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전함 바르가이아

five-vi-ship.jpg

1 소개

지구전대 파이브맨에 등장하는 전함.

은제국 존의 본진이자 이동수단이며 지금까지 999개의 별을 멸망시켰다는 거대한 우주 전함이다.현재 함장은 존의 간부인 가로아 함장으로 과거에는 초대함장 슈바리에가 함장을 담당하기도 하였으며 중반부 28화에서 슈바리에가 복귀하자 가로아를 대신해서 함장의 자리에 잠시 다시 앉기도 하며 44화에서 밀려난 가로아가 당하긴 했지만 슈퍼 파이브 로보를 격파한 공으로 함장의 자리로 돌아간다.

하지만...

2 정체와 최종 결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슈퍼전대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13작 고속전대 터보레인저~제14작 지구전대 파이브맨~제15작 조인전대 제트맨
폭마대제 라곤은하초수 바르가이아이차원백작 라디게

vulgyre-final-form.jpg

지구전대 파이브맨진 최종 보스. 성우는 故 가토 세이조.

본래 정체는 거대한 생명체인 은하초수 바르가이아로 은제국 존의 진정한 지배자. 전함의 모습은 정체를 숨기기 위한 위장이었으며 실상은 지금까지 전함의 모습을 한 채 정체를 숨기고 은제국 존을 배후에서 조종한 본 작품 내의 진정한 흑막이자 만악의 근원이다. 자기가 1000개의 별을 멸망시켜 은하의 신이 되기 위해서 죽음의 엑기스를 몰래 모아 우주정복을 이루려는 진정한 야심가로 존의 여제인 은하황제 메도우는 실상 바르가이아가 은제국 존의 간부들을 이용하려고 만들어 낸 환상에 지나지 않았다.

종반부 46화에 시존의 꽃의 영향으로 환상인 메도우가 허무하게 소멸하자 결국 자신의 정체를 밝힌 이후 47화에서 탈피의 준비를 위해 그동안 모은 죽음의 엑기스를 충전하고자 시간을 벌려고 가로아 함장초대함장 슈바리에에게 파이브맨을 상대하게 하며 슈바리에가 파이브 레드의 대결에서 패하자 그의 희생을 이용해 멸망의 엑기스를 충전하자 모습인 은하초수로서 탈피를 완료. 이 때에는 식물과 같은 거대한 모습이며 마그마 베이스를 압도하고 슈퍼 파이브 로보를 통째로 삼킬 정도로 엄청난 거구다. 은하초수임에도 불구하고 신체 구조는 은하전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특이 체질. 촉수에 의한 타격이나 날개에서 일으키는 강풍과 불덩어리와 광선 등을 무기로 삼는다.

드러난 과거에서 어느 별의 공주 메도우를 몰래 사랑했었는데 메도우가 자신의 사랑을 거부하였고 메도우를 끝까지 뒤쫓다가 메도우는 도망치던 도중 절벽에서 추락사하여 목숨을 잃게 되었고 메도우를 사랑하는 모습이 변함이 없어서 몰래 메도우의 시신을 제단과 함께 자신의 몸 안에 안치시키고 그걸로 인해서 메도우의 영혼이 구원받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다.

전투력은 과연 진정한 은제국 존의 지배자이자 진 최종 보스답게 파이브맨이 자랑하는 최강의 요새 로봇 맥스 마그마의 공격이 안 통하고 너무나 간단히 대파시킬 정도의 압도적인 힘을 보였지만 최종회 48화에서 맥스 마그마에서 탈출해 잡입한 파이브맨이 들여온 시존의 꽃의 힘으로 해방된 메도우의 영혼이 사라짐과 동시에 큰 타격을 입고 슈퍼 파이브 로보의 마지막 특공이 날아오자 밖으로 나가지 못한 가로아 함장,은하상인 돈고로스와 함께 소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