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우혁

36_main_top_image_20150130145528.jpg

공무원단기학교 소속의 대한민국공무원 시험 강사이자 법조인이다.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사회학과 출신 변호사.

주요 약력으로는 한국투자증권 펀드매니저, 미국 NFA 선물거래중개사, 제47회 사법고시 합격, 법무법인 율목 변호사, 변호사시험 출제위원. 충남대 및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강사와 전 베리타스 M 학원에서 행정법, 헌법을 강의했던 대표강사로, 본인도 스스로 꽤나 여러 일을 해본 경험이 있다고 자부한다. 사회과학계 끝판왕 36살부터 사법시험을 준비하여 40살에 최종 합격... '오전에는 직장을 다니고 오후에는 공부를 병행. 독학으로 2년만에 패스' ㅎㄷㄷ.

행정법, 헌법을 강의하고 있는데 사법시험 준비때도 이게 자기의 변태성이라고 자부하며 드물게 공법 전문을 택하여 공법 강의의 양 대비 질이 매우 뛰어나다고 칭송을 받는다하지만 여전히 마케팅은 생각이 없으시다 헌법 쪽이 특히 좋기로 정평이 나있다. 로스쿨 강의를 시작으로 하였다가 공무원 강의로 진출. 2013년에는 사회도 강의하였으나 결과는...

기출을 강조하며, 양을 줄이는 스타일로 유명하다. 유기적인 이해를 위해 작용법부터는 진도를 부관 전까지만 빼고 바로 행정소송으로 들어가 행정심판까지 끝낸 뒤 손해전보 - 부관부터 행정작용의 남은 진도 - 절차법과 정보공개법 - 실효성 확보수단으로 나가므로 참고할 것. 컴팩트한 강의를 선호한다면 이 분을 추천.

두문자는 거의 쓰지 않는다. 소작인은 심판을 거쳐 기간을 지켜 소송한다. 부당하면 집행하지 않는다. 명견비실공부입문, 하허면특인대공통수확, 계통실비 // 이거면 행정법 두문자 끝

짬밥에 비해 수강생이 탑 랭킹은 아니지만 이는 일단 광고를 전혀 하지 않고 공단기 자체가 워낙 전효진에 편중되있는 탓이 크다. 실제로 그의 수강생들의 전체에 비례했을 때의 합격률 자체는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광고를 하지 않으니 주로 합격생들의 추천으로 강의를 수강하게 되는 케이스가 많아서 그렇다. 강의가 짧고 일정하여 실제로 인강생의 경우 한 강좌당 50분 내외로 거의 일정하고 30분이 안되거나 60분이 넘는 강의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스케쥴에 잘 맞춰 듣기에 매우 좋다. 허나 이는 행정법이라는 과목 특성상 범위가 유일하게 정확히 정해져 있는 과목이기 때문인 탓도 있다.

정치적 스탠스는 굳이 꼽자면 중도 우파로 추정. 자유와 평등 중 자유주의 쪽을 좀더 옹호한다고 한다.

명쾌한 강의로 디시인사이드 공무원갤러리에서 '갓우혁'이라는 칭호로 불리우고 있다.

컴퓨터를 잘 못 다루지만 디시는 한번 들어가 봤는데 너무 자극적이라며(...) 중독성이 있다고 앞으론 안 들어간다고 한다.

행정법과 관련된 이야기는 교통할배 이야기, 노래방 단속표, 도롱뇽 사건, 섹시보이 사건이 대표적이다.동작 구청장과 공단기 건물 주인이 싫어한다 헌법과 관련된 이야기는 두두둑 사건. 새 기본서가 나올때마다 다음카페에 추록을 올려주니까 참고하도록. 여담으로 술을 잘 못하는데 술자리는 즐긴다고(...) 한다. 나이에 비해 철이 안든다고젊게 사는거 같고 마인드가 매우 긍정적이다. 파마를 즐겨 하여 강의 첫머리에 머리 잘 됐냐고 수강생들에게 물어보기도

어렸을때의 꿈은 '스님', '시인'인데, 본인도 이 때 살짝 맛이 갔던거 같다고 인정한다(...) 수업중에 수험생이 힘들어 보이면 여러가지 재미난 이야기를 해 주기도 하고, 칠판 가득 한시를 써주며 지루함을 달래준다. 보고 있으면 저 사람의 정체는 뭥미 한다

연애를 한번도 못해보고 선봐서 결혼을 한 가슴아픈사연이 있다. 대학교때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어 잘해주다가, 어느날 그 여성분이 차를 마시자 하여 이야기를 나누던 중 180이하는 남자로 안본다고 미안하다며 매몰차게 차였다는 슬픈 이야기가... 정우성을 실제로 본 이야기를 하다가 밝힌 바로는 유독 주변 여자들이 자기를 너무 편하게 생각한다며 우혁 언니!! 현재 공단기에서도 그렇다 한다(...) 편하게만 생각되는게 싫다고 분개하시기도 귀..귀여우심 여하튼, 사시를 늦은 나이에 합격한 걸로 보아 사회과학 분야만큼은 효율적인 공부법을 완벽히 이해하여 어떤 공부를 해도 자신감이 붙은 듯. 양을 줄일 것을 당부하며 기출과 기본서면 못 붙을 시험은 없다고 강조히신다. 경찰 분야에도 관심이 생겨 공부를 해봤는데 당시 경찰은 키 제한이 있어서 포기했다고... 슬하에 아들이 한명 있다. 자기보다 키가 크다고 좋아하신다.

2016년 현재 변호사 일은 쉬고 강의 쪽으로 전업하신 듯. 다음 카페 응답률이 아주 높다 공단기 질답란도 답변율 99% ㄷㄷ 본인은 행정법이 전문이라고 자처하지만 정작 인기는 헌법이 훨씬 더 좋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공무원단기학교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