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지구전대 파이브맨의 등장인물. 분장 배우는 마츠이 치카, 성우는 콘노 케이코.
2 상세 및 작중 행적
은제국 존의 지배자. 존을 다스리고 통치하는 은하황제로 행성 999개를 멸망시키고 지구를 1000번째의 파괴 목표로 하여 우주 정복을 이루려는 여성 황제이다. 신하로는 가로아 함장, 은하검사 비리안, 은하박사 도르도라, 은하의 이빨 자자, 은하상인 돈고로스, 초대함장 슈바리에 등을 두고 있으며 평소에는 은하전함 바르가이아 내에서 오로라와 함께 모습을 드러내고 얼굴만을 내민 형태로 간부들에게 지령을 내린다.
파일:Attachment/five-vi-medor.jpg
무기는 눈에서 전격을 발사하는 능력을 가졌으며 실패를 저지른 부하에게 제재를 주기도 하였으며 42화에서 분노로 일그러진 무서운 얼굴로 변화한다.
그러나...
2.1 진상 및 정체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최종 보스일 줄 알았으나 실체는 페이크 최종 보스. 후반부 46화에서 드러난 진상은 은하황제 메도우는 애초부터 존재하지 았았으며 실제로는 은하전함 바르가이아의 진정한 정체인 은하초수 바르가이아가 그저 은제국 존의 간부들을 이용하기 위해서 사랑했던 어느 별의 공주 메도우를 토대으로 만들어진 환상일 뿐이었다. 옛날에 바르가이아가 공주 메도우를 사랑했지만 그녀는 거부하여 여전히 쫓아오는 바르가이아에게 도망치고 있던 도중에 절벽에서 추락해서 목숨을 잃는다.
사망한 이후 바르가이아의 생각은 지금도 변함없었고 그녀의 유해는 전함 내에서 제단과 함께 안치되어 있었다. 몰래 깊숙히 숨긴 것 때문에 그녀의 영혼은 구원받지 못하고 있었지만 최종화인 48화 파이브맨이 반입한 시존의 꽃의 힘에 의해 마침내 영혼이 해방되어 그 영혼은 사라지기 전 바르가이아를 약화시킬 정도의 데미지도 주고 같이 유해도 없어 진다.
마지막으로 은하황제 메도우의 환상 자체는 바르가이아가 지구를 공격하던 46화에서 파이브맨이 가져와 학교에서 키운 시존의 꽃의 영향으로 허무하게 소멸하며 소멸하기 직전에 시존의 꽃이 준 영향으로 인해 괴로워한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