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우
이선영(성우) 참조
2 성우 정미숙의 딸
파일:201012232041111.jpg
성우 정미숙의 딸로, 어린 시절부터 아역 성우로 활동했다.
주요 작품은 스타워즈(시즌1)의 아소카 타노[1] , 해리 포터 시리즈의 헤르미온느 그레인저(극장 더빙)[2], 마루 밑 아리에티의 아리에티 등.
연기력은 우수하지 않지만 그래도 다른 비성우들에 비하면 못 봐줄 정도는 아니고 그럭저럭. 다만 아직 전문 성우도 아니면서 일반인 신분으로 상당히 자주 나오고 있는 데다, 특히 극장용 작품이라면 모를까 니켈로디언의 시트콤인 빅토리어스의 주인공 '토리'(빅토리아 저스티스 분)로 캐스팅되어서 좋지 않게 보는 시선이 많다. 이에 대해 엄마인 정미숙의 영향이 크다는 비판적인 의견이 나오나, 사실 어떤 성우라도 본인의 자녀들을 '빽' 으로 캐스팅할 만큼의 영향력이 없어서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 또한 외화 더빙 경우 소위 '자연스러운 연기' 를 원하는 연출가들에 의해 비성우들을 캐스팅하기도 하고. 물론 어머니의 네임밸류도 어느 정도 작용하기는 했을 것이다. 이후 마다가스카의 펭귄에서 같은 배우가 더빙을 맡은 '스테이시' 역으로 출연한다.
언론과 인터뷰를 한 내용을 보면 대학졸업 후에 성우 공채시험을 볼 생각이 있는 것 같지만 공채시험, 특히 남자 부문에 비해 여자 부문의 경쟁률이 워낙 세서 합격하긴 쉽지 않을 듯.
3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
만화가로는 이선영, 일러스트레이터로는 카인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만화가이자 삽화가. 만화가로서는 현재 학산문화사에서 뱀파이어 도서관을 연재하고 있다.
4 성우 이민하의 본명
맨 위의 성우 때문에 지금의 예명인 '이민하'로 활동하고 있다.
5 아나운서
항목 참조.
6 드라마 추노의 등장인물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