜의 트라이포스를 재강탈한다.
400px |
파일:Attachment/유가(젤다의 전설 시리즈)/yuganon2.png |
지혜의 트라이포스를 흡수한 유가 가논 |
최종보스전 BGM
지혜의 트라이포스까지 얻은 유가는 더욱 강력한 형태로 변신하면서 2차전이 벌어진다. 2차전에서는 계속 공중에 떠 있는 상태라 직접 공격이 불가능한데, 젤다의 전설 시리즈 전통인 마법구체 테니스를 하면 된다. 아쉽게도 이번엔 탄속이 점점 빨라지는지라 잠자리채로 튕겨내긴 무리. 테니스공에 맞으면 벽 안에 들어가 숨어버리는데, 젤다 공주가 빛의 화살을 준다. 벽에 들어가 빛의 화살로 공격하면 되는데 처음에는 무조건 손으로 화살을 막는다.[4] 따라서 화살을 쏘고 가드 모션을 취하게 만든 뒤 벽에서 나와 등 뒤로 가 등짝에다 화살을 쏘면 된다. 화살에 맞으면 벽에서 튀어나와 쓰러지는데 마구 썰어주자. 스턴상태에서 정신을 차리면 모습을 숨기고 사방에서 닭불박쥐를 날리는데 닭피하기 게임 요령으로 피하자. 아니면 공격이 나오는 벽의 면적을 살펴 그 사이로 들어가는 것도 괜찮다.
이 후 지금까지의 패턴을 두 번 더 반복한다. 두번째 테니스는 탄속이 빨라지고 세번째는 공 두 개로 한다. 두번째 벽화화 시엔 화살을 쏘면 링크를 향해 맹렬하게 돌진공격을 한다. 돌진공격을 할 때 벽에서 빠져나왔다가 지나가면 잽싸게 다시 들어가 등짝을 쏘자. 세번째 화살은 어떻게 쏘든지 무조건 막는데, 방이 원형이라는 점을 이용해 뒤로 쏘면 된다. 잠깐 2D화 된 게임에서 3D적인 요소 (외부는 원형)를 생각해야만 가능한 그야말로 놀라운 마무리샷이다. 첫번째와 두번째에선 뒤로보는 키를 눌러도 뒷걸음질만 치지 유가를 등지고 서있는 경우가 없어서 불가능한데 세번째는 갑자기 방향을 바꿔 서는게 가능하니 눈치채지 못할일은 없다.이렇게 화살을 세 번 맞으면 벽 밖으로 튀어나오니 최후의 일격을 먹이자.
마스터 소드의 참격을 맞은 유가가논은 지혜와 힘의 트라이포스, 그리고 힐다 공주를 뱉어내고 다시 봉인되어 버린다. 가논의 몸을 무단 대여했던 유가 역시 함께 봉인된 걸로 보인다. 시열대상 본작의 먼 미래에 해당 되는 초대 젤다에서 가논만 등장 하는 것으로 보아 봉인 되어있는 동안 가논에게 끔살 당한듯하다.
3 기타
가논돌프와 외형적으로 유사한 면이 많기에(머리/피부 색) 최초 영상 공개시엔 여자 가논돌프로 오해받기도 하였다.
대부분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선 가논이 처음부터 악역으로 나오거나, 아그님, 젠트 등의 표면상 악역의 흑막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잦은데, 본작에서는 유가가 처음부터 악역포스를 풍기고 나오더니 그 가논을 호구처럼 이용해먹으며[5] 최종보스 자리까지 등극했기에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캐릭터가 되어 버렸다. 특히 젤다 세계관에선 가논이 최대, 최악의 악역이어야 한다고 믿는 젤다 팬들 사이에선 가논의 안습한 취급에 이 캐릭터를 싫어하는 경우도 있다. 반대로 변태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멜랑꼴리한 테마곡, 최악의 존재인 가논과 자신의 상관인 힐다 공주까지 이용해 두 개의 트라이포스까지 손아귀에 넣은 능력을 두고 이 캐릭터를 높게 평가하는 유저들도 있다.
실제로 유가의 정체가 링크/라비오, 젤다/힐다 공주와 같은 가논돌프의 로우랄 버전이라고도 볼 수 있다. 트라이포스의 가치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용기가 부족해 하이랄의 용사를 보조하는 길을 선택한 라비오와 지혜가 부족해 조상들이 우려했던 사고를 거의 그대로 쳐버린 힐다 공주와 비슷하게 그림을 다루는 마법 외에 유가의 자체 전투력은 허약하기 때문이다 (대조적 인물인 가논돌프는 기본적으로 능력이 짱짱한 상태였으며, 시오에서 힘의 트라이포스를 처음 먹기 직전에 하이랄 성 자체를 점령하는 데엔 성공했다. 링크도 처음 대면했을땐 위압감에 뒷걸음질을 했을 정도. 그 직후 보스 3마리를 혼자서 관광 태우던 먼치킨 링크를 마력탄 한방에 제압하기도 했다.) 여담이지만 히메카와 아키라판의 시간의 오카리나에서는 팬텀 가논이 사리아를 그림속에 가두어둔다. 이는 유가가 게임에서 현자들을 가두어둔 방식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