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 치카

딸기 마시마로의 초딩 4인방
이토 치카마츠오카 미우사쿠라기 마츠리아나 코폴라
width=100%width=100%
width=100%width=100%width=100%
width=100%width=100%width=100%

伊藤 千佳

딸기 마시마로의 초딩 4인방 중 하나. 이토 노부에의 친동생. 초등학교 6학년. 옆집의 마츠오카 미우는 어린 시절부터 같이 지낸 절친한 소꿉친구다.

CV : 치바 사에코 / 안현서

이토 노부에의 소개에 따르면 특징이 없는 게 특징이라고 할 정도로 이 만화에서 가장 평범한 캐릭터. 메인 캐릭터 5인방 중 제일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인물이며 츳코미를 담당하고 있다. 후반엔 기존 츳코미에 폭력이 더해져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시크한 성격을 가졌다.

가끔 미우가 한 웃긴 개그에 꽂혀서 엎드린 채로 터져나오는 폭소를 견뎌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시원하게 웃지 못하고 엎드려서 부들부들 떨기 때문에 뭘 모르는 사람들은 "얘 어디 아픈가요?"하고 물어보기도. 참고로 미우 왈, 자긴 치카가 웃겨 죽으려 할 때 가장 행복하댄다. 이러니저러니해도 개그 취향은 미우와 일치하는 듯 하다.

전반적으로 언니인 노부에 보다도 어른스러운 캐릭터기도 하다. 종종 노부에가 치카에게 돈을 빌릴때가 있고 잔소리를 듣기도 하며, 멍청한 행동을 하면 수정에 들어가기도 한다. 이 때문인지(?) 노부에의 편애 리스트에는 들어가지 못하며 미우와 함께 관심 밖으로 멀어져 있다. 사실 미우도 치카도 노부에도 아주 어릴적부터 사귀어서 볼거 안볼거 다 보고 자란 사이라(...) 귀여움이 떨어졌을 수도 있다.

특기는 제과제빵 전반. 쿠키 같은 심플한 것부터 데커레이션 케이크나 계절 과일 타르트같은 상위 항목까지 제작 가능한걸 보아 이쪽 면에선 먼치킨. 다시 한번 말하지만 초등학교 6학년 생이다(...)
거기다 일반적인 가정요리 등에도 상당한 실력이 있다. 나머지 레귤러 멤버 4명의 가사능력을 전부 합친 것의 10배 이상의 가사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된다.

단 것은 뭐든지 선호하지만 특히 푸딩을 좋아하며 신상품이 나오면 먹으면서 레시피를 연구한다고 한다. 하지만 늘 미우가 치카의 허락없이 그냥 냉장고에서 꺼내먹기 때문에 먹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곤 한다.

이래저래 침착하고 어른스러운 성격에 상식도 있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여자아이다운 장래희망이나 동경도 가지고 있는 귀여운 소녀.

치카의 방은 메인 캐릭터 5인방의 아지트(?)이자 작중 모든 사건들의 주 무대가 되는 장소이기도 하다.

캐릭터의 콘셉트는 일본의 개그 콤비 중 하나인 다운타운의 하마다 마사토시.(캐릭터의 포지션과 생일이 같다.)
초반에 기획단계에서는 남동생 캐릭터로 잡혀있었지만, 남자애따위 그리고싶지 않다는 작가의 땡깡으로(..) 여성 캐릭터가 되었다고 한다.[1] 지금은 체중에 신경을 쓰는 등 완벽한 여자아이 캐릭터.
머리스타일은 초반엔 그냥 쇼트커트였지만 나중엔 한쪽만 올려 묶은 사과머리 형태로 굳혀졌다.

나날이 갈수록 전투력이 상승하는 캐릭터이기도 해서, 초반에는 노부에나 미우의 땡깡에 쪽도 못쓰는 모습이 많이 보였지만 미우가 치카 대상으로 깽판치면 한컷 뒤에 시체 모드로 뻗어있다. 노부에도 저항 못하고 얻어터질 정도의 각종 공중콤보도 구사한다(이건 정신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성장 시의 전투력이 기대되는 투희(...)

미우와는 다른 의미로 치카가 없으면 이 만화는 돌아가지 않을지도 모른다. 미우曰, "치카가 없으면 우리 중 누가 태클을 걸어주지?"(...)[2]
  1. 그 외에도 단행본으로 넘어가는 와중에 없어진 설정으로 노부에보다 두 살 더 먹은 남자 형제가 있었다. 캐릭터는 없어졌긴 했지만 작 중에 안경낀 남자 캐릭터의 원형이 되는 인물이기도 하다.
  2. 미우에 의해 마츠리가 나름대로 츳코미를 시도해 보기도 했으나, 재미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