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 퀘스트

1 개요

마비노기의 G2 메인스트림 퀘스트 중 하나.

업데이트 당시 프리미엄으로 꾸민 캐릭터룩이 이상형인, 즉 돈내고 깨라는 식으로 만들어놨는데, 그걸 모든 NPC들에게 해야 해서 상당한 병크로 까였다. 클베/오베 유저중 적어도 1/4은 이 이벤트 보고 빡쳐서 아예 게임을 접었다.[1] 물론 대부분 다시 돌아왔지만.

아르가 각 마을 (G2 당시 마을인 티르코네일, 던바튼, 반호르, 이멘 마하.)에 있는 NPC들의 이상형을 알려달라고한다. NPC의 이상형과 동일한 조건을 가진 캐릭터의 이름을 적으면 된다. 이름을 적기위해서는 NPC 근처에 있어야 한다. G2 초기에는 모든 NPC의 이상형을 찾아야했고 조건 또한 애매하게 알려주었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웠다. (당장 티르코네일만 보더라도 열명이 넘는다) 그래서 중간에 패치를 통해 3명으로 줄었지만 여전히 조건에 맞는 사람찾기가 어려웠으며 G2를 스킵해도 팔라딘이 가능하게 되자 G2를 안깻던 사람들은 대부분 스킵을 했다. 2008년 무료화가 되면서 스킵 기능이 사라졌고 다시 사람들은 이상형을 찾으러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있다.

마비노기 타임즈나 이런저런 마비노기 사이트에는 꼭 이상형표라든가 이상형 찾기 즉석만남(...) 게시판 등이 나와있으며, 캐릭터 하나로 클리어하는 법도 올라와있다. 참고로 엘프자이언트도 조건만 맞으면 이상형으로 사용 가능하다.

쉽게 찾을 수 있는 이상형은 대부분 NPC가 NPC를 좋아하는 경우. 또는 외모보다 다른 것(특히 돈이나 아이템)을 보는 경우가 간단하다. 외모와 나이를 보는 캐릭터가 가장 까다롭다. 오히려 스킬이나 스탯을 보는 캐릭터가 낫다. G2시절이니만큼 스탯 제한을 빡빡하게 거는 캐릭터는 없고 스킬도 별로 없었기 때문이지만 외모는 사람 불러야한다. 돈 많으면 환생해서 직접해도 된다

2012년 3월 28일, 新 여신강림 패치를 통하여 각 마을당 1명만 하면 된다. 게다가 모두 NPC 이상형이다. 이멘 마하도 갈빈의 이상형이 델렌이 되면서 해결.

2 각 마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이상형을 가진 NPC

  • 티르 코네일 : 트레보 (딜리스), 말콤 (노라)
  • 던바튼 : 크리스텔 (타르라크)
  • 반호르 : 숀 (이비), 브라이스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여성 캐릭터[2] (...)), 제니퍼 (5만 골드 이상 가진 남자 캐릭터(...)
  • 이멘 마하 : 갈빈 (델렌)

참고로 주의해야할게 있는데, 괄호속에 있는 대상이 옆에 써진 NPC를 이상형으로 보는게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위에 적힌대로 가야한다. 가령 딜리스에게 가서 트레보 백번 써봤자 쪽지 못받는다.

덧붙여 던바튼의 아이라는 아무리 봐도 스튜어트를 좋아하는 게 맞는게 괜히 쑥스러워한답시고 돌려말하느라 쓸데없이 조건만 까다롭다.
  1. 물론 요금제를 이용한 사람들 기준이다. 무료 플레이하는 사람들에게는 남일이었고..
  2. 브라이스가 날라리인게 아니라 속 깊은 아버지이기 때문이다. 어머니가 없는 점에 대해 이비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비에게 어머니라는 존재가 되어줄 수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괜찮다고. 하지만 여성 캐릭터 이름을 입력하면 그런 분도 좋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그런 걸 생각할 겨를이 없다고 한다. 물론 쪽지는 주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