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종

1 인류가 속해있는 종

호모 사피엔스(Homo Sapiens)

'동물의 일원이지만 다른 동물에서 볼 수 없는 고도의 지능을 소유하고 독특한 삶을 영위하는 고등동물' 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사실 현재 호모 속에 속하는 종은 현생 인류 하나뿐이기도 하고, 굳이 스스로를 '종'이라는 말을 붙여서 다른 동물의 일원인 양 격하시켜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일상적으로든 학술적으로든 거의 쓰이지 않는 단어이다.

무엇보다 '인류'라는 매우 산뜻한 표현도 있다.

2 Notes에서의 개념

TYPE-MOON/세계관/종중 하나.

이미 죽어버린 지구 위에서 살아남기 위해 인류가 모색한 방법 중 하나로, 유전적으로 개조가 되어 살인적인 지구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지만 아려백종과는 다르게 과거 인류의 형태를 완전히 재현하고 있고, 신체적 능력도 그대로라고 한다.
영어로는 Liner라고 쓴다. 의미불명. 아마 계승자?

이후 아려백종과의 전쟁을 벌이게 되는데, 아려백종의 압도적인 힘과 여섯 자매로 인한 통솔력에 의해 인간종은 멸망 직전에까지 몰렸지만 '기사(Etheric Liner)'를 탄생시키면서 아려백종에 대항할 수 있게 되었다.
기사란 죽어버린 별이 내뿜는 정체불명의 물질인 '진(Ether)'을 대량 함유한 인간종으로, 체내에 쌓인 진을 마검(魔劍, Knight Arms)이라고 불리는 무기로 형상화시켜 전투를 수행하는 공성종(攻性種)이다. 앤젤 보이스 시점에서는 78명이 등록되어 있다고 한다.
그중 '에뎀'이라고 불리는 기사는 마검 참격황제를 이용하여 얼티메이트 원 중 하나인 타입 쥬피터를 절단했으며, Character Material에도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마검은 평균적으로 핵미사일 레벨의 파괴활동을 벌이는 것이 가능하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