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 번호 : MS-08TX/S 전고 : 17.2m 본체 중량 : 44.7t 전비 중량 : 84.4t 제네레이터 출력 : 2202kw 슬러스터 추진력 : 77000kg 센서 유효반경 : 12200m 장갑 재질 : 초경스틸합금+일부 건다리움 합금 무장 : 히트 다트, 42mm 샷 건, 자이언트 바즈 파일럿 : 프레드 리버 |
1 설명
이프리트의 강화형 기체로 쿠나이 같은 무장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고, 기체 도장도 파란색에서 자주색으로 변경되었다. U.C.0096년의 기체들과 성능을 비교해봐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 주무장은 원래 대함용 대형 히트 액스였으나, 파일럿이 픽시를 타고 다니던 프레드 리버로 변경되면서 픽시의 격투술과 거의 동일한 근접격투술을 구사하게 되었기 때문에 히트 다트라는 무장을 장비하게 되었다.[1]
2 기체의 역사
본기는 이프리트 중에서도 5번기로 개발된 기체로, 원 파일럿은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의 오리지널 스토리인 기동전사 건담 외전: 미싱 링크에 등장하는 더그 슈나이드. 최초엔 거대한 히트 호크를 장비한 자줏빛의 이프리트였으며, 'MS-08TX/DS 이프리트 더그 슈나이드 커스텀'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된 에이스 커스텀 기체였다. 연방의 특무부대인 "슬레이브 레이스"와 몇번의 교전을 치뤘으며, 모종의 사건으로 슬레이브 레이스의 프레드 리버와 마음이 맞아 함께 싸우하며 지구 연방군에 맞섰다.
HLV 발사를 위해 함께 지상에 남은 더그와 프레드였지만, 전투 도중 이프리트가 크게 손상을 입고 더그 역시도 부상을 입었는데, 젊은 세대에게 미래를 맡기며 프레드 리바에게 자신의 기체를 넘기고 숨어 있던 지온의 잠수함[2]에 프레드를 태운 뒤, 자신은 프레드의 기체였던 픽시에 탑승해 연방군과 싸우다 전사했다. 하지만 이후 프레드가 뉴기니아의 지온 잔당과 결탁해 해적질을 하며 살아오는 동안 본기는 프레드가 아닌 다른 병사들에 의해 몇 번이고 실전에 투입되었으며, 더 이상 프레드의 기체가 아니게 되었다.
하지만 U.C.0096년에 다시 프레드의 수중에 들어온 이프리트. 프레드는 이프리트에게 운명을 느끼고 기체에게 "이프리트 슈나이드"라는 이름을 부여한 뒤 자신의 전투 데이터를 적용해 픽시와 흡사한 근접전투술을 구사할 수 있게 최종 조정을 거친다.[3] 그리고 자신의 부하들[4]과 함께 마지막 해적 활동을 하며 연방의 군사시설을 털었고, 여기에서 털어먹은 애너하임의 물자를 가지고 기동전사 건담 UC EP.4의 내용과 같이 욤 커크스의 소집 명령을 받고 트링턴 기지로 향한다.
트링턴 기지에서도 놀라운 스피드를 내보이며 연방의 MS들을 털었고, 트링턴 교전이 자신들의 패배로 돌아간 이후에도 생존한다. 생존 후엔 <기동전사 건담 UC 성월과 소데츠키>에서 그려지듯, 해적인 척하고 타격을 입은 지온 잔당군의 물자를 빼앗기 위해 습격한 해적들의 뒷통수를 쳐서 바이알란 커스텀들과 함께 해적들을 소탕한다.
지온의 여성 기술부관이자 소데츠키의 정비 책임사인 '퀸트'라는 여성은 이후 프레드를 평가할 때 "경력이 화려한 남자, 과거 커크스에게 도움을 받은 남자"라고 소개했다. 확실히 경력이 화려하긴 하지만 커크스에게 정확히 무슨 도움을 받았는지는 게임인 미싱 링크에서도 전혀 그려져 있지 않다.
3 모형화
RE/100 최초로 소체를 활용한 더러운 바리에이션 웹한정으로 2016년 9월 16일에 출시되었다.
