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로 댄스
일렉트로니카 중 댄스 뮤직의 한 장르. 1980년대 후반~1990년대 초에 서유럽 지역에서 발원했다. 하우스, 테크노, 하이에너지, 이탈로 디스코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섞여있다. 대표적인 유로 댄스 아티스트로는 2 Unlimited가 있다.
Sin With Sebastian - Shut up and sleep with me
유로댄스는 유로비트의 직계 조상인 이탈로 디스코의 영향도 어느 정도 받았다. 그러나, 그것만 제외하고는 유로비트와 유로댄스는 이름만 비슷한 별개의 장르이다. 기원이 된 장르, 발달사도 완전히 다르며 스타일도 다르다. 유로댄스는 더욱 다채로운 장르의 댄스뮤직에서 영향을 받은 탓인지 더 새롭게 들린다는 평이 있다.
국내에서는 나이트 클럽 에서 틀어주던 음악으로 유명하다.
2 리듬게임에서의 유로댄스
리듬게임에서는 90년대 초반의 클래식 유로댄스는 찾기 힘든 편이다. Dancemania 시리즈와 타이업을 맺었던 초기의 댄스 댄스 레볼루션 시리즈에는 유로댄스/버블검 댄스팝 곡이 많이 수록되어 있었다.
Ryu☆이 작곡한 So Fabulous !!, Dazzlin' Darlin 등은 핸즈업 스타일에 속한다.
EZ2DJ의 인기곡 Say That U나 DJMAX의 Ray of Illuminati는 유로비트에 가까운 사운드임에도 불구하고 버젓이 '유로댄스'라는 장르를 달아놨다. 유로비트와 유로댄스를 헷갈린 대표적인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