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려백종

亞麗百種

Notes에서의 개념으로 TYPE-MOON/세계관/종중 하나. 라틴 문자로는 A-Ray라고 쓴다.

1 개요

별의 자원을 전소시킨 인간이 낳은 차세대 영장류. 일찍이 별에 존재하고 있던 각종생물을 모티브로 한 것. 그 계통수(系統樹)는 여러 가지로 크게 분류해 백종에 달한다. 1부터 10위까지의 위치에 있는 아려는 단일종으로, 군체가 아니다. 인간의 유전자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인간과 닮은 형태로 존재하지만 대부분은 각종 생명종과 영장류가 진화 융합한 것이다.

Notes에서 인간종과 지구의 패권을 놓고 다퉜으나, 얼티메이트 원의 출현으로 현재는 휴전중이라고 나온다.

백종이라고 밝혀져는 있지만, 'Notes'가 단편이라, 제대로 존재가 확인된 것은 단 두 종에 지나지 않는다. 하나가 '천사', 하나가 '여섯 자매'. 사실 이들의 강대한 힘은 신체의 개조보다는 강철의 대지로부터 나온 '진'을 흡수함으로써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2 종류

2.1 여섯 자매 (No.1 Saving System the Earth)

대전을 통해, 아려백종의 맹주로서 군림하게 된 존재.
그 외견은 인간종과 같지만 모두 검은 모자를 쓰고, 빗자루를 탄 동화 속의 마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한다. 각자가 아려백종 전부를 능가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1]대전 말기, 막내인 '심판'은 기사에 의해 쓰러졌지만 그 단말마로 인해 대륙에는 단층이 만들어졌다. 남은 다섯은 타입-플루토와 함께 공멸했다. 그렇지만 대기권에 두꺼운 구름 벽을 만들어서 두 개의 얼티메이트 원은 아직까지 지구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한다.

사도 27조더 다크 식스와 동일존재란 설이 있다.

2.2 천사(天使) (No.20 Guardian Angel)

아려백종에 포함된 인공의 천사.
백종 중의 20위지만 물질을 파괴한다는 면에 있어서는 10위 내의 종에 육박한다[2]. 단일종의 아려를 수호하는 군체. 구세계에 있었던 최대종교의 사도를 모티브로 했다고 한다. 두 장의 날개를 가진 인간종. 세계붕괴 후 대기중의 산란된 중입자를 체내로 흡수해, 그것을 동력원으로 활동하는 공성종(攻性種).

Notes에선 한 여성형의 천사가 주인공인 총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
  1. 참고로 천사는 기본 묘사가 핵병기다.
  2. 대충 단신으로 핵미사일급의 파괴활동이 가능한 정도. 서번트가 보통 전투기에 비유되고, 그 서번트의 보구 중에서도 신조병장인 인류최강의 성검이나, 신의 힘을 빌린 주문 정도부터 핵병기로 묘사되는 점을 고려해 볼 때, Notes의 세계관이 얼마나 살벌한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