그리고 튀어나온 실상은 자비없는 단색 사출 히트대거로 구매자들을 경악하게 했다.하지만 이것보다 더 심각한 한정의 등장으로 금방 묻혔다.
4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이프리트 슈나이드
- 속성 : 근거리형
- 랭크 : BS
4.1 무장 일람
1번 무기 : 히트 다트
2번 무기 : 히트 다트 (투척)
3번 무기 : 자이언트 바즈
4번 무기 : 전탄 발사형 필살기
4.2 스킬 일람
베테랑 : 방어력 업
에이스 : 리미트 해제
4.3 성능
UC 버전의 설정으로 등장하며, 기간 한정이 있는 퀘스트의 보상 기체로 등장한다.
1번 히트 다트는 히트 다트를 쌍으로 쥐고 5타를 친다. 건파타일 기준 칼부거리 15칸에 전진거리 9칸으로써, 연타속도는 빠르며, 상,하,좌,우 판정이 모두 있다. 기체 바로 뒤 기준으로 좌우 45도가량 판정이 없다. 그리고 무기 특성상 칼 길이가 짧다.
2번 히트 다트(투척) 히트 다트를 2회 투척하는 것으로 유도는 안된다. 충전식이며 잔탄은 6회 투척. 리로드는 발당 5초. 다만 한번 던질때 절반씩 2차례에 걸쳐서 깎이는 방식이라 잔탄을 다 소모하고 나면 원래 1회 투척할 분량의 절반만 차도 재투척을 할 수 있다.
3번 자이언트 바즈는 카트리지식에 3회 사격할 수 있는 바주카이며 리로드는 4초. 부가효과로 슬로우가 달렸다.
키유닛인 이프리트 개량형과 이래저래 비교당하며 욕을 먹고 있는 기체이다. 방어력 자체는 이프리트 개량형보다 좋은 편이나, 나머지 무장성능과 기체 자체 움직임이 이프리트 개량형에 비해 밀리는 구석이 많다.
우선 기체 자체 움직임이 거의 C랭급이다. 공략게시판 등지에서는 기체 자체에 슬로우가 내장되어 느리다고 평할 정도이니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번 무기의 경우 판정과 공격속도는 거의 비슷한데 이프리트 개량형이 칼 길이가 좀더 길며, 2번 무기의 경우 이프리트 개량형의 경우 1초에 1발씩 리로드되는 바람에 심하게 낭비하지 않는 이상 잔탄 마를날이 없는 것과 비교하면 안습하기 그지없다. 다트 2개를 시간차를 두고 던져대는 바람에 맞추기 힘든것도 그렇고.
3번 무기의 경우 폭딜용의 이프리트 개량형과 확실하게 차별화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다쳐도...
4.4 입수방법
1. 조합식(한정 이벤트)
키유닛 : 이프리트 개량형 (레벨7)
재료유닛 : 리젤 (레벨6)/기라 도가(UC)
7월 25일부터 시작되는 기간 한정제 AI 퀘스트로 획득. 다만 퀘스트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운이 따라줘야 입수 할 수 있을 것이다. 렌덤하게 뜨는 기체 특성상 그 많은 기체중에 언제 뜰지도 모르고, 떴다 하더라도 개별 격추로 카운트 되기 때문에 혼자 방잡거나 지인끼리 하는게 아닌 이상 피튀는 경쟁이 일어난다.
2. ALL 캡슐머신.1/628의 확률이지만 얻은 사람이 나온것으로 봐서는 나오는건 확실하다.- ↑ 나이프처럼 근접전에서 활용할 수도 있고 히트 상태를 유지한 채 투척할 수도 있는 물건이라는 설정.
- ↑ 미싱 링크의 설정에 따르면 계속해서 마르코시아스대를 지원하던 유콘급 잠수함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 ↑ 이프리트라는 소체가 개조 잠재성이 높은 MS였기 때문에 지난 16년에 걸쳐 지속적인 개조가 이루어졌고, 그 결과 0096년 시점에서는 껍데기만 유지되었을 뿐 알맹이는 완전히 다른 기체가 되었다고 한다.
- ↑ 기동전사 건담 UC 4화에서 제스타들에게 격파된 자쿠 캐논과 자쿠II改가 부하들 중의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