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진 자

캐슬바니아 로드 오브 섀도우의 동명이인을 찾으신다면 잊혀진 자(캐슬바니아 로드 오브 섀도우)를 참조하세요.
워크래프트의 등장인물을 찾으신다면 잊혀진 자(워크래프트)를 참조하세요.

忘れ去られし者
파일:Attachment/忘れ去られし者.png

캐슬바니아의 히든 보스.

성 지하실에 있는 영원한 고문의 감옥에 갇혀 있는데 여러모로 벨제브브와 비슷하다.

아케이드 게임으로 유명한 던전 앤 드래곤 쉐도우 오버 미스타라에 등장하는 레드 드래곤이나 과 같은 방식으로 싸우는 전대미문의 거대 보스. 총 3단계로 나눠 싸워야 할 만큼 거대한 보스이며 사실상 게임 내 최강의 적이다.[1]

처음에는 내장, 그다음에는 팔과 몸통, 마지막에는 얼굴과 싸우게 된다. 성 아래에 봉인된 걸 플레이어가 찾아가 박살내 버리는 상황은 기괴하기 그지없다. 특히 이놈이 내장에서 쏟아내는 구더기는 혐오 그 자체.

1형태에서는 내장을 상대하는데 내장에서 구더기가 계속 몰려나온다. 구더기를 때려잡으면서 차분히 내장을 치면 끝. 2형태는 팔, 몸통인데 팔을 휘두르거나 찍어서 공격해온다. 연속으로 팔을 휘두르는 기술을 특히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 3형태는 얼굴. 얼굴에서 낙석을 떨구거나 레이저 빔을 갈겨대는데 바위 뒤에 숨어 피해야 한다. 레이저 빔 한방 맞으면 죽기 일보직전까지 가게 되니 잘 피해야 한다.

잊혀진 자를 이기면 블랙 오브를 얻을 수 있다.
  1. 특히 회복 아이템을 못 쓰는 요아힘 암스터로 플레이할 경우 정말 상대하기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