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나가 죠지

193330685319.jpg

소개

감벽의 관의 등장인물이며. 성우는 호리우치 켄유. 코우미 섬 관광과장으로. 뛰다가 꽈당 넘어질 정도로 덜렁대는 성격의 소유자이자 안경에 실눈인 인물이다 작중에 호텔측에 연락을 받고 호텔로 가서 코난일행을 차로 자신이 추천한 민박집인 어부인 미마 카즈오가 운영하는 민박집에 데려다준다 그리고 소노코에게 바닷가에 위치한 스쿠버 다이빙 가게에서 하는 스쿠버 다이빙 체험을 추천하고 술을 좋아하는 모리탐정에게는 마을에 있는 술집을 추천하고 코난하이바라를 포함한 소년 탐정단에게 관광객 보물찾기 게임을 제안한다. 도중에 트레져 헌터중 한명이 상어에 물려 과다출혈사 하자 이사건을 조사하러 코우미 섬에 온 메구레 일행에게 협조를 한다 나중에 조사를 하던 코난에게 친절히 알려주고 홍보관에서 커트러스와 피스톨을 훔쳐간 트레져 헌터들을 조사하는 메구레 일행과 모리탐정에게 적극적으로 협조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명탐정 코난 극장판의 최종보스
10기 탐정들의 진혼가11기 감벽의 관12기 전율의 악보
시미즈 레이코(정나미)이와나가 죠지후와 타쿠미

Case_Closed_rifle_4.jpg

사실은 트레져 헌터중 한명을 간접살해한 진범이자 트레져 헌터를 저격한 진 최종보스. 사실 그는 게임을 가장해 관광객에게 보물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암호를 풀게 해, 보물을 찾으면 이걸 손에 넣으려고 했다. 그래서 보물을 노리고 찾아온 트레저 헌터들을 살해하려고 BC자켓에 물고기 피를 넣고, 이를 이용해 트레져 헌터중 한명인 타야마 시에츠를 물고기 피를 넣은 BC자켓을 이용해서 상어에 물려 과다출혈사하는 간접살인을 저질렀고. 홍보관에서 커트러스와 피스톨을 훔쳐서 차로 달아날려는 마츠모토와 이즈를 저격총으로[1] 저격을 한다. 그리고 소년 탐정단이 이용한 자전거에 GPS를 달았던 사람도 이사람이였다. 후반부에 해적선이 숨겨진 동굴에 숨어 있다가 추리를 한 코난에게 들키고 난다음 가지고있던 저격총을 떨어트리고 자신의 범행사실을 코난과 란&소노코에게 털어 놓는다 이후 해적선으로 동굴을 탈출하고나서 구조하러 현장으로 온 경찰들에게 구조된다. 자세한것은 드러나지 않았지만 같이 배로 달려온 경찰들에게 순순히 자백한것으로 추정이 된다.
  1. 범행때 쓴 저격총은 미국총기회사인 윈체스터사의 저격총인 M7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