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톤(포세 바유트)

포트리스 기사단
캐터유니콘캐논캐롯듀크디그다그
트라칸카르마불칸이오나트리톤징고


탱크 모드
라이즈 모드
트리톤의 문장

1 성격

장점:자신만만하고 신중하다.
단점:조금 무뚝뚝하다.

2 개요

무한전기 포트리스의 등장인물이며 성우는 정승욱 => 김래환 /시탄다 마이켈

9화 첫등장 이명은 바다의 사나이. 징고와 더불어 포트리스 기사단 중 유일하게 수중전이 가능해서 그런지 징고와는 라이벌 관계이다. 그것을 증명하듯이 지금까지 몇번이나 대결하고 있었으며 징고가 자신의 예전애인(지나)에게 피해를 준것 때문에 사이가 더 나빠진다. 평소에도 해안, 해중에서 다크군과 계속 싸우며 캐롯일행들의 수중전을 도와주기도 한다. 라이즈 모드는 인어이다. 가재나 전갈이 아니라?! 그리고 포트리스 기사단 중 흑마룡을 제외하면 유일하게 얼굴 표정이 온전하게 나오는 기사단이 아니다.

2.1 상세(기술)

베이스 모델:포세이돈
트리톤 파동탄(일판명 콤프렉션봄):수입포를 발사한다.
포세이돈 강철 크로우(일판명 해왕 메탈클로우):육탄전 공격으로 손톱으로 공격한다.

포트리스 기사단 중에 다른 기사단들과 달리 물 속에서 강해 수중전의 적들을 맞서서 싸울 수 있다.

2.2 기타

무뚝뚝하고 간지나는 캐릭터 모습이지만 31화에서 디그다그 때문에 개그스러운 모습을 잠깐 보일 수 있다.[1]징고랑은 라이벌 사이인지 징고랑 엮인다.

성숙한 목소리와 아이답지 않은 개인 스토리에도 불구하고 설정연령이 16세라 노안 취급을 당한다.[2]

예전의 여자친구 지나나 31화에 나오는 라라라는 두 명이 있어 연애 플래그가 성립되어서 그런지 여복이 많은 듯한 생각이 든다. 트리톤의 변신후 모습을 설정대로 머맨으로 보기는 힘들며, 보는 시각에 따라선 가재에 가깝다. 초기 한국 팬아트 중에선 아예 새우로 그린것도 있다.

뱀발로 담당 일본 성우인 시탄다 마이켈이[3] 모 애니에서 나름대로 어떤 비만어느 전기디지몬으로 주가를 올렸기 때문인지 연기톤이 전자와 언뜻 비슷한편
  1. 다그가 그새 여자 사귀었어? 라고 말하자 자기는 아....아니야 어쩌다 전투에 왔던 시민이야. 라고 말했다.
  2. 하지만 이건 설정 작성중 오타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본래는 36세로 설정하려고 했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3. 당시 아마다 마사토 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