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방해 BGM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개요

니코니코 동화 등에서 사용되는 태그.

문서 작성 등 컴퓨터 앞에 앉아 오랫동안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일하면서 듣...기에 추천하기 힘든 동영상을 칭한다. 보통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같은 매체의 OST를 좌악 이어붙인 동영상이 올라간다.

반대말로 작업용 BGM이 있는데, 작업용 BGM은 대부분 일하면서 듣기 좋은 조용하고 편안한 곡들이 선정되는 데에 비해 그럼 이 노래도 작업용 BGM인가? 작업방해 BGM은 시끄러운 음악, 입 안에 든 액체를 뿜게 만드는 음악, 여하튼 듣고 있자면 작업에 집중하기 힘든 음악들이 들어가기에 작업에 방해된다고 하여 그러한 명칭이 붙는다.

좀 다른 의미에서지만, 지나치게 명곡들을 모아놓아서 작업에 집중을 하는게 아니라 음악에 집중하게 만드는 경우, 이 태그를 붙일 때도 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놀람 교향곡도 작업방해 BGM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음악에는 별 문제가 없으나 음악과 함께 영상에 곁들이는 사진이나 그림(주로 야한 그림이나 웃긴 이미지 또는 화려한 영상)덕분에 작업방해 태그가 붙는 경우도 있다.

이사지의 노래는 대부분 작업방해 BGM이다(태그도 "작업방해 BGM" 태그가 붙는다).

다만, 2014년 현재는 이런 부류의 영상도 "작업용 BGM"라는 태그가 붙는 것이 일반적이다.