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輪廓
일이나 사건의 대체적인 줄거리를 이야기 하거나 사물의 테두리나 대강의 모습을 나타내는 명사.
2 인터넷 은어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도끼자국의 남성버전. 남성의 음경, 고환으로 인해 바지가 툭 튀어나온 것을 이렇게 부른다. 남성의 성기는 발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크기가 있기 때문에 헐렁한 옷이라고 해도 물건의 윤곽이 드러나게 마련이다. 사실 오히려 헐렁한 옷을 입었을 때 윤곽이 더 잘 드러난다. 특히 회색 트레이닝복은 이것의 윤곽이 잘 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며 '회츄'라고 불린다. 이것에 굳이 주목하는 것은 일종의 페티시로 주로 안에 들어있는 물건이 얼마나 크고 어떤 모양일지 상상하는 변태들이 많다.
주로 남자 연예인들의 방송 캡처 사진이 퍼진다. 그래서 '남자 연예인 이름+윤곽'이라고 검색하면 꽤 많은 사진이 나온다. 본인들이 보면 그런 사진을 유포하는 네티즌을 고소할 법도 하지만 그런 일은 별로 없다. 남성의 성 인권에 대한 인식이 낮아서 남자가 성희롱으로 고소를 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연예인은 이런 것으로 고소를 했다가 오히려 성기에 대한 기사가 잔뜩 나서 이미지가 손상될 수도 있다. 이것으로 유명한 연예인은 택연, 닉쿤, 정석원 등이 있으며, 일반인이기는 하지만 모 게임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의 운영자도 이것으로 사이트 유저들 사이에서 추앙받기도 했다.
영어권에서도 'bulge'라는 단어로 존재한다. 텀블러의 야짤 블로그나 일본 게이 블로그 중에는 남자들 고간만 모아놓은 텀블러가 있을 정도로 보편적인 페티시인 듯. 특히 정장 바지의 윤곽은 단골 소재. 물론 전부 다 도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